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마운틴

블랙2에서의 모습화이트2에서의 모습

リバースマウンテン Reversal Mountain

하나지방에 있는 화산.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부터 등장한 지역이다. 산로마을물결마을 사이에 위치해 있다.

신오지방하드마운틴과 비슷한 분위기를 낸다. 실제로 이곳에는 엔딩 이후 갈 수 있는 18번 도로에 있는 화산의 돌을 가지고 가면 하드마운틴에도 나오는 히드런이 등장한다.

리버스마운틴 답게 쌍용시티처럼 버전에 따라 내부 분위기가 다르다. 블랙 2에선 휴화산 같은 분위기고, 화이트 2는 활화산 같은 분위기다. BGM도 둘 다 도입부는 같으나 이후 루프되는 구간은 다른데, 블랙 2는 조용한 느낌이 들고 화이트 2는 활기찬 느낌이 든다.

구조도 다르다. 블랙 2는 입구 - 출구 또는 히드런의 방 형식이라면, 화이트 2는 입구 - 히드런의 방 - 출구 형식이다. 나중에 산로마을과 물결마을을 오갈 때는 블랙 2가 편하지만 과 함께 동행한다면 화이트 2가 더 편하다.

출연하는 포켓몬도 블랙 2는 피그킹 계열이 나오고, 화이트 2는 폭타 계열이 나온다.

외부 분위기는 호연지방의 사막 도로인 111도로와 굴뚝산과 비슷한 느낌이다. 참고로 원더브리지와 관련이 깊은 스트레인져 하우스가 존재한다.

스토리 상으로는 쌍용시티로 가기 위한 루트 중 하나로, 이곳을 조사하러 온 과 같이 동행한다. 여기서 벨이 히드런에 대해 언급한다. 이후, 벨은 여기서 더 조사해야 한다고 하며 동행 상태가 해제된다. 이후 나오는 물결마을은 전작에선 엔딩 이후에 갈 수 있는 곳이라 전작을 해본 사람이라면 적잖은 충격을 받을 수 있다.

http://xnrckteqa2e6038anjua.com/bw2/img/b_reverse.gifhttp://xnrckteqa2e6038anjua.com/bw2/img/reverse.gif
블랙2에서의 지도화이트2에서의 지도

여담이지만, 트리플 배틀을 거는 배틀걸이 "3마리의 포켓몬으로 흐르는듯한 공격을...! 그래! 이름 붙인다면 제트 스트림같은 어택!" 이라는 대사를 친다. 노렸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