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마우지

1c4d5cdde936f0_full.jpg

D.N.ANGEL의 주인공 니와 다이스케의 또 다른 모습. 성우는 오키아유 료타로/양석정[1]/빅 믹노그나[2].

다이스케가 좋아하는 여자아이를 생각하면 변신하며, 모습과 인격도 바뀐다.

니와 가의 남자를 익주(테이머. 이하 테이머)로 삼은 미술품. 마술을 쓰는 것도 가능하나 테이머에 가해지는 부담이 크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 또 사역마 위즈를 이용해 검은 날개로 나는 것도 가능.

기본적으로 히카리 일족을 적대시하며 클라드는 물론 그의 테이머도 마찬가지. 그래서 자신(다이스케)의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하려고 한다.

히카리 가 선조의 마지막 미술품 '검은 날개'의 반신. 선조가 검은 날개의 완성을 위한 의식을 치르려고 할 때 나타났다. 니와 가의 선조에게 '저주'라는 형태로 깃든 '또 하나의 자신(원인은 의식의 실패로 인한 마력의 폭주)'. 그로 인한 유전자변이의 저주로 니와 일족은 사랑을 이루기 힘들어졌다. 하지만 왜 반신인 클라드를 적대하는지는 불명.

하라다 리쿠를 좋아하고 있으나 리쿠는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애니메이션 마지막화에선 클라드와 함께 봉인된다.
  1. 한일 성우 모두 기동전사 건담 SEED앤드류 발트펠트슈퍼로봇대전 시리즈라이디스 F. 브란슈타인, 클라나드후루카와 아키오, 블리치쿠치키 뱌쿠야, 파워레인저 매직포스5무신 싸이클롭스를 맡았다.
  2. 북미판에서 오프닝 true light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