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라

1 라틴어 단어

Libera.
구원하다, (누구를) 자유롭게 하다.

2 인명

뉴욕 양키스의 전 마무리 투수 마리아노 리베라
전 축구선수 지아니 리베라

3 호주생리대

4 호주의 지역 이동통신사

호주의 이동통신사
?width=70?width=70?width=70?width=70
리베라 모바일
Libero.
형태주식회사 (Aktiengesellschaft)
국가영국
본사런던
사업 지역영국,호주 동부
제품이동통신

리베라 모바일은 영국 국적의 이동통신사이며 호주에도 현지 법인을 갖고있다. 호주의 경우에는 뉴질랜드와 근접한 동부지역이 강세인 지역 MNO이다. 이 회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가바람.

영국에서는 보다폰망을 쓰는데 커버리지가 극악이다.

그리고 호주에선 듣보잡이다. 호주 한인이면 알겠지만, 호주 사람들도 보다폰, 옵터스, 텔스트라등은 알아도 이건 모른다 (...)그야 지역 MNO 이동통신 사업자이니까.

리베라 망이 설치 된 지역을 벗어나면 로밍 요금을 받는다.

5 소년 합창단

9355971931_1.jpg

홈페이지
유튜브

영국의 성 필립 교회 소년합창단의 멤버를 주축으로 하여 로버트 프라이즈만이 기획·결성한 소년합창단. 그러한 까닭에 St. Philip's boys Choir와 Angel Voices라는 이름을 혼용해 음반을 내다 1999년 종교음악적인 분위기에 벗어나 음악적 자유를 추구한다는 뜻으로 리베라 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재창단 하였다. 국내에서는 리베라 소년합창단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정식 명칭은 "리베라" 다
이들의 곡이 많은 광고와 드라마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 어디서 들어본것 같은 곡들이 많다. 대표곡은 상투스.

구성원들이 소년들인데다 미성을 보여주는 특성상 대한민국에서는 여학생 팬들이 상당하다. 2005년 첫 내한공연일에 교황 요한 바오로 2세가 선종하였다는 소식에 보다 경건한 분위기로 공연하고자 하였으나 객석을 메운 관객의 팬심은 사그라들 줄 몰랐고, 2007년 두번째 공연이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을 때에도 관객석의 분위기가 아이돌 가수의 콘서트장을 방불케 할 정도. 다른 국가에서의 공연영상에서는 볼 수 없는 장면이다(...). 2010년, 2013년, 2016년[1]에도 내한공연을 가졌다.
  1. 2015년 공연이 메르스 사태로 취소된 후 2016년 공연이 더욱 큰 규모로 기획되었다고 하며, 심지어 2016년 공연때에는 단원들의 이동에 사용된 관광버스에까지 공연광고 래핑을 해주는 센스를 발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