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라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등장 인물.

파일:Attachment/니라/neeraportrait.jpg
성명 : 니라(Neera)
종족 : 하프엘프
직업 : 와일드 메이지
성향 : 혼돈 중립
능력치 : 힘 11, 민첩 17, 건강 14, 지능 17, 지혜 10, 매력 11

와일드 서지 : 아차... 게이트 소환! ...저거 핏 핀드인가?

발더스 게이트: 인핸스드 에디션의 등장 NPC. 1편에서는 게임 초반에 들리는 마을인 베레고스트에서 레드 위저드에게 쫓기고 있다.

니라의 근처에 가면(마을 북동쪽 지점) 사악한 마법사가 쫓고 있다며 도움을 요청해온다. 그 사악한 마법사의 정체는 레드 위저드, 니라의 정체는 와일드 메이지이다. 얘기를 들어보면 니라의 와일드 매직을 연구하기 위해 실험체로써 그녀를 납치해가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를 도와주겠다고 하면 주인공 파티가 엄청 강하니 그만 포기하라고 으름장을 놓는데 그런게 레드 위저드에게 통할 리가 있나.(...) 바로 전투가 벌어지는데 니라는 주인공 파티를 위험에 빠트릴 순 없다며 와일드 매직을 시전한다. 사실 니 마법이 더 위험해 와일드 서지의 여파로 레드 위저드는 엉뚱한 곳으로 날아가 버리고 나머지 잔챙이 부하들만 남게 되니 간단하게 박살내주자.

전투가 끝난 뒤 파티에 참여시킬 수 있는데, 1레벨 기준으로 체력이 4다. 정말 바람만 불어도 쓰러질 체력이니 초반에 영입했다면 특별히 신경 써주자.

파티 참여시 소지 아이템은 여행자의 로브와 니라의 지팡이 +1이다. 이 중 니라의 지팡이는 니라가 직접 만들었다고 하는데, 특수 능력이 타격시 10% 확률로 목표, 혹은 사용자에게 +1화염 대미지이다. 마법도 복불복인데 지팡이도 복불복이냐 초반에 니라는 체력이 약하므로 사용할 때 주의하자.

1편에서는 니라 퀘스트 진행 시에 마을 여관에서 휴식을 취해야 발생하는 이벤트가 2번 있다. 니라의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여관에서 휴식해보자. 다만 1편에서는 이벤트가 그리 길지 않아서 끝났는가? 싶으면 끝나 있다.

과거사를 보면 와일드 메이지로 고향의 마법 학교에서 마법을 배우다 와일드 서지가 작렬! 근처의 동급생들에게 치명적인 상처[1]를 입히게 되고, 이 사고에 너무 충격을 받은 나머지 그대로 고향을 뛰쳐나와 버렸다. 그뒤 어떻게 엮인 건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레드 위저드에게 걸려서 와일드 매직의 비밀을 풀기 위한 실험체 후보 No.1으로 찍히게 된다. 다행인지 레드 위저드의 손아귀를 어찌저찌 벗어날 수는 있었으며, 추적을 당하고 있지만 아직 별다른 피해는 입지 않은 상태이다.

상당히 오래동안 도망생활을 해왔지만 발랄한다 못해 살짠 미친 것같은 성격으로 파티의 분위기를 밝게 해준다. 본인의 와일드 매직 때문에 이래저래 고생 중으로 이 와일드 매직을 제어하기 위해 또다른 와일드 메이지를 찾아가는것이 1편의 개인 퀘스트.

참고로 가치관은 미친놈 기행인의 대명사라는 혼돈 중립으로 딱히 선악의 구분을 받지 않고 자기 마음 가는 대로 행동한다. 덕분에 개그 이벤트가 많다. 예를 들어 발더스 게이트 시에 들리면 위급한 상황이라며 도움을 요청한 후 그에 응해 준 상대에게 항아리를 뒤집어 씌운 후 구타해서 기절시키고 지갑만 갖고 튀어버린 게 밝혀져서 주인공이 그 뒷처리를 하는 이벤트가 있다. 그리고 주인공은 제발 내일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리에 항아리가 씌워져 있지 않기를 빈다고 일지에 적었다

심지어 찐드기처럼 달라붙는 레드 위저드랑도 개그 분위기를 연출한다.[2] 위의 항아리 이벤트도 피해자(?)가 따지려고 말을 거는데 니라의 이름을 몰라서 그냥 "너(양자)말고 저 하프 엘프(니라)에게 볼일이 있다!"고 외치는데 파티에 하프 엘프가 있으면 자기 말하는 줄 알고 반응한다. 칼리드가 자기 얘긴 줄 알고 깜짝 놀라서 실랑이를 벌이거나, 자헤이라가 자기 얘긴 줄 알고 계속 시비 걸면 엉덩이에 쿼터 스태프를 박아주겠다고 위협하거나, 비코니아 등등...성 때문에 니라 미츠히데와 엮이지나 않으면 다행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도 굉장히 발랄하고 독특한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다른 캐릭터들이 그나마 중세풍의 분위기를 내는데 비하자면 완전히 현대 여자아이에 가까운 느낌. 목소리조차도 여러 모로 튀어 보이는 캐릭터지만[3], 와일드 매직의 위험성 때문에 혼자 지낸 시간이 길고 애물단지 취급을 받았기에 누군가가 자신을 인정해주고 필요로 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EE에서 대화이벤트를 보면 고라이온의 양자에게 마음이 있는 눈치인데 1에서 키스까지는 진행이 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진행이 안된다. 키스 이벤트의 존재로 1에서 유일하게 연애가능 동료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사실 대화 이벤트의 일부일 뿐 연애는 안된다. 다만 역시 2에서 연애가능 동료로 바뀌었다. 연애 역시 상처를 보듬어주고 네가 필요하다는 식으로 말하면 무난하게 성공한다.

