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엘

드래곤 퀘스트 9의 등장인물.

루이다의 주점에서 투명한 상태로 앉아서 사람들을 지켜보는 천사. 여성이다. 근거리 통신을 이용한 멀티 플레이를 담당한다.

주인공보다 계급은 높은 것 같으나, 천사들의 임무 같은건 안하는 모양이다.

누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통신 배포되는 퀘스트를 통해서 그녀의 신분이 밝혀지는데 주인공의 스승인 이자야루여동생이다.

오빠하고는 추구하는 길이 달랐던 것 같다. 그녀는 안타깝게 죽은 자신의 오빠를 아쉽게 여기면서, 주인공에게 부탁을 하게 되는데, 이 부탁을 전부 들어주면 이자야루가 사망하는 시점으로 타임슬립하여 이자야루를 살려 줄 수 있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자야루가 아군으로 합류하지만, 스킨 헤드에 남캐를 누가 좋아할까.(…) 루이다록산느처럼 그녀의 합류를 기대하던 유저들은 배신당했다.(…)

참고로 근거리 멀티 플레이 담당이므로, 엔딩후에 모든 천사들이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도 남아 있다. 이자야루까지 포함해서 지상에 남은 천사는 이렇게 세명이 된다. 주인공 혼자만 현역이 아니라서 참 다행이다.

극중 아군 합류해서 싸우는 장면도 없는 주제에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로드에선 드퀘9의 각종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을 제치고 등장해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필살기로 쓰는 기술은 '엔젤 애로우'인데, 이 기술의 연출은 릿카의 '여관왕 탄생'에서 이어진다. 릿카 이외에도 아리나, 핫산, 크크루, 크리프트, 바바라, 플로라 등 여관 투숙객들이 각 시리즈에서 짬뽕된 이유가 그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