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풀

이 스탠드의 모티브인 타로 카드 'The Fool'에 대해서는 타로 카드#s-2.1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원작자 일러스트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의 모델링죠죠의 기묘한 모험 Eyes of Heaven의 모델링
500px
TVA아이캐치

愚者(ザ・フール)/The Fool

타로 카드 No. 0 - 바보

1 개요

파괴력B
스피드C
사정거리D
지속력C
정밀동작성D
성장성C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에 등장하는 , 이기스탠드. 타로카드의 첫 번째 카드인 0번 '바보' 또는 '광대'를 암시한다.

2 외형

부정형 스탠드이지만 작중에 보인 스탠드체의 형태는 거대한 개같이 생긴 야수 형태이며 뒷다리 대신 자동차의 바퀴가 달려있는 난해한 모습이다. 앞발에는 파란색/빨간색 전선이 휩싸여 있고 머리는 '아즈텍'을 연상케하는 가면과 깃털 장식이 있다.

3 능력

  • 정해진 형태가 따로 없는 부정형 스탠드로써 스탠드체를 모래로 구성하고 있다. 때문에 물리 공격에 완전한 내성을 지니고 있으며 스탠드체를 방어벽으로도 사용한다.

3.1 상세

  • 형태 변환
모래를 다룬다는 특성상 다양한 형태로 변하는 게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모래를 최대한 단단히 뭉쳐서 강력한 힘으로 날려 상대에게 맞출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래를 뭉쳐서 반대로 본체를 보호하는 장갑으로 두를수도 있다. 또한 모래를 최대한 단단하게 뭉쳐서 상대를 붙잡을수도 있는데 스탠드 파워를 기반으로 모래를 조작하는 것이니만큼 스탠드도 능히 잡아낼 수 있다.
  • 이 외에도 스탠드 체에 모래의 날개를 붙여 글라이더처럼 활공할 수 있으며(활공이라곤 해도 현재까지 나온 스탠드들 중 희귀한 비행능력을 보여줬다)물 속에서 스탠드 체를 호흡관이 달린 방공호처럼 만들어 버티거나 모래를 접착제처럼 사용해 천장에 붙을 수도 있는 등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
  • 평상시엔 그야말로 모래덩어리 답게만 만들 수 있지만, 마음만 먹으면 꽤 정밀한 모양새도 구현이 가능하며 심지어 색깔도 흉내낼 수 있는 것인지 모래로 만든 가짜 자신을 내세워 펫 샵을 속이는데 성공했다. 심지어 바닐라 아이스와의 대전에서는DIO의 모습으로 변신시켜서 바닐라 아이스를 일시적으로 속이기도 했다. 더군다나 이 때 만들어진 DIO의 형상은 목소리조차 흉내낼 수 있었다. 확실히 무시못할 재현도를 지녔다고 볼 수 있다.
한알한알의 모래는 별 것 아니지만 무수히 많은 모래가 뭉치면 무시못할 타격을 입힐 수 있으며, 전반적인 공격력은 폴나레프의 실버 채리엇을 상회함으로 힘이 상당히 강한 축에 속한다.. 벽이나 흡혈귀의 신체를 산산조각내는 위력을 보였다.
  • 속도
엄청난 속도를 보유한 편이며, 사람이 따라올 수 없는 움직임과 공격 속도를 갗추고 있다.

3.2 단점

모래가 뭉쳐진 수준의 강도에 지나지 않아 스탠드체가 쉽게 뚫리곤 하는데, 때문에 본체가 공격에 자주 노출된다.

또한 물리 공격에 대해서는 완전한 내성을 지녔지만 특수 능력에 당하면 얄짤 없다. 단, 상술했듯 이기가 만드는 더 풀의 스탠드체는 실제 스탠드체가 아니기 때문에 이 스탠드체가 무슨 공격을 당해도 이기에겐 피드백이 가지 않는다. 크림의 능력에 의해 스탠드의 일부가 소실되었을 때 본체에게 영향이 전혀 없었던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4 게임에서의 성능

4.1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파일:Attachment/더 풀/Example.jpg

방어장비 스탠드로 등장하며, 스탯치는 1/4.트랙수 3. 특수능력은 방어에 장비시 모래로 변해서 공격을 피하는 것이고, 발동능력은 주변에 모래를 뿌리며 다른 장소로 워프하는 것. 장착 bgm은 이기 팝의 'the passangers'.

특수능력으로 일정확률이긴 하지만 공격을 완전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후반부에도 합성해서 써먹을 수 있다. 발동능력 또한 유용해서, 주변의 적을 장님상태로 만든 후 자신은 다른곳으로 날아 도망치는 것이다. 장비하고만 있어도 위기상황을 회피할 수 있고, 정말로 위험한 상황은 발동으로 도주할 수 있으니 초반은 물론 후반부에도 쓸만한 스탠드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