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데블

파일:Attachment/랍데블/jk.png파일:Attachment/랍데블(짜가 오른팔 악마).jpg
통상시오른팔을 변형했을 때

Rapdevil

네이버 웹툰 신의 탑 2부의 등장 악역.

1 개요

러커&캐시 사장이 자신의 아들인 프린스를 위해 매수한 오른팔의 악마라 불리는 거구용병.사도 야스토라? 험상궂은 얼굴에 시커먼 옷을 입고 있다. 눈까지 시커멓다.[1] 하츠와의 싸움에서 승리해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하츠는 취급이 좋아진건지 나빠진건지

오른팔을 검은 무늬가 새겨진 큰 푸른팔로 변형해 강화시켜 공격하며거인의 오른팔 천하제일 신수대회에서는 강 호량의 두 배를 넘는 11988점을 기록했지만 자신의 고용주인 프린스보다 낮다(...). 하지만 만일을 대비해 프린스가 신수측정기를 조작해도 자신보다 점수가 낮게 나오지 않도록 힘을 조절한 것일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호량이 안습해지지만

7화 초반부에 나름 실력을 발휘했지만 결국 연 이화프린스, 쥬 비올레 그레이스에게 밀려 4위로 묻혔다. 강함은 충분히 보여줬다지만 좀 안습. 하츠도 안습 그러나 프린스가 비올레를 찾아 방을 비운 사이 죽어 있었다. 내려가던 비올레한테 사망한 듯 한데, 왜 그랬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하츠를 죽인 것에 대한 일종의 복수가 아닐까 추측되었다.

이름의 유래는 90년대 초반 메이저리그를 흔들었던 신시내티 레즈의 내스티 보이스 중 한 명이었던 랍 디블로 추측된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비올레하고 만나기는 커녕 죽었다는 건 페이크다.

사실 프린스가 숨긴 리모컨[2]을 찾기 위해 죽은 척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김럭커와 손을 잡으며 프린스를 배신하기로 한 것.

그렇게 프린스를 무참히 관광보내지만, 숨통을 끊지는 못하고 난입해온 강 호량과 싸우게 되었다.

그런데 호량이 "어이, 덩치. 악마를 본 적이 있나?" 라는 말을 그대로 되돌려 주며 "보여주지. 내 오른팔에 사는 악마를... '어느 쪽이 진짜'인지 시험해보자." 라며 오른팔과 등 뒤의 날개를 리미터 해제 강화했는데 랍데블의 오른팔보다 크고 아름답다. 사실 강 호량이 바로 진짜 오른팔의 악마였고 랍데블은 그 이름을 사칭한 가짜였다.

결국 랍데블은 악마의 힘을 개방한 상태의 호량에게 개패듯이 얻어터져 비참할 정도로 발리게 되었고 두번 다시 이름을 팔고 다니지 않겠다고 목숨을 구걸했다. 비주얼과 안 어울리게 그냥 지나가는 잡몹A(...).두 번 다시 어디서 나 봤다고 떠들고 다니지 말라고 하자 천사를 봤다고 말하겠다고 말한 건 덤.

3 하츠에 관하여

혹시나 해서 적어두지만, 하츠는 죽지 않았다.

사실 2부로 들어서면서 다른 1부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등장하지 않게 된 하츠가, 오른팔의 악마에게 쓰러졌다는 언급이 나왔기 때문에 독자들은 자연스레 "하츠가 죽었다"고 여겼다.
물론 죽었다는 언급이 직접 나오진 않았지만, 탑을 오르기 위해 서로 싸우며 죽이는 일이 잦은 이 세계관에서, 싸움에서 패배해 쓰러진 이상 살아남을 확률이 압도적으로 낮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

랍데블이 가짜 오른팔의 악마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자연히 "오른팔의 악마가 하츠를 쓰러뜨렸다"는 사실 자체가 거짓이란 설이 떠오르긴 했지만, "하츠가 패배한 건 사실이지만, 목숨은 건졌다"는 경우의 수를 생각한 팬은 그리 많지 않았다.
그리고 후에 하츠가 무사히 재등장하자, 이 두 가지 설 중 하나가 진실임이 확정되었다.

그리고......역시 하츠는 오른팔의 악마에게 쓰러졌지만 살아남았던 것이다. 그런데 그 자는 호량도 아니었다. 사실 오른팔의 악마는 또 한 명이 있었던 것이다.
  1. 정확히는 흰자위가 검고 홍채가 연노랑색이다.호로
  2. 랍데블의 눈을 감기고 비가시화한 등대에 숨겨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