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체이서

가면라이더 & 유사 라이더의 계보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드라이브 시스템프로토 드라이브
제로 드라이브
드라이브다크 드라이브
골드 드라이브
하트
마진 체이서루팡
넥스트 시스템마하
체이서 마하
마하 체이서
체이서초 데드히트 드라이브
초 데드히트 마하
스펙
파일:가면라이더 체이서.png
명칭가면라이더 체이서
(仮面ライダーチェイサー)
장착자체이스
변신벨트마하 드라이버 호노오
199.5cm
무게114.0kg
펀치력19.7t
킥력25.8t
도약력43.1m
질주력100m / 3.0초
주요 아이템시그널 체이서
주무장브레이크 건너
신호 액스
전용 비클라이드 체이서
라이드 크로서
테마곡Spinning Wheel[1]
Good bye little moon[2]
슈트 액터이마이 야스히코[3]
"나는 살아있는 모두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전사. 가면라이더 체이서다!"

1 소개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주역 가면라이더3호 라이더, 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주인공 가면라이더. 로이뮤드이지만 자신의 본질인 사람들을 지키는 가면라이더의 사명을 다시금 깨달은 체이스가 새로이 각성한 형태.

사와가미 린나에 의해 가면라이더 마하의 강화 목적으로 만들어진 연구용 마하 드라이버 호노오[4]에 시그널 체이서를 삽입해 변신한다. 무장은 과거 마진 체이서 때와 같이 브레이크 건너를 사용하며, 가면라이더 체이서 전용 무장으로 신호 액스가 추가되었다. 마진 체이서로의 자유로운 환장이 가능한데 애초에 마진 체이서로 변신하게 해주는 장비인 브레이크 건너 자체에는 특별한 변동사항이 없으니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가면라이더 체이서가 모든 스펙에서 더 앞서나가기 때문에 진짜로 실현될지는 알 수 없다.[5] 45화에서 체이스가 마진 체이서로 변신해서 골드 드라이브의 공격을 막는다!

변신 방식은 마진 체이서의 모습이 나타난 후에 그대로 외장이 산산조각나면서 모습을 드러낸다. 27화부터는 마진 체이서의 모습을 생략하여 곧바로 체이서로 변신했다. 이는 처음의 변신때 일종의 호환 패치가 된 듯 하다. 변신 시 연출을 보면, 마하와 비슷하게 오른쪽 어깨에 타이어가 생성되는 듯한 연출이 있으나, 정작 오른쪽 어깨에는 별다른 장식같은 건 없다.[6] 그리고 어깨에 들어가는 타이어 연출은 브레이크 건너로 변신하던 시절의 연출과 많이 닮아있다.

특이사항으로 바퀴는 등에 장착되어 있으며 이걸로 후방에서 오는 공격을 막는것도 가능하다.[7] 그리고 심플하게 생긴 외형과는 달리 스펙이 데드히트 마하보다 더 뛰어나다.[8][9] 고우 지못미 [10]거기다 아무리 첫등장 보정이라지만 소드 로이뮤드의 참격을 그냥 등짝맨몸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막아내기까지 하는 등 방어력도 뛰어난 편. 덤으로 과거 프로토 드라이브 때에 없었던 로이뮤드 코어 파괴 능력도 추가되었다.

주로 신 무장인 신호 액스와 기존 무장인 브레이크 건너로만 먹고살며, 39화에서 시프트 카 스피드 프로토타입을 사용해 체이서 하야이로 타이어 교환하여 로이뮤드 3기에게 연발 펀치를 먹였다. 타이어 교환용의 시프트 카들은 브레이크 건너를 통해 사용하며 시그널 체이서 외의 시그널 바이크바이럴 코어 등의 아이템은 사용한 적이 없다.

  • 필살기
- 체이서 엔드 : 체이서 전용 라이더 킥.
- 어크로스 브레이커 : 신호 액스에 시그널 체이서를 삽입하여 발동하는 필살기. 신호등을 모티브로 한 무기답게(?) 사용 시 빨간불이 켜지며 "기다려요!(マッテロヨ!)"라는 소리가 들린다.(…) 잠시 후 초록불이 켜지며 "가도돼요!(イッテイイヨ!)"라는 소리가 나면 신호 액스를 휘둘러 적을 박살낸다. 체이스는 이 기믹을 처음 겪을 때 굉장히 황당해하더니, 신호 액스를 바닥에 꽂아놓은 채 브레이크 건너로 견제하면서 초록불이 켜지는 것을 기다렸다.(……) 붉은 불에는 멈춘다. 그것이 인간의 룰이지 않은가 신노스케는 이를 보며 '린나씨 센스 폭발했다'라는 적절한(?) 감상평이 때 키리코가 '니가 그런말을?' 이라는 표정을 지으며 신노스케를 본다.을 남겼다...[11]그런데 나중에는 그 체이서도 급하니까 룰을 어겼다

2 변신 시스템

280px
마하 드라이버 호노오시그널 체이서
체이서의 메인 디바이스.체이서 변신 전용 시그널 바이크.

