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가 왔다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300px320px
원작애니메이션

お姉ちゃんが来た

1 개요

안자이 리코우의 4컷 만화. 장르는 러브 코미디. 망가 라이프 모모에서 연재되고 있으며, 현재 4권까지 출간된 상태이다.

2014년 1월부터 애니메이션화되어 방영되고 있다.

2 스토리

미즈하라 토모야는 13세. 아버지의 재혼으로 인해 누나가 생겼다. 누나의 사랑이... 무겁다...
추가바람

참고로, 애니메이션 판의 제목들은 "XX 왔다!"로 통일되어 있다.[1]

3 애니메이션화

누나가 왔다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2014년 1월부터 방영되기 시작했다. 제작사는 C2C.
초단편 애니메이션으로, 각 에피소드가 3분. 끝에 30초 엔딩을 생각하면 실질적 분량은 2분 30초이다. 화수는 12화 + ova 1화로 총 13화.
항상 매화 초반에 " 아버지가 재혼하시고 이상한 누나가 생겨버렸습니다. " 라고 하는데.. 후반으로 가면 오히려 이게 제목일 정도로 혼란스럽다..(...)[2]

BD/DVD 판매량은 집계 불가. 100장 이하인 듯.

4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chara01 12.jpg

주인공. 13세(중학생). A형. 아버지가 재혼하여 생긴 누나 이치카의 열렬한 애정이라 쓰고 민폐 아닌 민폐을 받고 있으며,주변에서 귀엽게 보이는지 루리와 마리나의 귀여움도 받고 있다.처음엔 이치카를 경계[3]하는 듯 하지만, 이치카가 아주 좋아한다고 해서[4] 현재는 많이 친해져가는 상태[5] . 물론 현실은 이런 거 없다 우동을 제일 좋아한다.[6] 미나를 좋아하는데 문제는... 밑의 미나 항목 참조. 미나한테 진심의 초콜릿도 못 받을 듯,[7] 받으면 이치카를 쓰러뜨려야 된다나 뭐라나. 게다가 코치는 루리루리.

파일:Attachment/chara02 13.jpg

이 작품의 또다른 주인공이자 키워드. 17세(고등학생). 옛날의 성은 토야마. 어머니가 재혼을 하여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던, 피가 섞이지 않은 동생이 생긴 것에 대해 키잡[8]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뻐하고 있다. 대상에 대한 것을 수치화하는 능력[9]이 있는듯 하며 그것은 동생에 대한 애정력, 여자력 등 다양한 듯 하다. 처음 본 후지사키의 숫자를 보고 이 캐릭터 위험하다는 것을 직감해버렸을 정도[10]. 이 캐릭터도 이모티콘으로 표정을 그릴 수 있는 캐릭터. 세모입 속성. 영어도 잘하는 듯. 첫 수제 초콜릿[11]을 토모야에게 [12]. 슬쩍 지나가서 잊기 쉬운데, 토모야가 받은 최초의 초콜릿이 바로 이치카가 준 초콜릿이다. 화이트데이에는 아침에 토모야를 보자마자 하트 오오라를 내뿜으며[13] 발렌타인 답례를 받았다.[14] 하교 후에 집에 있는 토모야와, 반 애들이 어째서 준건지 모르는 쿠키를 먹는다.[15]
BD에 부속된 13화는 이 이야기의 발단에 해당하는 중요한 부분.

파일:Attachment/chara08 11.jpg

  • 미즈하라 유코 (성우 : 모리사와 후미)
이치가쪽의 엄마. 재혼하여 일가가 됨. 옛날 성은 토야마. 토야마라는 성을 썼던 남편과 어떻게 헤어지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파일:Attachment/chara09 8.jpg

토모야쪽의 아빠. 결과적으로 재혼하여 일가가 됨.

파일:Attachment/chara04 12.jpg

이치카의 친구. 우연인지 노린 것인지 호시노 루리와 이름, 성우가 같으며 양갈래 머리다. 코우키의 친누나로 다소 폭력적인지, 백드롭을 하는가 하면 토모야를 괴롭힌다고 그 자리에서 응징을 한다. 수련이라도 쌓으시는지, 새해 때는 후리소데 입은 채로 자이언트 스윙을 시전했다. 사실 루리 나름대로 코우키를 귀여워하는[16] 것이긴 한데 그 방향이 문제라서... 이전에는 첫 수제 초콜릿을 코우키한테 줬는데, 안 받아줘서 울면서 안면에 집어던졌다(...) 그래봤자 나중에 몰래 먹었겠지, 올해는 어떻게 츤츤대면서 받아 먹을까 궁리하는 중일지도 모른다. 이치카가 부르는 별명은 "루리루리[17]". 이치카와는 동생에 관련되는 얘기로는 죽이 잘 맞는 듯[18]. 오타쿠에 대한 평가는 그리 좋지 않은지[19] 마리나가 이치카에게, 소이치로가 오타쿠인걸 비밀로 해달라고 했다. 근데 이리 평가 안 좋으면 이미 안다는 거 아닌가? 학교에서도 인기가 좋은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많이 가져온다고 한다.[20]

