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등장인물
러그너트 슈프림은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에 등장하는 디셉티콘 소속 거대 트랜스포머들이다.
이들은 오메가 슈프림을 기초로 만들어진 클론이며 각 개체는 자아가 존재하지 않는다.
1 상세
1.1 애니메이티드 애니메이션
메가트론은 사이버트론에서 오메가 슈프림을 지구의 달로 워프 시키는데 성공한다. 메가트론이 계획을 다시한번 정리하고, 쇼크웨이브와 러그너트가 싸우는[1] 그 틈을 타 머리만 남은 스타스크림이 혼자 굴러서 전부터 자신이 네메시스 안에 만들어둔 비밀 연구실에서 클론의 몸체와 프로토폼을 이용해 자기 몸을 복구한다. 하지만 곧 메가트론이 뒤따라와 몸만 만들어진 클론 스타스크림을 부숴버린다. 스타스크림은 자신의 클론들이 메가트론의 새로운 군대가 될꺼라고 주장하지만 메가트론은 자신은 더 큰걸 생각하고 있다며 네메시스에 남아있는 프로토폼들 회수한다[2].
쇼크웨이브가 달에 추락했던 네메시스의 동체를 뜯어내서 몸을 만들고 러그너트가 제작을 해서 반나절 만에 오메가 슈프림의 클론을 3대를 만들어 낸다[3].
쇼크웨이브가 조종 코드를 얻기 위해 동면 상태의 알시의 기억을 복구시켜 깨워[4]. 하지만 너무 완벽하게 고쳐진 알시가 메가트론을 알아보고 할 수 없다고 하자 쇼크웨이브는 강제로 조종 코드를 전송 시작한다. 메가트론이 조종 코드를 얻으려 하자 순간 기회를 본 스타스크림이 메가트론을 밀치고 조종 코드를 받으려고 했다. 하지만 스타스크림 또한 러그너트의 방해로 코드를 얻지못하고 결국 러그너트가 조종 코드를 얻게 된다. 스타스크림은 엉뚱한 녀석이 코드를 받았으니 또 실패했다고 메가트론을 비웃지만 메가트론은 원래부터 이게 목적이였다며[5] 여전히 배반을 노리고 있는게 확실해진 스타스크림을 처분한다.
러그너트는 자신의 조종 코드를 클론들에게 전송하고 메가트론은 무적의 군대를 얻게 될…터였다. 하지만 메가트론이 지구를 공격하라고 명령을 내리지만 러그너트 슈프림들은 움직이지 않는다. 알씨가 쇼크웨이브에게 저항하는 바람에 조종 코드가 완벽하지 않았기 때문. 일단은 러그너트를 오메가 슈프림에 연결하고[6], 메가트론의 명령을 러그너트를 통해 클론들을 조종 하는 사이, 쇼크웨이브가 알씨에게서 완벽한 코드를 빼네기로 한다.
그 사이, 메가트론은 테스트겸 복수용으로 러그너트 슈프림 중 한 체에 탑승하고 러그너트 슈프림들은 지구에 도착하고 섬댁 타워를 공격한다. 울트라 매그너스의 망치를 든 옵티머스 프라임이 망치를 사용하자 러그너트 슈프림들은 다이노봇 섬에 추락해 버리고 만다. 메가트론은 시험 실패라며 후퇴를 명령하지만 메가트론이 탑승한 기체는 완전 망가졌고, 나머지는 비행능력을 상실해 버린다. 메가트론은 이렇게 된거 인간들을 모두 없애라며 명령한다. 러그너트는 러그너트 슈프림들에게 다시 섬댁 타워를 공격하라고 명령한다.
범블비와 벌크헤드의 활약으로 쇼크웨이브는 잡혀버리고, 라쳇이 알시를 살려 오메가 슈프림을 깨워 러그너트가 조종권을 상실하자, 러그너트 슈프림들도 덩달아 멈추게 된다. 여기서 끝나는 줄 알았는데 어떻게인지 스타스크림이 클론의 조종권을 탈취하여 '스타스크림 슈프림'으로 되어 버린다.
스타스크림 슈프림은 자폭 장치가 설정되어 있었고 자동으로 섬닥 타워를 향하도록 설정되어 있었다. 한 대는 오메가 슈프림에게 무력화되었고 남은 한 대는 자폭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자폭하게 되나, 올스파크 조각에 더하여 목숨을 희생한 프라울의 힘에 의해 배리어가 스타스크림 슈프림의 주변을 감싸, 자폭의 여파를 막아내게 된다.
2 기타
- ↑ 스타스크림이 러그너트에게, 메가트론이 쇼크웨이브를 더 신뢰한다고 말해서 싸움이 일어난 것.
- ↑ 더 큰걸 생각하고 있다는 메가트론의 말에 스타스크림은 처음엔 메가트론 자신을 복제하려는줄 알았지만 그보다 더큰거라고 말하자 러그너트를 복제하려는줄 알고 설마 저 바보를 복제하려느냐고 되묻는다. 그 말을 들은 메가트론은 한번더 "더 큰거."라고 말하고 그 옆에 있는건…
- ↑ 대전쟁 당시, 오토봇들이 오메가 프로젝트를 기획하는데는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디셉티콘 둘이서 3대를 만든걸 보면 굉장하다. 물론, 시대가 많이 흘러서 기술의 발전도 있었겠지만은.
- ↑ 당시 알시는 거의 뇌사 상태였기에 라쳇은 물론이요 사이버트론에서도 알시는 수복할수 없었다. 근데 쇼크웨이브가 몇번 프로그램에 손을대니 고쳐진다. 메가트론에게 조종 코드를 전하라고 명령한다. 엘리트 가드 신분인 롱암 프라임의 신분으로 위장해서 알시에게 명령을 내렸다.
- ↑ 스타스크림이 거짓말하지 말라고 하지만 메가트론은 내가 코드를 받으면 클론들의 성격이 자신이 베이스가 되기때문에 자신의 자리를 노릴 가능성이 있지만 충성스런 러그너트라면 문제가 없다고 받아친다.
- ↑ 쇼크웨이브 본인은 러그너트에게 전선을 연결하면서 "좀 우아하지 못하지만."이라고 말했다. 나르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