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레스

나태
쿠로
교만
질투
제제
분노
???
탐욕
로우레스
폭식
???
색욕
스노우리리이
우울
츠바키
탐욕조
로우레스리히트
공식 이미지
만화책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 윌리엄 셰익스피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ロウレス
Lawless
tumblr_nvhizrQuii1sgnxjso5_400.jpg
통칭유일무이
(로우레스)
신장176cm
연령겉보기에 18세 정도
생일6월 24일
별자리게자리
좋아하는 음식생 햄, 치즈
좋아하는 음료더블 에스프레소
싫어하는 것피부가 거칠어지는 것
좋아하는 색금색
취미온갖 종류의 아르바이트,
관극
일본의 좋아하는 마을시부야
성우키무라 료헤이

1 개요

SERVAMP의 등장인물로 다섯번째이자 탐욕의 진조를 맡고 있다.

활발하고 통통 튀어다니며 슴다체를 쓰는 것이 특징. 아르바이트를 하고 다니는 듯하다.[1] 동물의 형태가 될 때는 머리카락 색깔과 일치하는 고슴도치가 된다.

리히트가 지어준 이름은 하이드.[2]
자신의 이브를 살해하는 유일한 서뱀프. 휴는 이미 로우레스가 망가져 있다고 말했다.

계약을 끝내려면 자신의 이브를 죽여야 하기 때문. 탐욕이기 때문에 이브를 계속 바꾸려고 한다. 현재의 이브인 리히트 전에는 유명한 여배우가 그의 이브였으나, 피아노를 치는 리히트를 보고 재미있어하며 여배우를 죽이고 리히트에게 동물의 형태로 접근해 계약한다. 방으로 들어가자 기다리던 로우레스가 리히트와 친구가 되기 위해 사람의 모습을 하고 나타났다고 말하자 "네가.. 하이드라고...?" 라고 말해버려서 계약이 되었다.(...)

2 작중 행적

22화에서 첫등장했다. 리히트가 들고 있는 케이지에 들어가 있었는데, 어느 샌가 나와서 영어 대사를 치며 등장했다. 그리고 그곳에 있던 쿠로를 보자마자 "형님은 달라진 게 하나도 없으시네~ 나쁜 쪽으로." 라고 말한다. 로우레스는 이상하게 쿠로를 싫어했으며, 마히루가 협력을 원하는데도 자신은 협력한다고 하지 않았다면서 거부한다. 그리고 쿠로와 결투하게 되는데, 아르바이트 시간이 다 되었다며 날아가 버린다.(...) 이 때 쿠로에게 과거[3]를 떠올리게 해버렸다.

자신의 이브 리히트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보러 온 관객으로 위장한 츠바키의 서브 클래스들을 전부 다 끔살한다. 이 때 마히루의 제지로 한 명은 살려두었다. [4]

공연 직후 츠바키에게 공격당해 고층 건물로 납치된다. 곧 끌려온 리히트와 결투를 하게 되는데[5] 결과는 리히트 승. 그리고 함께 츠바키의 서브 클래스인 히간을 해치운다.

미워하고 있던 쿠로와 화해하게 되는데, 그 직후 라이라에게 목걸이를 빼앗긴다. 이것은 계약 당시 리히트가 준 물건으로 이것이 잘리면 '진'이 빠져나가게 된다. 하지만 라이라는 곧 나타난 츠바키에게 목걸이를 건네주고, 츠바키는 그것을 잘라버려 로우레스도[6] 진이 빠져나가버렸다. 그리고 로우레스는 그 뒤에 잘 울게 되었다 리히트가 째려본다고 울었다

2.1 과거

과거에는 오필리아[7] 라는 영국의 공주의 서뱀프였다. 불로불사이기 때문에 그것을 불신성하다고 생각한 듯 사람들에게 끌려가는데, 잡혀 있던 로우레스가 햇빛을 받아서 동물의 모습인 고슴도치로 변해서 앉아 있자 오필리아가 거두어 간 것. 그렇게 오필리아와 계약하고 오필리아가 성장할 때까지 이브로 계약관계를 끊지 않았다. 이렇게 긴 세월을 보내고 자신을 구해주어서 로우레스는 오필리아를 좋아하게 된다. 그러나 오필리아의 혼인 상대가 이웃나라의 왕자로 결정되고, 로우레스는 오필리아가 원하지 않는 결혼을 하는 것이 걱정되어서 도망치자고 말한다. 하지만 오필리아는 자신이 원하는 것은 이웃나라의 평화라며 결국 이웃나라의 왕자와 결혼한다. 로우레스와의 계약은 당연히 끊기지 않고 고슴도치의 모습으로 오필리아를 따라간다. 그러나 어떠한 변고 때문인지 이웃나라에서 왕녀를 죽이자는 결론이 난다. 로우레스와 오필리아는 둘 다 그것을 알고 있었으나 오필리아는 끝까지 평화를 원한다면서 사형당한다.

로우레스는 다른 인물과도 전혀 계약하지 않고 몇 년 동안 오필리아의 조각상 앞에 앉아 있었는데, 그 때 교만의 진조가 나타나 로우레스를 데리고 간다. 이것은 C3로부터 내려온 지령이었는데, 그 지령의 내용이 직접적으로 등장하지 않았지만 대충 추측해보면

더 이상 이 세상에 서뱀프들 같은 괴물이 나오지 않도록 너희를 만든 스승을 죽여라.

... 정도 된다. 이 때 분노, 폭식, 탐욕은 반대를, 질투, 색욕, 교만은 찬성표를 던졌지만, 마지막 결정권을 쥔 장남찬성표를 내는 바람에 스승은 살해당한다.

가뜩이나 상심해 있던 로우레스는 이런 일이 생기자, 절대로 쿠로를 용서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3 기타

2013년도에 한 인기투표에서 10위를 했다.

ClpOMusVEAAcJOp.jpg

2016년 6월 24일에 생일 기념으로 서뱀프 공식 트위터에 작가가 그린 로우레스의 그림이 올라왔다.

주종관계인 리히트와 듀엣송이 3탄으로 2015년 8월 26일 발매되었다.
  1. 23화에서 점장님이 화내겠다며 황급히 달려갔다.
  2. 자신의 이름에 '지킬'이 들어가기 때문인 듯
  3. 여기 참조
  4. 라이라.
  5. 자기 이브와 사이가 매우 안 좋다
  6. 스노우 리리이와 휴도 진이 빠져나갔다.
  7. 로우레스가 사용하는 대사가 햄릿에서 자주 나오는데, 이 이름도 햄릿의 연인 오필리아에서 따온 것 같다. 성우는 우치야마 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