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앤더슨

Anderson_Character_Box.png

1 개요

매스 이펙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행성계 연합의 군인.
2137년 6월 8일 영국 런던 태생.
인류의 전쟁 영웅이자 SSV 노르망디 호의 원래 함장이였다.
본편 내내 아무런 증거가 없는 "리퍼" 이야기를 비롯하여 시종일관 주인공을 신뢰하고 지원하는 든든한 아군.

2 본편 이전

20년전의 일을 그린 소설 매스이펙트 : 계시에서는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매스 이펙트 본편에서 간략히 나왔던 앤더슨과 새런에 대한 이야기와 케일리 샌더스와의 관계를 알 수 있다.

3 매스 이펙트 1

매스 이펙트에선 SSV 노르망디 호의 초대 함장으로 등장한다.
프롤로그인 에덴 프라임 사건 이후, 주인공 셰퍼드 소령스펙터로 임명됨에 따라 노르망디 호의 지휘권을 넘기고 행성계 연합의 시타델 대사인 도넬 우디나의 자문역으로 남는다.
후반부 우디나 대사의 정치적 거래에 따라 노르망디 호가 시타델에 억류될 때, 셰퍼드를 믿고 하극상 혐의(사살당할 수도 있음)를 무릅쓰고 노르망디 호를 탈출시킨다.
매스 이펙트 1편의 결말에서의 선택에 따라, 새로이 인류에게 마련된 시타델 평의회의 자리에 앤더슨을 추천할 수 있다.

4 매스 이펙트 2

매스 이펙트 1편에서 우디나를 대사로 선택했으면 우디나의 자문 역할로, 앤더슨을 추천했으면 앤더슨이 대사로 등장한다. 다만 매스 이펙트 2의 기본설정이나, 1과 2의 사이를 다룬 매채에서 우디나가 대사로 등장하는 것을 봤을때 기본설정은 아닌듯 하다. ...라고 해도 어차피 매스 이펙트는 플레이어가 만들어가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앤더슨을 의원으로 올려도 아무런 지장이 없다. 우디나 개새끼 해봐 개새끼 맞음.
대사일 경우 셰퍼드가 살아났다는 소식을 듣고 시타델로 찾아오라고 한다. 프리시디움으로 가면 만날 수 있다. 평판을 들어보면 의외로 제대로 정치하고 있었던 모양. 군인 출신이라서 다른 의원들관 다르게 군에 관심이 많아서 군 내부 평가는 굉장히 좋다.

5 매스 이펙트 3

매스 이펙트 3에서는 지구에서 게임 시작하자마자 만날 수 있다. 행성계 연합 제독(Admiral)으로 지구에 있는데, 시타델 대사였을 경우 짜증나서(...) 우디나에게 넘겨주고 다시 군으로 복귀한 것으로 보인다. 리퍼가 침략하자 셰퍼드를 노르망디로 탈출시키고 자신은 지구에 남아 저항군을 이끈다. 메인 스토리 중간중간에 앤더슨과 연락을 취할 수 있고, 지구의 상황에 대해 물어볼 수 있다. 셰퍼드가 지구로 복귀했을 때 다시 만날 수 있다.
엔딩 직전에 일루시브 맨에 의해서 셰퍼드와 앤더슨 둘다 제압당하는데 이때 일루시브 맨의 조작으로 인해 셰퍼드가 발사한 총에 맞아서 중상을 입고 일루시브 맨 소멸 이후 사망한다. 다만 전쟁 포인트가 4000점(추가 DLC 있을시 3100점)을 넘어갈시 조금 더 오래 산다. 아주 조금. 둘이 함께 앉아 지구를 바라보는 모습은 매스 이펙트 시리즈의 명장면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