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파일:Attachment/라이드 크로서/Example.jpg
ライドクロッサー/RIDE CROSSER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 등장하는 비클.
가면라이더 마하의 오토바이인 라이드 마하와 마진 체이서 / 가면라이더 체이서의 오토바이인 라이드 체이서가 합체한 형태.
2 상세
파일:Attachment/라이드 크로서/Example2.jpg
이 사진은 후면 사진이다. 라이드 마하와 라이드 체이서의 방향이 반대로 되어있어 헷갈릴 수 있는 부분.
마하와 체이서의 바이크가 변형하여 좌우로 연결, 합체한 뒤 크로싱 아머가 캐노피를 구성하여 완성된다. 두 바이크를 연결하는 파트는 모두 라이드 마하에 달려있다.
무장은 라이드 마하에 달린 캐논 '서든 이레이저'를 그대로 계승하고, 거기에 더불어 양 바이크의 핸들이 변형한 캐논을 탑재하고 있다. 추가로 프론트카울 부분에는 나이프가 장비되어 있어 장애물을 돌파하는 것도 가능하다.
트라이도론과 마찬가지로 좌석과 벨트는 허리에 착용하는 일반 자동차용이 아닌, 좌우 어깨에 걸치는 레이싱용 버켓시트방식이다.
기본적으론 마하가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고 만든 머신이지만 마진 체이서 역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런 관계로 18화 마지막에 마진 체이서가 라이드 마하를 라이드 체이서에 합체시켜서 강탈, 드라이브와 마하를 공격한다.
다만 라이드 크로서 합체를 위해 바이크를 원거리 호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1]
극장판에서는 라이드 부스터와 연동이 가능한 모양이다.
극중에선 은근 비중이 안습한 비클. 오토바이 2대가 합체해서 자동차로 변한다는 건 나름 재미있지만, 정작 주인들이 딱히 합체할 필요를 못 느끼는 건지 합체를 잘 안 시킨다(...). 더욱이 라이드 부스터로 대체할 수도 있는 터라 비중은 더더욱 공기. 그나마 극장판에서는 그 라이드 부스터와 합체도 하고 나름 한 활약한 편. 게다가 국내에서는 주인들이 발매가 안 되서 더더욱 안습하다.- ↑ 19화에서 마진 체이서가 라이드 크로서를 사용하려 했지만 고우가 일부러 바이크를 두고 와서(...)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