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신장:225cm / 체중:174kg / 별자리 : 살쾡이자리 특색/힘:준민으로 홀가분한 움직임, 양손의 날카로운 손톱에 의한 공격 「링크스」의 조디아츠 스위치로 변신한 살쾡이좌의 조디아츠. 전신이 용수철인 것과 같이 민첩한 몸놀림으로 적을 번롱해, 좌우 양쪽 모두의 손톱으로 계속 내보내는 공격으로 모든 것을 찢는다. 심한 열등감을 가진 노노무라의 성격과 메테오에 몰린 것으로 라스트 원을 초월해 진화를 이루고, 성적 상위권자를 덮칠 뿐만 아니라 시험 자체를 박살내려고 겐타로의 교실을 습격해 학생들을 공격한다. |
가면라이더 포제에 등장하는 괴인 중의 하나로 살쾡이자리의 조디아츠 스위치로 변신한 조디아츠.
말버릇은 '너로 손톱을 갈고 싶다'.
2 작중 행적
작중에서는 고양이 괴물이 나타났다는 이야기가 나온 것으로 첫 등장하며 성적이 좋은 학생들만 계속 노려서 습격했다고 한다. 그리고 켄고를 습격하는 것으로 겐타로 일행의 눈앞에 모습을 나타낸다. 켄고의 몸으로 자신의 손톱을 갈고 싶다고 하면서 덤벼들지만 포제와 싸우게 된다.
포제와 싸우면서 재빠른 움직임으로 포제를 고전시키지만, 켄고의 적절한 조언을 얻은 포제에게 미친 듯이 처발리고 리미트 브레이크의 위기에 놓이지만 종이 치자 갑자기 도망쳐 버린다. 켄고는 그 이유가 수업이 시작됐기 때문이다라고 짐작한다.
그리고 두 손가락의 손톱을 부딫쳐서 손톱을 가는 버릇에 주목한 겐타로에 의해 스위처의 정체가 들통나자, 스위치가 라스트 원이 되고 다시 포제와 싸우게 된다. 그리고 JK를 납치해서 도망가서 JK를 인질로 잡아버린 후 포제의 변신을 풀라고 협박하고, 포제가 변신을 풀자 꼬리로 공격해서 겐타로를 공격해 겐타로의 재변신을 막는다.
그때 가면라이더 메테오가 난입해 링크스를 신나게 두들겨 패는데 이때 리브라와 스콜피온이 지켜보고 있었고 리브라 왈, "그의 성장의 원동력은 열등감이고, 그는 궁지에 몰리면 몰릴 수록 더욱 강해지는 타입입니다".
그렇게 메테오의 리미트 브레이크에 그대로 스위치 OFF되나 했더니 여기서 당할 수 없다고 절규하면서 페르세우스 조디아츠 때와 마찬가지로 라스트 원을 초월해버린다. 그 후 다시 메테오에게 덤비려고 하는데 메테오의 도망가라는 말에 잠시 당황하다가 도망치고, 포제가 로켓 드릴 킥을 발동하지만 그걸 메테오가 막아버리고 안전하게 도망친다.
도망친 후 밤의 옥상에 홀로 있다가 켄고가 나타나 '나는 톱에 있을 거니까 너는 못 쫓아온다'고 도발하며 켄고를 공격하지만 처발리는데, 역시 아니라 다를까 리브라 조디아츠였고 페르세우스와 마찬가지로 리브라 조디아츠를 마스터 리브라라고 한다. 역시 리브라 조디아츠가 스위치를 준 것 같다.
리브라와의 만남 후에는 시험을 보는 교실을 리브라가 붙여준 더스타드들로 습격하지만 포제와 조우하게 되고 포제가 리미트 브레이크 하려고 하자 또다시 도망친다. 라스트 원 초월 후에는 어깨에 망토 비슷한 장식이 생기고 고속 이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이 고속 이동 능력으로 포제에게 도망친다 그러나 휠 모듈의 고속이동으로 쫓아온 포제에게 따라잡히고 포제 일렉스테이츠와 교전, 라이더 전광 드릴 킥에 리미트 브레이크 당한다.
29화에선 사쿠타 류세이의 꿈 속에서 페르세우스 조디아츠와 등장. 메테오 스톰에게 박살난다.
3 스위처
스위처의 정체는 아마노가와 학원 고등학교 학생인 노노무라 키미오. 목적은 학년 톱이 되는 것. 그렇기 때문에 성적이 좋았던 학생들을 계속 습격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