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신의 탑/등장인물
- 영어 : Kim Lurker
- 일본어 : 佐藤 ライ(사토 라이)
상또라이 - 중국어 : 金佐藤
빡빡머리에 꽃, 과도한 어깨뽕황광희. 어...어?! 머리만 기르면 닮을지도...[1] 등 패션센스는 꽝이다. 20층을 통과하지 못하고 머물며 대출업체 러커&캐시의 대리를 하고 있으며 빚을 갚지 못하고 장수생 생활을 하고 있는 자왕난에게 0g 목표 뷰티 장기 다이어트를 제안했다. 신수로 강한 악력을 지닌 손을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후 회사 사장 아들인 프린스를 도와 금융업 사채업을 잠시 접고 20층 선별시험에 참가한다. 천하제일신수대회에서는 7위를 차지했다. 그냥 어중간한 부하 조연정도로 보였지만 프린스가 정체불명의 일행과 비올레를 처치하겠다며 뛰쳐나간뒤 걱정하는 듯하다가...썩소를 짓는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1화에서 냐 니아를 자왕난의 집으로 배달오게 한 것부터 만만한 봉인왕난이 도망가지 못하게 하도록 다 계획된 것이였으며심리학자냐 다른 선별인원들과 모략해 고용주인 프린스의 뒤를 치고 20층을 통과할 꿍꿍이였다.
이후 죄책감에 시달리는 니아마저 배신하였다.그리고 니아를 신수강화된 손으로 수십번씩 몸을 난도질해가며 죽이는 광역 어그로를 시전했다.이일로 독자들의 분노를 폭발시키면서 20층 시험의 최종보스자리에 등극한다.
숙주가 된 연 이화가 쥬 비올레 그레이스에 의해 단번에 숙주상태가 풀리고, 랍데블마저도 악마의 힘을 해방한 강 호량에게 개패듯이 얻어터져 리타이어 당한 상태. 급히 틴의 방으로 피신했지만, 비올레가 랭커인 뮬 러브의 커넥터로 방을 열고, 뒤이어 나타난 자왕난에게 복수의 스트레이트를 맞는다.
틴은 도망가버리고, 숨겨둔 신수조작장치를 이용한 기습도 완전히 간파당해 죽을 위기에 처하나, 최후의 발악왕난을 약올리는 조로 자신이 탑을 오르게 된 배경을 털어놓으며 결국 네놈이나 나나 마찬가지라면서 이 탑 자체가 원래 이런곳이니 그냥 올라가는것만 신경쓰라면서 비웃는다. 결국 마음 약한왕난은 럭커를 용서하고, 그 사실에 오히려 분노한다.
용서? 웃기는 소리 하지마!! 누가 누굴 용서해!! 너희가 무슨 자격으로 나를 용서해!!!차리리 날 죽여!! 너희에겐 날 용서할 자격이 없어!! 이 탑의 그 누구도 날 용서 못해!!
그런 럭커의 분노를 자왕난은 수정펀치로 꺾어버리고, 이후 쥬 비올레 그레이스가 왕난의 커넥터에 연결하면서 20층 시험에서 탈락한다. 탈락했다는 걸 기뻐해야하나 죽지 않았다는 걸 슬퍼해야하나 그런데 아무리 왕난에게 용서받았다고 해도, 프린스를 배신한데다가 위층으로 올라가지도 못했으니 그 이후 사장에게 피의 보복을 당했을 가능성이 높다.
하는 짓은 인간말종 쓰레기라고 칭할 만 하지만, 김럭커는 어떤 의미로는 탑의 상황 그 자체를 상징하기도 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탑의 뒤틀리고 잔인한 현실을 상징한다. 럭커와 왕난을 비교해보면 그 차이는 명확하다. 럭커가 '현실'을 의미한다면, 왕난이 가진 이상을 가장 잘 표현하기 위한 소재라고도 볼 수 있다. 애초에부터 배경이나, 행동부터 보면 가해자가 된 피해자로 볼 수 있는데, 1부에서 호나 다른 선별인원들 역시 어떤 의미로는 비슷해져가기 때문. 고로 럭커는 1부의 배경을 압축하기 위한 장치, 그리고 왕난의 이상을 가장 잘 드러나게 하는 인물이다.- ↑ 이 어깨뽕은 러커&캐시 공식 복장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