성향은 혼돈 중립이라도 근본적으로 심성은 나쁘지 않은지 질서 선 성향의 에어리와도 친하게 지내는데, 때문에 연애 전에 에어리도 양자에게 호감이 있다는 걸 알고 그것 때문에 사이가 틀어지는 것이 싫어서 양자에게 의견을 물어오는 이벤트가 있다.

2편에서는 아스카틀라 다리 지역 북쪽 입구 근처에서 만날 수 있다. 그냥은 안 나오고 남쪽으로 좀 내려왔다가 되돌아가면 니라가 레드 위저드에게 쫓기는 소녀를 구하러 나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벤트를 보고 도시 내 다른 구역으로 이동하면 영입할 수 있다. 와일드 메이지들을 모아서 레드 위저드들에게서 안전한 곳에 마을을 세우려는 계획을 진행 중인데, 레드 위저드가 쳐들어오면서 이들과 맞서 싸우는 것이 이후 퀘스트이다. 초반부에는 전작처럼 개그를 좀 치지만 캐릭터가 뒤로 갈수록 성장하면서 나름 진지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도 개그는 여전히 친다

1편에서는 에드윈과 한 파티에 넣을 수 있었지만 2편에서는 불가능하다. 애초에 레드 위저드랑 같은 파티에 있는 게 더 이상하니...

2편에서는 동료 퀘스트를 수행하고 기계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데 ToB에서는 이상한 상인에게 10만 골드에 팔거나 안 팔고 10만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ToB 엔딩에서는 늘 하던 것처럼 이리저리 떠돌며 와일드 메이지들과 함께 살다가 레드 위저드들과 좀 싸우다가 하다가 결국에는 평화롭게 살았다고 나온다.

1 활용

파일:Attachment/니라/neeraart.jpg

일단 와일드 메이지이다. 그렇다! 와일드 메이지다! 아 와일드 메이지라고! 특화 마법사처럼 주문 레벨당 보너스 슬롯을 하나씩 받고, 1레벨 주문에 나할의 무모한 듀오머가 자동으로 적혀있다. 무모한 듀오머는 1레벨 주문이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주문을 레벨에 상관없이 시전하게 해준다. 즉, 6레벨짜리 주문이라도 일단 주문책에 적혀만 있으면 무모한 듀오머로 시전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커서 약 절반 가량은 목표로한 주문이 안 나가고 엉뚱한 효과(와일드 서지)가 터진다.[4]

와일드 메이지의 특징으로 (무모한 듀오머 외에도) 그녀가 시전하는 모든 마법은 5% 확률로 엉뚱한 결과를 도출하는데, 이게 은근히 골 때리는 효과가 많다. 예를 들어 파티의 금화를 전부 날려버린다던가, 목표의 성별을 반대로 바꾼다던가, 니라 스스로가 남자로 바뀐다거나!! 이정도면 하늘에서 젖소가 떨어지는 건 애교 수준이다. 특히, 제 때에 눈치 못 채면 게임을 너무 많이 진행해버려서 로드할 타이밍을 놓칠 수도 있다. 니라로 마법을 쓸 때는 와일드 서지가 터지는지 항상 확인해보자. 1레벨 스펠인 나할의 무모한 듀오머는 먼저 와일드 서지 체크를 통과해야 제대로 마법이 나가므로 특히 주의. 와일드 서지가 부담된다면 완드로만 마법을 사용하자.

와일드 서지가 일으키는 자세한 효과는 와일드 서지 항목을 참고하자.

2편에서 고레벨 와일드 메이지가 얼마나 무서운 존재인지 뼈저리게 알수있게 해준다.

일단 7레벨 주문인 향상된 카오스 실드를 획득만 하면 고레벨 주문을 1레벨 주문 무모한 듀오머로 남발하는게 가능하다. 설사 니라가 현재 메모라이즈 못하는 주문이라도 상관없다. 메이지북에 주문이 있기만 하면 아비달짐의 호러드윌팅이고 타임스톱이고 드래곤 브레스고 마음껏 사용하는게 가능하다. (거기다 TOB까지 가면 전용 퀘스트보상 아이템을 착용해 와일드 서지가 잘못될 확률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다.)
후반까지 가면 전투력은 모든 동료 중 최강

단점이라면 지혜가 10인 탓에 위시 사용자로는 부적합하고 마법을 쓸 때마다 항상 그 결과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은근히 귀찮다.)

2 관련 아이템

니라의 지팡이 +1
  1. 니라의 말로는 죽진 않았지만 아마 장애가 남았을 거라고 한다.
  2. 레드 위저드 : 드디어 잡았다, 이 엘프년!! 니라 : 하프 엘프야! 이 멍청아! 레드 위저드 : 아 맞다. 이 하프 엘프년!!
  3. 다만 목소리 연기 자체는 그리 잘하는 편은 아니다. 책읽기인 것도 아니지만.
  4. 니라의 레벨이 높을 수록, 그리고 혼돈의 방패 같은 보조 주문을 사용해서 이 확률을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