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다몬

アルダモン ARDHAMON[1]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이름의 유래는 힌두교 신화에서 시바파르바티가 합쳐진 반남반녀의 신 아르다나리슈바라[2]

1 종족 특성

전설의 10투사의 힘을 전부 계승해, 미지의 힘을 얻어 전설을 넘는 불의 능력을 지닌 디지몬[4][5]. 난폭한 행동으로 적을 만드는 경우도 많지만, 인도 신화에서 신의 융합형태를 유래로 하는 이름처럼 짐승의 야성과 인간의 지성을 겸비해 분노나 공포를 정의의 힘으로 바꿔서 싸우는 마신이다. 전투에 있어서는 모든 것을 녹이고 불태우는 초광범위한 공격을 구사한다. 그 양상은 그야말로 현대 핵병기의 위협을 방불케 하는 파괴력이다.

필살기는 디지코어의 성스러운 불꽃을 한계까지 불태워서 태양의 고온, 고밀도의 중심핵을 스스로 만들어내서드래곤 컬라이더 X도 아니네 대폭발시키는 브라흐마 실과, 양 팔의 루드리 타르파나에서 발사하는 초고열탄의 연속발사 브라흐마스트라. 또한, 루드리 타르파나는 격투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접근전도 특기이다.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프론티어

28화에서 첫 등장. 우정훈세라피몬의 디지타마에서 힘을 받아 더블 스피릿 에볼루션해서 진화한 디지몬. 일본 한정으로 봄이지롱(春だもん=하루다몽)이라는 언어유희가 존재한다.

머큐레몬이 세라피몬의 데이터로 진화한 블랙세라피몬과의 전투 중 진화하였으며, 진화하자마자 블랙세라피몬을 쓰러뜨리고 데이터를 스캔, 세라피몬의 디지타마에 집어넣었다. 그리고 강적이었던 머큐레몬을 격파했다.

그 외에도... 아이들을 제법 고전시킨 세피로트몬을 스캔하고 베오울프몬과 함께 더스크몬(베르그몬)을 쓰러뜨려 선우윤을 구해내기도 했지만, 그 다음에 등장한 케루비몬의 분신에게 탈탈 털렸다[6]. 그 후엔 케루비몬에게 털리고, 로드나이트몬듀나스몬에게도 털리고... 최종보스인 루체몬[7]한테도 털리는... 첫 등장과 그 다음 전투 둘 빼고 항상 안습하던 디지몬.(…)

여담이지만... 더빙판에선 한글자 차이로 아루다몬으로 개명당했다(...).

2.2 디지몬 크로스워즈

올스타전에서 우정훈이 진화해 등장.

3 뒷얘기

베오울프몬과 마찬가지로, 휴먼 하이브리드체비스트 하이브리드체를 적당히 합친 것 같은 대충 디자인한모습을 하고 있다.[8] 실제로 프론티어 초진화 완구에서도 아그니몬의 프레임을 기초로 "아그니몬의 머리, 상박, 허벅지"와 "브리트라몬의 몸통과 정강이, 꼬리, 날개"를 붙여서 아르다몬으로 진화시키라고 나온다.[9] 그리고 이 진화 방식은 스사노오몬에게 계승.(…)

여담으로 TCG나 콜렉터즈에서는 날개 부분이 화염으로 나왔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그냥 주황색 날개다.

  1. 북미판 측 표기는 원전에 더 가까운 Aldamon.
  2. 마찬가지로 반남반녀인 그리스 신화의 헤르마프로디테는 후타나리지만, 이쪽은 우반신은 시바, 좌반신은 파르바티의 몸을 하고 있다. 여담이지만, 페르소나 4에서 '알다'라는 이름으로 등장하기도 했다. 아수라 남작 둘이서 하나인 신.
  3. 힌두 신화에 등장하는, 브라흐마의 힘을 빌린 아스트라. 브라흐마스트라 항목 참조.
  4. 한 마디로 원본보다 강하다.
  5. 작중 취급 때문에 완전체급이거나 원본보다 한참 약하다는 주장이 많지만 설정상으로는 더블스피릿이 원본보다 강하다고 한다.
  6. 그 분신은 선우윤이 진화한 카이저레오몬이 쓰러뜨렸다.
  7. 폴다운 모드 및 사탄 모드... 참고로 우정훈은 스피릿 10개 진화인 카이젤그레이몬으로 루체몬 폴다운 모드에 털린 전적이 있으니 그보다 한단계 낮은데다가 스피릿도 달랑 두 개 먹는 진화인 아르다몬으로 이기지 못하는 것이 당연하다.
  8. 작중 등장한 둘을 제외하곤 라이히몬이 이 방식을 따른다.
  9. 다른 방식으로 조합하면 에이션트그레이몬이 된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