ライヒモン / Reichmon
1 종족 특성
2 상세 정보
전설의 10투사의 힘을 전부 계승해, 미지의 능력을 얻어 전설을 뛰어넘은 어둠의 능력을 지닌 디지몬. 그 용사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대립한 적의 증언조차 남아있지 않은 것으로부터, 어둠의 수호제(守護帝)로 불리고 있다. 필살기는 주위 일대의 모든 물리법칙을 무력화하고 적의 숨통을 끊는 '슈발츠 레르자츠'와 머리 부분의 사자의 눈에서 발사되는 '로트 크로이츠'.
3 설명
디지몬 TCG에서는 레베몬과 카이저레오몬의 죠그레스로 진화한다고 나오며, 디지몬 프론티어에서는 더블 스피릿이 아르다몬과 베오울프몬만 나오고 등장하지 않았다. 이는 제트실피드몬과 라이노캅테리몬, 왕펭귄몬도 마찬가지. 앞서 나온 휴먼 스피릿과 비스트 스피릿의 위력으로 봐서는 만약 프론티어 본편에 등장했다면 카이젤그레이몬이나 매그너가루루몬을 제외하면 하이브리드체 중 최강일 듯 하다.[3]
디자인도 전혀 다른 디자인이 되는 다른 조연들과는 달리 주역 둘처럼 휴먼 스피릿을 베이스로 비스트 스피릿의 디자인을 넣은 모습을 하고 있다.
카드가 나온 이래 애니메이션에서는 단 한번도 출연하지 않았지만,휴대용 게임기인 디-스캐너 3.0에 나왔으며 소셜 모바일 게임 디지몬 콜렉터즈에서는 2012년 하반기에 추가되었다고 한다. 그 외 다른 매체에서 등장했는지는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