3 체이서 빠른

Chaser_Hayai.png

4 기타

2015년 3월 17일 유출된 촬영 영상을 통해 대략적인 외형을 짐작할 수 있는데, 보라색이 메인이었던 마진 체이서 때와 달리, 전체적으로 은색 계열이 되었다. 확대샷포즈가 그분을 연상케 한다 아이들의 " 체이서? 뭔가 틀려....아, 체이서다..! "라는 대사에서 멘붕이 느껴진다.

색상에 대해서는 묘하게 포제 내지는 팡조커가 생각난다는 평이 있다(...). 각본가가 같은 탓에 더 비교되는듯. 이 쪽은 그냥 반반이고.... 오히려 랑 더 안닮았나? 또한 마진 체이서의 머리 부분을 대칭으로 바꾼 팬아트들이 몇몇 있었는데, 진짜로 대칭이 되어버렸다.

등에 있는 타이어는 마진 체이서 때부터 있던 부분으로, 마하 드라이버가 완구 기믹상으로 바이럴코어도 별개로 인식한다는 점을 볼 때 어쩌면 시그널 바이크와 바이럴코어를 병행해서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본편에선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팬덤에서는 어김없이 등짝 따는 악마놈도 저 타이어로 막을 수 있냐는 소리가 나왔다 아니면 저번에 리타이어한 것처럼 보일 때 터진 게 그거라든가.

한때 극장판 전용 폼인 초 데드히트 드라이브가 체이서의 신폼이 아니냐는 말이 있었다. 당장 실루엣이 머리는 드라이브지만 목 아래 부분은 영락없는 마진 체이서인데다가 변신하는 드라이버도 마하 드라이버 호노오였기 때문. 그리고 완구 해킹을 통해 시그널 초 데드히트와 시그널 체이서의 변신 대기음이 동일하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극장판에서 체이서의 신폼이 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러나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초 데드히트의 주인은 마하도, 체이서도 아닌 드라이브라고 한다. 넥스트 시스템 라이더들은 어째 신폼이 매우 빈곤하다

체이서의 눈을 잘 보면 눈 입자가 다름을 알수있다.[12][13]
  1. 드라이브, 마하, 체이서 테마. 노래 : 타케우치 료마(토마리 신노스케), 이나바 유우(시지마 고우), 카토오노 타이코우(체이스)
  2. V시네마 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의 테마. 노래 : Mitsuru Matsuoka EARNEST DRIVE.
  3. 마진 체이서, 프로토 드라이브의 슈트 액터.
  4. 시지마 고우가 필요없다고 해서 아군이 된 체이스가 사용하게 된다.
  5. 특히 프로토 드라이브 시절에 할 수 없었던 로이뮤드의 코어의 파괴마저도 가능해졌으니, 팬서비스 씬을 넣지 않는 한 굳이 써먹을 일은 없을지도.
  6. 잘 보면 이 타이어가 체이서의 등에 달린 타이어처럼 구멍이 네 개 뚫려있는 모양이라는 걸 알 수 있다. 또 타이어에 마진 체이서의 마크가 그려져 있는데, 정작 체이서의 몸에 마크가 그려진 건 왼쪽 어깨다.
  7. 이 바퀴는 강화무장 및 타이어를 장착하기 위한 커넥터라는 설정이 존재하는데, 마진 체이서의 튠 기능을 이어받은 것으로 보인다.
  8. 예외로 신장은 데드히트 마하가 딱 1cm 더 크다(200.5cm).의미없지만 그리고 카탈로그 스펙(?)과는 달리 작중에서 보여준 스펙 비교수치로 보면 스피드는 마하가 좀 더 우세하긴 한 모양.
  9. 참고로 펀치력은 타입 트라이도론도 넘어선다!!!
  10. 그런데 문제는 가면라이더 체이서로 변신하고 나서 부터 마진 체이서때보다 훨씬 더 많이 굴렀다...
  11. 그리고 이런 센스는 마지막에 엄청난 폭풍 간지를 남겼다. 자세한건 반노 텐쥬로를 참고.
  12. 쉽게 말해서 왼쪽은 다이아형 입자가, 오른쪽은 점박이 입자로 되어있다.
  13. 사실 이런 차이는 근접 촬영용 마스크와 액션 촬영용 마스크의 차이로 설명 할 수 있다. 근접 촬영용 마스크는 말 그대로 외관상의 모습을 재현한 마스크이고 액션 촬영용 마스크는 슈트액터의 시야를 (그나마)고려하여 만들어진 마스크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