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크세즈 바인 세르페세스

(라크세즈에서 넘어옴)

판타지소설더 로그》의 등장인물.

240세 정도 먹은 어린 실버 드래곤으로 세르파스의 권속이다. 세르파스의 도움을 얻기 위해 벨키서스 산맥에 위치한 그녀의 레어에 방문한 카이레스 윈드워커린드버그 라이오노스를 안내하면서 첫등장. 등장 당시 은발의 엘프폴리모프하고 있었으며 보통 이 모습을 하고 지내는 듯 싶다.

악마의 피가 섞인 린드버그를 처음부터 경멸해왔으며 세르파스한테 개기는 항의하는 카이레스에게 호감을 느껴 그의 동료가 된다. 세르파스한테 덕분에 100년동안 레어 출입 금지령을 먹었다. 공안요원들의 포로가 된 카이레스의 동료들을 사기쳐서 구해내고 린드버그와 용형태로 맞짱을 뜨고 우스베 하라코닥스의 기습을 당했다가 벨키서스 레인저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고, 윌카스트한테 습격을 받아 납치를 당할 뻔하기도 하는 등 첫만남 이후부터 파란만장한 여행을 하게 된다.

넥서룬의 사제이기도 한 드래곤으로 사제로서의 능력도 뛰어난데다 드래곤이기에 마법과 전투력도 뛰어난 사기급 캐릭터. 하지만 어려서인지 엄청나게 강력하지는 못 하다. 독특한 정신세계를 가지고 있어서 "아잉 처녀를 올라타려고 하다니"등의 말로 카이레스의 정신줄을 놓게 만들 뻔하기도….

의외로 터프해서 린드버그와 용싸움(…)할 때 깔아뭉개고 있는 린드버그에게서 벗어나려고 날개를 부러뜨리고 빠져나오기도 하고, 임프루브드 기아스[1]에 걸렸는데도 그걸 무시하고 변신하기도 했다. 벨키서스 레인저들을 마법으로 몽땅 불러오는 등 여러가지 활약을 해 이노그를 물리치고서 파티이탈(…)을 하는데[2], 3부 신성황전설에서는 신생 조디악나이츠의 일원이라고 한다. 차후를 기대해보자. 근데 2부부터 연중 크리 더로그가 리부트되면 새로운 히로인후보가 되지 않을까(…)[3] 아닌게 아니라 의외로 독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데다가, 이래저래 유쾌한 아가씨이기도 해서… 등장이 적어서 아쉬울 뿐이다. 리부트해서 늘어나라
  1. 용형태를 취하지 못 하게 한 거였다.
  2. 1부 더 로그에서는 더 이상 나오질 않는다.
  3. 라크세즈의 남자 취향은 연약한 소년이라고 하지만 말이다. 하지만 라크세즈(드래곤) 입장에선 카이레스는 그야말로 연약한 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