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토

Pluto

1 이명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명계의 신 하데스를 로마에서 부르던 이름.

2 명왕성의 영문명

유래는 1.
행성직위를 박탈 당하면서 134340 라는 왜소형성 분류번호가 붙어 정식명칭은 134340 플루토. 명왕성이라는 이름 그대로 써도 된다[1]

3 세일러 전사 중 한 명

유래는 2. 세일러 플루토 문서 참조.

4 마술사 오펜의 등장 흑마술사

13 사도의 우두머리. 송곳니 탑 출신이 아니며, 순수하게 13 사도가 길러낸 왕도의 흑마술사.

차일드맨 파우더필드 등장 전에는 명실상부한 대륙 최강의 흑마술사였다. 무연고에 암살자 출신인 차일드맨이 탑의 교사가 될 수 있었던 것도 플루토를 경계한 탑의 장로들이 그에 대항할 수 있을 만한 마술사를 필요로 했기 때문.

초반부터 꾸준히 언급은 있었으나 첫 등장은 20권. 최접근령이 파괴된 것으로 판단하고 안개의 성채에 있는 백마술사들과 이야기 하고 있었으나 뜬구름 잡는 소리에 짜증내고 13 사도를 모아서 성역을 치려고 했다. 마인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고 이전에는 지나가는 식으로만 언급이 되어 신비감에 감싸여 있었으나… 등장하고 보니 왠 전투 해머를 휘두르는 근육 마초 돌격 바보. 게다가 성격은 엄청나게 호탕하기 그지 없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별 비중이 없었다. (…) 오히려 무리하게 성역을 공격해서 13 사도를 괴멸시키는 삽질 크리를 저질렀다. 그래도 잘못은 인정하고 사과하고, 아무리 시궁창을 뒹굴어도 끝까지 긍지를 잃지 않는 모습에 오펜은 남몰래 감탄하기도 했다.

성역에서의 결전 이후에는 왕도반역죄를 선고 받은 탓에 왕도에서 쫓겨난다. 사형은 면했지만 이 때문에 전면에 나서는 일은 다시는 할 수 없게 되었다.

송곳니 탑에 정착한 이후에도 자기 이름을 내건 교실을 만들거나 제자를 받아들이거나 하는 일은 하지 못하는 터라 기초 반만을 맡아 가르치고 있다.

하지만 그 능력이 워낙에 출중한 지라 여전히 겉이 아닌 내부에서의 일에는 깊이 관여되어 있는 듯 하다.

'약속의 땅에서'에는 자진하여 마요르 마크레디 등과 함께 신대륙으로 나선다. 신대륙에서도 주로 단독행동을 하거나 신대륙 측의 인사들과 밀담을 주고 받는 등 여전히 이면에서는 맹활약하는 모습을 보였다.

5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미키 마우스의 애완견

상세 사항은 플루토(디즈니 캐릭터) 문서 참조.

6 철완 아톰과 리메이크작인 PLUTO의 등장하는 로봇의 이름이자 리메이크작의 제목

성우는 1기는 카네모토 신고, 2기는 모리카와 킨야, 3기는 오오츠카 아키오.

아브라 박사다리우스 14세의 명령으로 만든 "지상최강의 로봇". 다리우스의 명령에 따라 지구 최강이라는 7기의 로봇을 파괴하기 시작한다. 본작에서는 인간의 추잡한 욕망과 잔인한 폭력성을 표현하는 존재로 요한과도 비슷하지만 요한과는 달리 그 행동은 다른 자에 의해 강제된 것이라는 사실로 그것으로 인해 내내 괴로워 한다. 잘 본다면 피해자라고 봐야 할 지도 모른다. 자세한 내용은 사하드 참고.

원작에서는 블랙 옥스 비슷한 모습에 긴 뿔을 가지고 있고 회전하면서 회오리를 만들수 있었다. 아톰도 초반에 이기지 못해서 결국 100만 마력으로 개조한뒤에야 제대로 싸울수 있을 만큼의 강적. 작중 엡실론과 아톰, 보라를 제외하면 크게 고전한적은 없었다.[2]

우란이 아톰으로 변장해 싸우러 나온후부터 우란과 조금씩 친밀해진다. 덕분에 바닷속에 가라앉은 아톰을 구해주기도 했다. 최후에 아톰과의 대결에서 화산이 폭발하는것을 자신의 용도와 다리우스의 명령에 반해 도와주지만 보라와의 싸움에서 파괴된다.

7 록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로봇

플루토(록맨 클래식 시리즈) 문서 참고.

8 BEMANI 시리즈 수록곡

자세한 내용은 Pluto 문서 참고.

9 테일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정령

10 제 0시 : 대통령을 죽여라의 등장인물

플루토(제 0시 : 대통령을 죽여라) 문서 참조.

11 하이스쿨 D×D의 등장 악역

플루토(하이스쿨 D×D) 문서 참조.

12 세가 플루토

이 문단은 세가 플루토(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sega_pluto.0_cinema_640.0.jpg

세가 직원이 말하길 해외지사는 세대가 바뀔 때마다 과거의 유적을 즉시 소멸 하는 회사로 전하고 있었으나...

세가 새턴에 인터넷 모뎀을 탑재한 미발매 하드 플루토의 존재가 확인되었다. 프로토타입으로만 제작되었으며, 전 세계에 존재하는 대수는 딱 2대.

세가 팬이라면 목구멍에서 손이나올만큼 원하는 레어하드를 겨우 1달러에 구입한 사용자가 YouTube에 동영상을 게시하여 인증하였다.

2013년 4월경 이 프로토타입이 북미 게임 경매 사이트에 올라왔는데, 7600달러까지 올랐으며 만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초차원게임 넵튠 시리즈프루루트가 이것의 모에화 캐릭터다.

13 그 외

  1.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데 반드시 소천체 번호가 붙을 필요도 없고 이름이 바뀐 것도 아니다
  2. 브란도와 싸워서 겨우 이긴후에 큰 타격을 입은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