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이 & 스티치

Leroy & Stitch
파일:Attachment/uploadfile/ls.jpg
2006년 월트 디즈니 픽처스가 개봉한 장편 애니메이션.토니 클레이그 로버트 가나웨이가 감독을 맡았다.
릴로 & 스티치 TV시리즈의 완결편이기도 하다.
2006년 7월 26일에 미국 툰 디즈니에서 방영되고,같은 해 7월 27일 DVD로 발매되었다.
기존 디즈니답지 않게 복붙이 많이 쓰였다.

1 줄거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은하 연방에서 릴로 일행은 줌바의 실험체들을 모두 잡아 각자의 이름과 역할을 부여한 공으로 줌바는 빼앗겼던 자신의 실험실의 열쇠를 돌려받고 플리클리는 지구학 교수로 임명되며, 스티치는 거대 적색 전함(BRB,Big Red Battleship)받고 릴로는 표창을 받는다.
그리고 스티치, 줌바, 플리클리는 모두 헤어지게 되고 릴로는 플리클리에게 지구의 돌을 주고 스티치에게 자신이 아끼는 목걸이를 전해준다.
한편 간투는 드디어 햄스터빌을 구하러 간다.

감옥에서 탈출한 햄스터빌줌바를 꼬드겨 스티치를 닮은 실험체 리로이의 클론들을 만들어내어 스티치의 전함을 빼앗고 줌바의 실험체들을 모두 독차지한다. 릴로는 실험체 625호에게 '루벤'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스티치와 통신을 하는데 그것은 스티치로 변신한 리로이였다. 릴로는 자신이 준 목걸이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티치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간투의 전투함을 타고 은하연방으로 가나, 햄스터빌이 은하위원장의 자리를 빼앗아 앉아 있었다(...)

루벤과 릴로는 감옥에 갇히게 되지만 금방 간투가 풀어준다.
블랙홀로 향하게 된 스티치 일행은 릴로의 돌을 이용해 그곳에서 빠져나오고
햄스터빌은 잡아놓은 실험체들을 모두 축구 경기장에 집합시킨다.

스티치 일행이 도착하고 스티치와 실험체들이 리로이의 클론들과 싸우게 되지만
처음에 좋았던 형세도 좋아지지가 않자 경기장의 무대에 있는 '알로하 오에'노래를 부르기로 했다. 그러자 모든 리로이들이 움직임을 멈추었다.

햄스터빌과 리로이들은 잡혀 수감되고 실험체들은 릴로 일행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으로 막을 내린다.

2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