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모토 코즈에

파일:Attachment/마츠모토 코즈에/Kozue Matsumoto1.jpg
파일:Attachment/마츠모토 코즈에/Kozue Matsumoto2.png
바키 시리즈의 등장인물. 한국어 더빙판의 이름은 '이소희'. 참고로 위 이미지처럼 애니판은 원작과는 전혀 다른 외모로 그려놨다. 못 알아볼 정도.

성우는 OVA판은 토마 유미, TV판은 코지마 사치코/차명화.[1]

현재 한마 바키여자친구이다.

원래는 바키가 살던 집 옆집에 살던 여학생에 불과했다. 바키가 항상 지하격투장에서 싸우고 돌아와 상처투성이가 되면 이를 걱정해주거나 바키의 애견을 돌봐주기도 했으며 바키가 학교를 안나오면 나오라고 하는 등 뭔가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아쉽게도 바키가 정상적인 고교생이 아니었다.(...)

어느날 바키가 지하격투장에서 싸우는걸 목격하게 되어 바키의 정체를 알게 되고, 그가 싸우는 모습과 바키의 과거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점점 끌리게 된다. 결국 바키가 고백을 해서 여자친구가 되었는데, 기실 흉악사형수 편 이전까지는 고교생다운 건전한 교제에서 그쳤다.

그러나 흉악사형수들에게 험한 꼴을 당하면서 점점 관계가 깊어지게 된다. 마침 동침을 하게 되면서 바키가 어떻게 할지 쩔쩔매고 있을무렵 여기에 한마 유지로가 튀어나와서 강해지기 위해서는 여자건 음식이건 먹어치워야 한다고 바키에게 말하고, 코즈에에게는 아무리 먹어치워도 질리지 않는 여자가 되라는 충고(...)[2]검열삭제로 들어가기 직전에 갑자기 나타나서 검열삭제를 해라! 라고 외치는 눈새 아버지 를 해주면서 관계가 급진전, 결국 야나기 류코 전 바로 직전에 바키와 관계를 가지게 된다. 이 관계(...)를 다룬 바키 외전이 무려 만화책 한권에 걸쳐서 나와있는데, 그 묘사가 정말 작살나서 분명 성행위를 다룬 만화임에도 마치 격투만화나 해부도를 보는 듯한 착각을 가지게 한다.(...)

여하튼, 정작 이 직후에 바키가 독 때문에 죽을 위기에 처해 엄청나게 마음고생을 하게 되며 또 나중에는 뜬금없이 자신에게 작업을 거는 마호메드 아라이 주니어 때문에 귀찮은 꼴을 겪기도 한다.

연애 이야기가 결코 많이 나올 수 없는 바키의 특성상(...) 기실 큰 비중은 없으나 바키의 붕가붕가를 통한 파워업에 큰 역할을 하였으며 흉악사형수에게 잡혔을 때 전혀 망설이지 않고 바키를 부르는 등 바키에 대한 신뢰나 애정은 깊은 듯 하다. 게다가 하나야마에게 '사랑에 비하면 강함 따윈'이라면서 당돌하게 반항하는 등 제법 신경줄도 굵은 듯.

코즈에의 아버지도 지하격투장의 격투가였지만 격투 중에 사망한 듯 하다. 그래서 그런지 코즈에의 어머니는 맨날 싸움질하고 다니는 바키와의 연애를 허락해줬을 뿐만 아니라 사형수가 들어와서 봉변을 당할 뻔했는데도 그냥 넘어가는 엄청난 대인배.

그런데 갑자기 3부에선 등장이 아예 없다. 찝적거리는 아라이 주니어에 대해 선택은 코즈에 맘이라고 했던 바키의 태도나 2부 마무리에서 끝내 아라이 주니어에게 마음을 열고 아라이 주니어를 껴안은채 울고 있던 모습을 보면 바키를 차버리고 아라이랑 놀아나고 있을 가능성도 조심스레 점쳐지는 듯 했으나, 다행히 그런 일은 없었다. 아라이 주니어를 위해 울어주긴 했지만 주니어는 그것만으로도 만족했고 고맙다며 그 길로 떠나버렸고, 코즈에는 바키가 자신에게 차갑게 대했던 것조차 대인배스럽게 다 이해하고 있었다. 오히려 바키가 미국 흉악범 수용소에 감금되는 등 이리저리 돌아다닌 통에 바키를 만나고 싶어도 못 만났던 것(...).

한마 부자의 싸움에 난입해 독자의 입장을 대변하듯 싸울거면 질질끌지 말고 제대로 싸우라고 일갈한다. 속내는 그렇게 싸우기 싫은 거라면 사이좋게 지내라는 것이지만 남들이 볼때는 간이 배 밖으로 튀어나온 짓. 자기 신랑될 사람과 시아버지가 콘크리트를 두부마냥 부숴대는 싸움을 보고있으면 당연히 신경질나겠지(...).

결국 3부에서 싸움에 한 번 끼어든 장면을 끝으로 이 처자의 등장은 끝났고 4부 바키도에서도 얼굴을 비춰주지 않고 있다. 아무래도 작가는 코즈에의 존재를 완전히 잊어버렸다가 가끔 다시 떠오를 때마다 끄집어 내는 것 같다. 피클이 일본에 있을 때 바키는 얌전히 학교에도 다니고 있었고 한가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도 바키를 못 만났었다는 것만 봐도 매우 의심스럽다(...).
  1. 코즈에가 등장하기 전에는 바키의 어머니나수진 역을 맡았다. 흠좀무
  2. 사실 이 만화의 막장성은 우로부치 겐 같은건 아무것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