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인(랑그릿사 3)

엘스리드(발디아) 왕가
랑그릿사 3지크하르트
루인 티아리스
랑그릿사 1일자크
레딘 크리스
랑그릿사 2엘윈

400px

이름: 루인
나이: 14세
클래스 타입: 보병, 창병, 궁병, 기병

랑그릿사 3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비노 아카리(오가이 요코). 디하르트 크라우스의 숙부인 레이몬드의 아들이고, 랑그릿사1, 랑그릿사 2의 주인공인 레딘, 엘윈의 조상이다. 숨겨진 스테이지 2에서 레딘과 엘윈의 대결이 나오는데 여기에 루인이 가세했다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디하르트 크라우스와 함께 랑그릿사를 장착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며, 숨겨진 전직으로는 이 있다.

줄거리에서는 별다른 비중을 차지하진 않는다. 디하르트가 레이몬드 자작의 별동대를 받아 활동할 때 그의 오른팔로 활동하긴 하지만, 별다른 존재감을 드러내진 못한다. 다만 레이몬드 자작 탈환전에서는 레이몬드에게 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레이몬드 자작이 랑그릿사와 합쳐지게 되었을 때 모두의 찬성속에 엘스리드의 왕이 된 것을 보면 인망은 있었던 듯. 또한 전투 중에서도 늘 주인공인 디하르트와 함께 다니며, 결정적인 순간에 한번씩 연설을 도맡아 하는 등, 병풍 취급당하는 피엘과 길버트에 비하면 그나마 괜찮은 수준.

게임상 성능은 정말로 평범하다. 어느 클래스를 가든지 평타를 치는 성능이며 골고루 육성에 성공했을 때는 주인공에 필적하는 균형잡힌 좋은 능력치가 되지만 잘못키운다면 이도저도 아닌 잡캐가 된다. 키워줄것이라면 잘 키워주도록하자. 전직가능한 클래스는 기본 클래스들인 보병-창병-기병이다.

어쨌든 주인공을 제외하고 등장하는 남성 인물 중에서 유일하게 결혼에 골인하긴 한다.어째서 후손들은 주인공인데 조상은 조연....orz... 지크하르트랑그릿사에 흡수된 후 아버지의 뒤를 이어 엘스리드의 왕이 되고, 엘스리드가 발디아로 바뀔 때 까지 수백년간 굳건한 왕조를 세우는데 큰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더불어 붉은 머리의 유전자도

엔딩에서는 티아리스와 결혼하며(단, 주인공이 티아리스에게 고백했을때를 제외) 길버트와 함께 시나리오 3에서 동료가 된다. 보병, 기병, 창병의 전직이 가능하며 기동력이 떨어지는 보병임에도 기본적으로 성능이 괜찮은 유닛. 기동성도 보병치고 나쁘지 않고 힐을 배운 후 3티어 용병인 레키올, 팔랑크스만 뽑아준다면야 왠만큼 키워줬다는 가정하에 맨 앞 전선에서 생각보다 잘 버텨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