파일:Attachment/chara05 14.jpg

이치카의 친구이며 거유속성이다.[21] 토모야를 제외한 등장인물 중엔 그나마 가장 정상적인 인물. 가슴은 비정상[22] 이치카가 부르는 별명은 "마리낫치". 러시아 쿼터[23]. 사촌인 소이치로에게 브라콘 기질이 좀 있는 듯. 의외로 말투는 좀 보이시하다[24]. 루리루리와 이치카 몰래 만들었는지 샀는지는 몰라도 발렌타인 데이 때, 소이치로에게 초콜릿을 건내준다고 한다. 화이트데이가 가장 기대되는 커플이었는데 안 나왔다. 소이치로의 오덕 선물에 마리낫찌의 두통이 지끈지끈.

파일:Attachment/chara06 13.jpg

토모야의 동성친구. 입이 싼 편이라 토모야에게 은근히 민폐로 생각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런 면에서는 친구라는 느낌이다. 외동아들이라 그런지, 토모야에게 누나가 생기고 누나 친구들이 인연을 맺게 되어서 부러워하고 있다[25]. 본인은 루리와 마리나에게 어필했지만 나오는 감상은 "기분 나빠"(...) 주역으로 나오는 에피소드는 없지만, 거의 매 에피소드마다 꾸준히 등장하는 중. 미나에게는 친구로 인식이 되어서 초콜릿을 받았으며, 화이트데이에는 미츠루가 답례를 준다.

파일:Attachment/chara07 12.jpg

토모야[27]와 미츠루의 동급생이며 하야사카 루리의 남동생이다. 학년 수재에 동급생 여자들에게 인기도 많은 편.[28] 이전부터 루리한테 많이 시달렸는지, 여자를 질색하며 누나에게 사랑받는 걸 좋아하지 않아보였는데... 사실은 시스콘[29]이다만 본인은 잘 숨기고 있다고 여기는 중[30]. 최근 화가 거듭될 수록 루리한테 맞는 걸 아예 즐기는 듯 하다. 코우키 曰, "사랑의 채찍" 이 쯤되면 확실하다. 너무 딱딱해서 그렇지, 곤란한 사람을 보면 도와줄 정도로 사실 착한 녀석[31]. 최근 루리루리의 부탁이라 쓰고 명령으로 미츠루와도 친구되기 진행 중.[32] 덕분에 인맥 기준이 토모야로 되어 버렸다. 예를 들면 미나를, "미즈하라 군의 친구"라고 부르며 화이트데이에 답례를 한다.

파일:Attachment/chara03 12.jpg
카가미네 린!

토모야의 친구. 이치카는 멋대로 이 캐릭터가 토모야를 좋아한다고 착각하고 있는 모양. 하라구로 속성이 있다[33]. 작중 표현으론 코우키를 좋아하는 듯. 이래저래 토모야만 안습. 하지만 루리루리가 출동하면 어떨까? 이치카가 붙인 별명은 스키코쨩[34]. 작중 역할은 매번 나올 때마다 이치카 3인방에게 밀리는 것. 이번 발렌타인부터는 절친 이상만 초콜릿을 주기로 해서 토모야, 미츠루, 코우키 셋에게만 줬다.[35] 화이트데이에는, (발렌타인 때에) 안 줬지만 받은 거는 우선 챙기고 봤다(...) 그리고 코우키에게 선물 받은 겸 고백하려다가 새가슴 때문에 실ㅋ패ㅋ. 그래도 요즘은 하라구로 속성이 줄었는지 코우키가 변했다고 평을 한다.

파일:Attachment/chara10 8.jpg

모치즈키 마리나의 친척오빠로 러시아 혼혈근데 처음에는 영어를 말한다, 응?. 외모와는 다르게, 아이프리의 미노리입 모양만 빼고 이치카 짝퉁라는 가상의 아이돌을 좋아하는 오타쿠다. 이로 인해, 위에 루리쪽에도 써 놓았지만 외모에 비해 루리루리에게 평가가 좋지 않은 듯.[36] 마리낫찌와 뭔가 썸씽이 있을 거 같았는데 한 번 등장하고 계속 안 나온다(...)
  • 토모야의 친엄마 (성우 : 코바야시 유우)
토모야가 유치원을 다닐 때쯤 병으로 타계하였다. 하지만 이치카와 토모야는 그녀가 살아있을 당시 우연하게도 만난 적이 있었다.
이치카가 어렸을 때 가지고 있던 인형. 의외로 소리가 나는 인형.

