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 리들리

width=100%
이름데이지 리들리 (Daisy Ridley)
본명 데이지 재즈 이소벨 리들리 (Daisy Jazz Isobel Ridley)
국적영국
출생1992년 4월 10일, 잉글랜드 런던
직업배우
신장170cm
활동2013년 – 현재
모교버벡 런던대학교
링크> >

1 소개

영국의 여배우. 2013년 단편영화 Lifesaver로 데뷔했다. 그 후 여러 영드에 출연하다가 어느 날, 스타워즈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는데.

2 작품

연도제목배역
2013Lifesaver(단편영화) Lightsaber
2015디즈니 인피니티레이
2015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레이
2017오리엔트 특급살인

3 기타

자신의 영화 예고편을 보는 리들리의 반응. 예고편을 보고 거의 울 지경이다. 그래도 존 보예가에 비하면 양반.

인터뷰 영상들을 보자면 배우라기보다는 헐리우드에 초대받은 영국인 스타워즈 팬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들떠있다. 하긴 주위가 전부 레전드... 질문에 답할 때마다 스타워즈 캐스팅의 감격스러움이 넘쳐나는지 매우 흥분하며 답하고, 앞니를 전부 드러내며 환하게 웃는다. 그치만 또 그런 꾸밈없는 모습이 매력이고, 때묻지 않은 순수함 때문에 그녀가 이 위대한 새로운 스타워즈 세대의 가운데 앉는 행운을 얻었는지도 모른다.

참고로 노래 실력이 상당히 좋은 것으로도 자주 언급 된다. 감독인 에이브람스 왈, "촬영 중에도 동료들과 시도 때도 없이 노래 부르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고.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포 다메론 역의 오스카 아이작과의 짧은 듀엣이 있고, 데뷔 3~4년 전 노래를 부른 영상도 있다. 고전적인 올드팝을 상당히 좋아하는듯 하다. 부르는 노래나 창법이 상당히 옛(?)스럽다.

키이라 나이틀리를 닮았다는 평을 듣는다. 영국식 악센트와 앞니와 턱을 드러내며 활짝 웃는 모습에 그런 인상을 받는 팬들이 많은 편. 왼손잡이이기도 하다.레이가 사베의 손녀일지도 모른다

깨어난 포스 개봉 후 평론가들이나 관객들에게 좋은 연기력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실 깨어난 포스 출연진 중에서 가장 필모가 없다시피한 배우이고 프리퀄 시리즈 아나킨 스카이워커 역을 받은 제이크 로이드나 헤이든 크리스텐슨의 사례가 있어서 가장 우려가 많은 배우였으나 오히려 연기력에서 호평을 받고 더군다나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의 주인공인 만큼 앞으로의 연기 커리어가 기대되는 배우가 되었다.

또한 추억은 방울방울 영어 더빙판에서 타에코로 캐스팅되었다.

자신이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케스팅 되었다는 사실을 가족에게 3개월(!!)이나 비밀로 했다고 한다. 그러나 정작 아버지는 스타 트랙 팬이라고(...) 아빠가 나빴네그리고 무려 레이의 부모님이 누군지 이미 알고있다고 한다. 그러나 레이의 부모님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다.

워너 브라더스가 다시 툼 레이더 리부트를 하는데 라라 크로프트 역으로 올랐으나 결국 불발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