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라이트 노벨)

레전드
レジェンド

장르 
작가칸나즈키 코우
삽화가유우나기
번역가김장준
출판 레이블20px후지미 쇼보
20pxL노벨
발매 기간20px 추가바람
20px 추가바람

1 개요

후지미 쇼보에서 출간 중인 이세계 전생물 라이트 노벨이다. 한국엔 L노벨이 정발하였다. 작가는 칸나즈키 코우, 일러스트는 유우나기. 역자는 김장준이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작가가 혐한, 우익일 가능성이 매우 높은 작품이다. 이유는 아래 서술. 또한 작가의 혐한, 우익 가능성과는 별개로 매일 연재를 해서 그런지 불필요할 정도로 질질 끄는 스토리로 유명하다.

2 시놉시스

고등학교 2학년 여름 방학, 사에키 레이지는 사고로 목숨을 잃는다. 정신이 든 그의 앞에 나타난 것은 이세계의 대마술사 제파일이었다. “그대에게는 숨겨진 마력이 있다네. 그 재능으로 나의 일문이 만들어 낸 『마수술』을 계승해주게.” 제파일의 부탁을 승낙한 레이지─ 레이는 이세계 엘진에서제2의 인생을 걷는다. 새로운 육체와 더없이 강력한 매직 아이템 그리고 파트너인 마수세트와 함께……. 이것은 이세계에 새로운 「전설」을 새길 소년의 이야기.(L노벨 제공 책소개)

3 발매 현황

2016년 10월 기준 대한민국엔 1권까지 발매되었다.
2016년 11월 10일, 대한민국에 2권이 발매될 예정이다.

4 등장인물

  • 사에키 레이지 ---> 레이(남)

본 작품의 주인공. 고등학교 2학년 여름 방학 도중에 사고로 목숨을 잃고[1] 이세계의 대마술사 제파일에게 마수술을 계승받아 이세계전생하게된다.

  • 세트

본 작품의 히로인.[2] 레이가 마수술을 계승받고 전생 후 소환시킨 그리폰이다.

  • 케니(여)

길름 마을의 모험가 길드에서 일하는 접수원. 고양이 수인이며 거유를 지니고 있다. 가슴 크기로 레노라를 자주 놀린다.

  • 레노라(여)

길름 마을의 모험가 길드에서 일하는 접수원. 케니와는 다르게 평범한 인간이고 성격은 성실하지만 가슴의 크기가 케니와 비교도 되서 그런지 은근히 콤플렉스가 있다.

  • 제파일(남)

레이가 전생한 이세계의 과거의 대마술사. 하지만 제파일이 죽고 몇백 년 동안 자신의 마수술을 계승해줄 사람을 찾다가 우연히 엄청난 마력을 품고 있는 레이를 발견해 레이에게 접한 것. 레이를 이세계전생시켜주고 레이에게 흡수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 바람.

5 기타

한국에 정발된 1권 앞 표지 상단을 보면 15세 미만 구독 불가가 걸려있다. 선정적인 의미가 아니라 폭력적인 의미[3] 때문에 붙은 듯 하다.

5.1 작가의 혐한, 우익 논란

소설가가 되자 작품들에서 심심하면 나오는 사죄와 배상 드립이 이 작품에서도 여김없이 나온다. 물론 소설판에서 수정될 가능성도 있고 잘 모르고 썼을 가능성도 있어서 이걸로 우익 작가라고 단정하긴 어렵지만 제일 큰 문제는 작가의 북마크 작품에 이런 불쏘시개 작품이 있다는 것이다.[4] 이 작품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한국 제주도에 갑자기 출현한 게이트, 그것은 이세계로 가는 게이트며 한국군은 이 게이트를 통해 이세계 학살(...)을 시작했다는 쓰레기내용. 초반이 이 게이트랑 비슷한 것 같지만 무시하자. 그리고 그 세계에 용사로 소환된 미치히코와 동급생들이 수 십만명의 한국군과 전쟁을 벌인다는 말도 안나오게 어이없는스토리다. 레전드가 한국에 정발된 이후, 북마크에서 저걸 삭제할 수도 있지만 애초에 저런 핵폐기물을 북마크에 추가했었다는 것 자체가 혐한, 우익 논란이 안 될 수가 없다.
  1. 죽은 원인이 꽤나 잔인하다. 철골에 깔려 압사를 당했다(...).
  2. 작가가 1권 후기에 히로인으로 언급한 바가 있다.
  3. 레이에 의해 신체 부위가 자주 잘려나가는 글 묘사가 있다.
  4. 제목은 '세계 최우수 민족이 이세계에 왔습니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