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ege Maximo
리즈 맥시모는 최초의 트랜스포머들 중 한 명이다.
1 마블 G1 코믹스
1.1 제네레이션 2
리즈 맥시모는 절대적인 악이며 그가 디셉티콘을 만들어냈다. 그는 현재 사이버트론에서 멀리 떨어진 허브라는 곳에 있다.
지악서스의 군대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리즈 맥시모는 그것은 작은 일에 불과하며,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연합군은 쉽게 무너질 것이라는 말을 한다. 그리고 심판의 날이 곧 다가올 것이라는 말을 남긴다.
2 트랜스테크
3 트랜스포머: 엑자일
리즈 맥시모와 메가트로너스 프라임은 솔러스 프라임의 관심을 받는 넥서스 프라임을 싫어했다.
메가트로너스 프라임이 폴른으로 타락한 뒤 쫒겨나고, 유니크론 또한 패배해 우주 어디론가 사라진 뒤, 리즈 맥시모는 다른 형제들 위에 군림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리즈 맥시모는 다른 형제들에게 패했으며 우주 어딘가로 도망친다. 이 사건으로 벡터 프라임은 형제들에게 크게 실망해 자신만의 차원을 만들어 그 안에 은둔하고, 다른 형제들도 하나 둘씩 사라진다.
사이버트론에 남아 트랜스포머 문명의 건설을 돕던 알케미스트 프라임은 우주 어딘가로 사라진 리즈 맥시모를 완전히 없애야만 트랜스포머 문명이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알케미스트 프라임은 리즈 맥시모를 쫒아 우주 어딘가로 떠나고 사이버트론에는 알파 트라이온만이 남는다.
4 트랜스포머 프라임
사이버트론에 내려오는 전설에 따르면, 프라이머스는 유니크론을 물리치기 위해 13명의 프라임들을 만들어냈다.
그리고 최근에 나온 프라이머스의 서에서 밝혀진 내용에 따르면 메가트론이 다크 스타 세이버를 만들기 위해,솔러스 프라임의 망치를 가동시키기 위해서 무덤을 열어, 관을 부수고 잘라와서 자신에게 이식시킨 팔이 바로 리즈 맥시모의 것이었다고 한다.
못된 전쟁중독자 메가트론
여담 으로 로키와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