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딘

レディン
Garrett(미국판 Warsong)

Redin.jpg

1 개요

랑그릿사 1의 주인공으로 일본 성우는 호리카와 료, 한국 성우는 강수진.

2 상세

발디아의 왕자로 갑작스런 디고스의 침공에 원군을 부르기 위해 볼코프와 왕성을 탈출하는 것이 시나리오의 시작이다. 나중에는 왕성으로 돌아와 성을 점령한 젤드를 물리치고 결국 디고스를 쓰러뜨리게 된다. 랑그릿사 시리즈의 스토리가 다 그렇듯이 디고스는 꼭두각시일 뿐이었고 최종적으로 보젤카오스를 때려눕히는 것으로 해피 엔딩을 맞는다.

그리고 오프닝 영상에서도 볼 수 있지만 란스와 라이벌 관계이며 초반에는 적으로 계속 대립하게 된다. 하지만 제국과의 싸움에서 마족과의 싸움으로 스토리가 넘어가는 시나리오 13을 기점으로는 협력 관계가 된다.

추천 클래스는 킹. 왜냐하면 중간에 발리스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병계도 강력하지만 3단계가 전부인데다 직접 부딪치는 공격 모션 때문에 오히려 충격파를 날리는 보병 계열에 비해 불리할 때가 있다. 주인공이니 열심히 노가다 해서 레벨을 올려주자. 3스테이지의 룬스톤을 입수하여(마을중앙의 돌 1칸 아래에 있다.) 나이트마스터-로드-소드마스터&제너럴&-히어로&킹으로하면 그야말로 개사기가 된다.

참고로 룬스톤은 2~3개정도 필드에서 입수가능하다. 단 3스테이지 입수를 빼면 사실상 1명만 룬스톤 노가다가 가능하다는 것에 주목.

랑그릿사3의 서브캐릭터인 루인티아리스의 직계후손이며 랑그릿사 2의 주인공인 엘윈의 선조에 해당하며 엘윈보다는 머리 색깔이 항상 더 진한 빨간색으로 나온다. 그리고 랑그릿사 2의 마족편 혹은 패왕의 길 루트의 최종 시나리오에서는 루시리스가 소환하는 적으로 한 번 더 등장한다. 물론 전작 주인공 답게 공 47 방 41로 상당히 강하지만 2편의 주인공은 엘윈인지라 여기서는 결국 자기 후손에게 떡실신당하는 역할에 머무르게 된다.

딱히 찌질한 행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너무나도 전형적인 주인공 캐릭터라 개성이 딸렸던지 2편 이후의 다른 주인공들에 비해 묻히는 감이 있다. 하지만 무난하게 잘 나가던 그도 결국 랑그릿사 3 숨겨진 스테이지 2에서 그 이미지를 다 말아먹고 말았다(...) 여기서 자신이 진정한 주인공이라면서 자기 후손인 엘윈과 말싸움을 벌이는데 이 때의 대사가 정말 가관이다. 처음에는 랑그릿사 1의 시스템이 더 우월하다고 우기다가(예를 들면 자기가 용병을 더 많이 고용할 수 있다거나...) 나중에는 "어차피 넌 내 자손에 불과할 뿐이다"라며 선조 드립까지 시전한다. 물론 망가지는건 2편에서 클래스 체인지가 많아졌다거나 시나리오 분기 시스템이 생겼다면서 자기가 더 낫다고 우기는 엘윈도 마찬가지.

comp1.png
레딘
comp2.png
가렛
일본판 MD미국판 Genesis

참고로 여기서의 레딘, 크리스, 나므의 얼굴이 메가드라이브 시절 얼굴이다(엘윈은 PS판 얼굴). 그리고 PC판의 얼굴은 분명히 동일 인물인 것 같기는 하지만 이전의 근엄한 모습은 찾아볼 수 없고 뭔가 코믹한 이미지가 가득 들어간 묘한 모습을 하고 있다. 시나리오 자체가 개그 시나리오이니 이쪽이 훨씬 더 잘 어울리긴 하지만(...) 그래서인지 레딘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1, 2편의 모습보다도 이 3편의 모습을 먼저 떠올리는 유저들이 많다. 지못미...

3 클래스 체인지

1차 클래스2차 클래스3차 클래스4차 클래스
제너럴히어로
로드소드 마스터
파이터
실버 나이트나이트 마스터
그랜 나이트

4 둘러보기

엘스리드(발디아) 왕가
랑그릿사 3지크하르트
루인 티아리스
랑그릿사 1일자크
레딘 크리스
랑그릿사 2엘윈
랑그릿사 시리즈 주인공
랑그릿사 3랑그릿사 1랑그릿사 2랑그릿사 4랑그릿사 5
디하르트레딘엘윈란디우스시그마(베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