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디컬 하이웨이


ラジカルハイウェイ / Radical Highway

어드벤처 2에서의 BGM 이 BGM은 후에 섀도우 더 헤지혹(게임)에서 배틀 모드 BGM으로 사용된다.
제너레이션즈에서의 클래식 소닉 BGM
제너레이션즈에서의 모던 소닉 BGM
제너레이션즈에서의 VS 섀도우 BGM

1 개요

소닉 어드벤처 2에서의 액션 스테이지 중 하나로, 어두운 밤이 배경이다. 모티브는 금문교.

자신의 비밀기지로 돌아온 에그맨은 조사를 하던 중 급히 방송된 임시뉴스를 통해 은행에서 소닉으로 추정되는 인물카오스 에메랄드를 털어갔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한편, 경찰과 GUN에게 포위당한 섀도우는 50년 전 만티스 소대에게 쫓기던 때를 떠올리게 되고, 인류에게 복수를 하겠다 다시 한 번 맹세하며 포위망을 돌파해나간다.

2 소닉 어드벤처 2

소닉 어드벤처 2(다크 사이드)의 스테이지
STAGE 3STAGE 4STAGE 5
샌드 오션래디컬 하이웨이에그 쿼터
닥터 에그맨 섀도우 더 헤지혹루즈 더 뱃

경찰과 GUN의 포위망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상황 때문인지 심심하면 헌터와 비틀이 나타나서 길막을 해대고, 고속도로에는 폭격기로 폭탄을 마구잡이로 떨구고 있다. 그래도 못 피할 상황은 아니며 침착하게 가면 피할 수는 있는 정도.

초반까지는 주어진 길을 잘 따라가기만 해도 건널 수 있는데 중반은 바닥이 뻥 뚫려 있고 약간의 도로들이 배치되어 있기만 한 정도. 그나마 앞부분은 상승 기류가 있어서 낙사하진 않지만 뒷부분은 얄짤없어서 호밍 어택 같은 액션으로 잘 건너갈 것을 요구한다.

다리 기둥에서 그라인드를 하며 내려올 수도 있는데 끝내주게 경사져 있어서 크라우치만 하고 있어도 빠르게 내려올 수 있는 편이다.

요약하면, 중간중간 나타나는 폭격기의 폭격을 잘 피하고 섀도우의 액션만 잘 익혀뒀다면 무난히 진행할 수 있는 스테이지.

초반부에서 다른 길로 빠지면 '파이어 서머솔트'를 쓸 수 있게 해주는 '플레임 링'을 얻을 수 있다. 도로가 끊겨 있고 링만 놓여 있기 때문에 라이트 대시를 써야만 할 것 같지만, 스핀 대시로 속력을 낸 다음 점프하면 라이트 대시 없이도 끊어진 길을 건널 수 있다.

3 소닉 제너레이션즈 : 푸른 모험

밤의 마천루를 가로지르는 건설중인 고속도로와, 붉고 거대한 다리가 상징적인 스테이지.

집요하게 방해하는 GUN 로봇이나 전투기의 공격을 빠져나가며,
루프나 나선형으로 굽은 고속도로를 달려나가는 하이스피드 스테이지입니다.[1]

소닉 제너레이션즈(푸른 모험)의 스테이지
에메랄드 코스트래디컬 하이웨이워터 팰리스

소닉 제너레이션즈 파란 모험(3DS)에서 새로 리메이크되었다. 원작에서는 섀도우로 플레이했지만 제너레이션즈에서는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소닉밖에 없기 때문에 소닉으로 진행하게 된다.

3.1 ACT 1

3.2 ACT 2

3.3 BOSS GATE 2 ACT 1 : Shadow The Hedgehog

b0f881ac937991d98e303fab57423174.jpg

이 스테이지에서 섀도우와 라이벌 배틀을 하게 된다. 이벤트 없이 바로 배틀에 들어가며, BGM은 하얀 시공에서 사용된 곡과 동일하다.

다른 라이벌 배틀과 동일하게 섀도우보다 먼저 골 링에 도달하면 승리. 맵 중간에 갈림길 혹은 지름길이 있으며 이러한 길들은 링을 공급하거나, 섀도우의 공격을 피하면서 그를 앞지르는데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테이지 중간에 나오는 U자형으로 파인 경사로는 부스트를 활용한 점프로 단숨에 건너뛸 수 있다. 스프링이 나타나는 구간 역시 호밍 어택과 스톰프 등을 활용해 빠르게 건널 수 있다.

섀도우의 공격 패턴은 무조건 음성 대사를 동반하며, 종류는 카오스 스피어, 부스트, 호밍 어택으로 총 3가지이다. 반대로 소닉이 스핀 점프, 부스트, 스톰프로 섀도우를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소닉이 섀도우의 근처에 있을 경우, 이동하면서 카오스 스피어를 하나 던진다. '궁극의 힘...'이라는 대사와 함께 창을 형성하고, '보도록 해라!'라고 외치면서 소닉이 있는 방향을 노려 던진다. 직선으로 날아오는 창 하나만 피하면 되므로, 크게 문제가 될 일은 없다.

소닉이 섀도우보다 조금 많이 앞서가는 경우, 툭하면 "카오스 컨트롤!"이라 외치고 부스트를 쓰며 돌진해온다. 하얀 시공과 달리 공격 판정이 있기 때문에 일단 피하면서 보내주고 다시 앞지른다는 생각으로 하는 게 좋다.

드물게 "받아라!"라는 대사와 함께 섀도우가 소닉을 향해 호밍 어택을 시도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러 섀도우와 근거리에서 투닥거리지 않는 한 이 패턴을 볼 일은 거의 없다.

  1. 소닉 제너레이션즈 파란 모험 공식 홈페이지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