5 기타

해당 애니메이션 방영 후 놀랍게도 시바견양이 부활. 사실 이 애니메이션의 방영형태는 애니메이션 뉴스의 곁다리 형태로 방영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
  1. 단, 9화는 "온다"로 한번 바꿨다.
  2. 예외적으로 10화에서는 맨 마지막에 말한다.
  3. 겉으로는 괜찮다고 했지만, 사실 새 가족이 생기는 것 자체를 속으로 인정하고 있지 않았다.
  4. 창문에 사다리를 놓고 토모야의 방으로 오려고 하는 이치카에게, 왜 그렇게까지 하면서 들어오려고 하냐고 묻자 이치카가 이렇게 대답했다. 토모야는 이 때와 친모를 빼곤 여자한테 이런 소리 들은 게 처음이었다.
  5. 다만, 9화까지는 아직 이치카를 직접 "누나"라고 부르지는 않았다. 이치카에 대해 생각할 때, "그 사람" 이라고 하는 걸 보면 아직까지는 거리감이 있는 듯. 그래도 다른 사람들에겐 "누나"라고 잘 말하고 다닌다.(ex. 코우키와 부딪힐 때)
  6. 출처는 이치카. 누나 리서치 아닌가?
  7. 반 친구들한테는 의리, 미나한테 친구 초콜릿을 받았다.
  8. 농담 같지 않은 게, 새해에는 신사에서 큰 소리로 아예 평생 토모야를 뒤쫓아 다니겠다고 떠들고 다녔다. ㅎㄷㄷ
  9. 이치카가 이름 붙이길, 누나 리서치.
  10. 물론 이는 순전히 이치카의 착각이다. 근데 위험도는 본인한테만 높았다. 이후론 계속 볼때마다 투닥 거린다.
  11. 참고로 초콜릿을 만들 때 쓰던 앞치마는 "토모(明) LOVE" 라고 써 있다. 가지가지 한다.
  12. 발렌타인 데이까지 도저히 못 기다려서 그날 바로 줬다. 근데 토모야가 좋아한다고, 거기에 우동 면을 집어 넣어서 줬다.
  13. 물론 직접적으로, 달라곤 말 안 했지만 티가 다 난다(...)
  14. 근데 받아서 고맙다고 또 답례를 줬다. 이러다가 무한루프
  15. 토모야 독백, '상대 쪽이 불쌍하네...'
  16. 토모야들과 인연이 있기 전엔 친구가 그다지 없었던 건지 루리루리가, 새해 때 토모야와 미나와 미츠루랑 같이 넷이 있는 걸 보고 친구가 생겨서 기쁘다며 웃는다.
  17. 참고로 루리와 마리나의 별명은 3화 이후로 토모야도 +さん을 붙여서 부른다. 이는 미츠루도 동일.
  18. 그래서 둘이 같이 나올 땐, 코우키와 토모야만 죽어난다. 마리낫찌의 심해지는 두통은 덤.
  19. 그 이유가, 마리나의 심신을 더럽힌다고...
  20. 출처, 이런 선물을 보면서 속이 심하게 타 들어가는 코우키.
  21. 어느 정도냐면 처음 집에 놀러왔을 때 토모야가 소개하다 말고 보다가 벙쪄서, 이치카가 가슴에 싸닥션을 날렸다(...)
  22. 이후로도 이에 관련된 개그를 많이 듣게 된다.
  23. 토모야 曰, 어쩐지 일본인 같지 않더라니...
  24. 소이치로를 "아니키"로 부른다.
  25. 또래는 색기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인해, 연상 취향이다.
  26. 해당 작품의 주제가 담당.
  27. 등장할 때마다 미즈하라 라고 그냥 부르는 게 아니라, '갈색(머리라고 부르려다가)... 미즈하라' 라고 부른다(...) 머리 좋다면서 성도 못 외우냐?
  28. 발렌타인 데이때, 신발장이 미어터지도록 초콜릿을 받았다. 그치만, 음식물을 신발장에 넣는 건 아니라고 투덜댄다(...)
  29. "누나에게 남자라니, 이 내가 인정 못 한다!"고 했으니 말 다했다(...) 단, 대놓고라기보단 츤데레에 가깝다.
  30. 미츠루 曰, 은(隱)스콘(...)
  31. 문제는 도와주고 이번에는 자신이 곤란해져서 도움을 받았다(;;;).
  32. 하지만 미츠루를 원숭이라고 부른다(...)
  33. 이에 대한 대략적인 이유로는 5화에서 나온다.
  34. 토모야가 "좋아하는 애"라고 해서 이리 명명한 듯.
  35. 덤으로 이를 이용해서, 우연히라고 쓰고 몰래 숨어 있었던 이치카를 약올리기도 했다.
  36. 그에 대한 걸, '마리낫찌를 갖고 노는 변태, 범행, 악독한 놈'이라고 이치카에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