노스 2호

PLUTO의 등장인물. 스코트랜드의 세계 7대 고성능 로봇 중 하나.

8개의 팔[1]이 있으며, 사람 손처럼 된 2개의 팔을 제외하면 나머지 6개는 칼날과 기관총과 대포 등 살벌한 흉기가 달려있다. 몸의 망토는 그것을 숨기기 위한 것. 시기상 몽블랑이 살해당하기 전(대략 6개월 정도)의 시간대에 등장. 의 주인인 한 장님 노음악가의 집사로봇으로 설정이 바뀌었다.[2]

장님 음악가는 수많은 로봇을 파괴한 '동족파괴자' 노스 2호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비롯한 음악에 대해서 관심을 갖자 '고작 로봇 주제에 음악은 무슨.'이라는 반응을 보이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그러나 노스 2호가 주인이 과거[3]에 머무는 모습을 보고 그의 과거의 진상을 알아내 알려준다. [4] 그리고 음악가도 노스 2호가 동족을 파괴한 것에 트라우마를 갖고 있으며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점차 노스 2호를 단순한 기계에서 인격체로 받아들여 만들지 못하고 있던 곡을 함께 만들고, 피아노를 치는 것을 가르쳐준다.

그러나 곡을 다 완성하기 직전, 노스 2호는 성 근처로 찾아온 플루토에 맞서기 위해 망토를 벗어던지고 무기를 모두 내보이면서 하늘로 날아간다. 하지만 결국 파괴되어서 원작과 똑같이 땅으로 추락... 그런 와중에 노스 2호는 부서져 추락하면서 작곡가와 함께 기억해낸 어머니의 노래를 부르고, 작곡가는 노스 2호를 기다리면서 피아노 연습할 시간이라고 말한다.

  1. 원작에선 팔이 6개다.
  2. 원작은 성에 사는 과학자의 로봇.
  3. 어머니가 아픈 자식을 버리고 돈많은 부자와 재혼했다는 상처.
  4. 사실은 아픈 자식을 살리기 위해 계획적으로 부자에게 접근했던 것이며, 치료 과정에서도 옆에 있었다. 다만, 던컨이 자신을 버린 줄 알고 어머니를 매우 증오했기 때문에 치료가 완료되고 나서는 떠날 수 밖에 없었다. 더불어 여기서 아픈 자식을 고치기 위한 돈이 필요하다는 장면에서 의사가 큰 돈을 요구하는 일본인 무면허 의사다. 얼굴은 명확히 안 나오지만 우라사와 나오키의 오마주라고 봐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