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베몬


レーベモン / Lowemon[1]

1 종족 특성

  • 세대 : 하이브리드체
  • 타입 : 전사형
  • 속성 : 배리어블
  • 이름의 유래 : 독일어로 사자라는 뜻
  • 소속 필드 : VB
  • 필살기 : 에이비히 슈라후, 엔트리히 메테오르

2 상세 정보

전설의 10투사의 어둠의 스피릿을 진정으로 받아들인 디지몬. 케루비몬의 저주에 의해 더스크몬의 모습으로 바뀌었으나, 레베몬은 그 마력으로부터 해방된 진정한 모습이다. 그 모습은 결코 흉한 모습이 아니며, 다른 10투사의 그림자가 되어 싸우는 용감한 칠흑의 투사라고 불리고 있다. 그 힘은 개인으로도 아르다몬 같은 융합종에도 필적해, 타인을 압도하는 파워는 오른손의 집게 손가락에 있는 니벨룽겐 링에 감추어져 있다고 한다. 창술을 사용하며 단죄의 창으로 악을 베고, 속죄의 방패로 정화하는 어둠의 집행인이다. 필살기는 강렬한 창격으로 적을 폭쇄하는 에이비히 슈라후와 흉부의 사자 얼굴에서 황금의 에너지파를 발하는 엔트리히 메테오르.

3 작중 묘사

3.1 디지몬 프론티어

사자가 어딜 가는 건 아닌지 매우 강하고 멋있는데 취급은 안 좋다.

27화에서부터 바뀐 엔딩에서 등장이 예정되었고, 33화에서 첫 등장. 키무라 코우이치(선우윤)가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2] 어둠의 스피릿으로 변신한다. 아군이 된 적 보정과 신 캐릭터 보정+더스크몬으로 있었을 때의 짬밥[3] 버프를 동시에 받아 5명이 기스 하나 못 낸 케루비몬의 분신을 1분만에 작살내고, 결전의 장소로 가는 중 문지기인 팬텀몬들을 혼자서 잡고[4], 중간 타임에 등장한 만만치 않은 상대인 아이스데블몬도 처리한다[5]. 그러나 다음부터 보정이 사라지고 몇 번의 장면을 빼고 진화 셔틀로 전락.

그래도 휴먼 스피릿 중에서는 최강이다. 더스크몬 때의 파워 이상으로 강화된건지 아르다몬이나 베오울프몬보다도 강하게 묘사되는 편. 등장 횟수도 선우윤이 주로 레베몬으로 진화를 많이 하기에 비스트 스피릿인 카이저레오몬보다도 많은 편. 하지만 비중은 아르다몬이나 베오울프몬보다 낮다.
(사자에 창쟁이? 랜서가 신다)

후반부에 선우윤이 리타이어할 때 스피릿으로서 현이에게 맡겨졌고, 다른 10투사들과 함께 루체몬을 쓰러뜨린다. 그리고 주인공 일행이 현실세계로 돌아갈 때 현이에게 윤이가 살아있음을 알려준다.

4 디지몬 TCG

st-771.jpg

스피릿 진화 레벨Ⅳ디지몬 => 어둠의 스피릿L

상대옵션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A를 0으로 되지 않고, NSo에 속하는 디지몬 1장을 버릴 때 마다 공격력이 +400 된다.(최대3장)

디지몬TCG의 최상위 메타덱 중 하나. 스피릿 진화 디지몬 중에서는 유일하게 메타덱에 들어간다. 자체 능력 뿐 아니라 스피릿의 능력도 우수해서 상대가 사용하는 "다이렉트 어택"이나 "포인트를 더욱 줄인다" 등의 효과도 받지 않는다. 게다가 상대의 로스트 포인트를 계산 할 때 레벨Ⅳ로서 취급되기에 상대에게 주는 전투 데미지도 우수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타덱 중에서는 상당히 하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 그것은 너무나 뚜렷한 약점들 때문이다. 덱 특성상 레베몬 이외의 디지몬은 주로 Nso 소속 디지몬이 들어가게 되는데, 파티클웜 No.3가 Nso 소속 디지몬이 파워박스와 슬롯 1의 카드만 사용가능하게 만들어, 보조 박스에 두고 진화하는 스피릿 진화를 봉쇄. 진화를 하면 디지바이스01로 사이드덱에서 아머 크러시를 가져와서 스피릿과 레베몬을 분☆쇄. 거기다가 블루 프레임인지라 X항체 없이는 파티클웜 시리즈를 버틸 수가 없다. 이런 점들 때문에 레베몬 덱에는 아머크러시를 제거할 수 있는 치린몬과 웜을 견제하기 위한 X항체가 반드시 들어가는 편이다.

주요 플레이 방식은 레베몬의 능력을 십분 발휘한 전투형이 있었으나, 위의 약점들이 문제가 되어 래필패라는 말까지 갔었다. 이에 대한 대안책으로 나온 것이, 전투를 100% 포기하고 상대의 디지바이스01/아머크러시 사용을 봉쇄하는 비전투형이다. 현재 레베몬덱의 추세는 이쪽으로 넘어가는 중.

강력하지만 그만큼 약점이 뚜렷하다. 하지만 아직 연구를 통한 강화 가능성이 충분한 카드로 인식되고 있다.

5 기타

스피릿이 주력이 되는 프론티어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더블 스피릿 진화로는 라이히몬이 있다.

  1. 독일어 사자에는 움라우트가 붙어 있어 사실 뢰베로 읽어야 한다.
  2. 고대 어둠의 투사인 에이션트 스핑크스몬을 보면 알겠지만, 레베몬이 진짜 모습 맞다.
  3. 일반적으로 디지몬은 같은 등급을 기준으로 했을때, 진화한 지 오래 있었을수록 힘이 강해진다.
  4. 이놈들은 이상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기술에 레베몬을 제외한 나머지 5명이 다 구슬에 갇혔다.
  5. 물론 슈츠몬, 블리자몬, 보르그몬도 도와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