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타니 슈죠

松谷 修造(まつたに しゅうぞう)

파일:Attachment/shuu.gif

애니 지금, 거기에 있는 나의 주인공. 성우는 오카무라 아케미.

통칭 슈. 본작의 주인공으로 검도를 배우는 평범한 일본 소년이다. 라라루와 만나고 사건에 휘말리면서 다른 세계로 전송된다. 검도를 배운 경력을 활용해 사용 무기는 나무막대기. 이 나무막대기로 총, 칼을 든 상대와 직접 겨룬다(...)

소년병 나부카와 싸우다가 라라루의 팬던트를 잃어버려 하무도에게 열심히 얻어맞고 투옥되는데, 이때 사라 웰링턴을 만나게 된다. 억울한 사연을 지닌 사라에게 위로의 말로 힘을 복돋아 주고 슈죠는 소년병으로 빠지게 되기 때문에 헤어지게 된다. 마을로 돌아가기 위해선 싸워야 한다는 나부카와는 사상이 달라 항상 티격태격한다.

하무도의 명으로 다른 마을에 쳐들어가 납치 및 약탈을 자행하는걸 보고 분을 못이겨 상사를 때린뒤 납치될 뻔한 아이들을 풀어주어 다시 감옥에 갇히게 되고 사형이 예정된다.

이때 가 슈죠의 막대기와 짐을 던져주어 이걸 사용해 탈출하고, 라라루를 데리고 도망치려 한다. 라라루가 물의 능력을 이용해 해리우드에 홍수를 일으키고 이를 틈타 둘은 도망가고, 사막에서 정체불명의 괴물의 습격을 받기도 하다가 자리바스에 도달하게 된다.

자리바스에서 시스를 만나 그녀 밑에서 생활하다가 이 마을에서 사라와 만나게 된다. 해리우드에서의 일로 사라의 마음은 이미 망가져 있었으며 시스와의 생활로 그나마 활력을 되찾아 가고 있었다. 라라루를 폭행한뒤 슈죠에게도 네가 위로해주면서 했던말은 다 거짓말이야라며 반감을 드러낸다. 사라가 해리우드 병사의 아이를 임신중이었다는 걸 알게되자 그녀는 자살을 결심하자 슈죠가 그녀를 막고 살아있는 한 희망이 있다면서 그녀를 설득한다.

한편, 라라루와 슈죠가 탈출하면서 물을 끌어냈던 탓에 해리우드가 재기동하게 되고 해리우드가 부양하여 자리바스를 없애기 위해 찾아온다. 대학살을 자행하며 자리바스를 습격하고 라라루를 다시 납치하여 끌고 간다. 이때 슈죠와 시스의 아이들도 납치되어 감옥에 갇히게 된다.

타부루와 싸우다가 부상을 입은 나부카가 슈죠의 막대기를 돌려주며 네가 원래 있었던 곳으로 돌아가라는 말을 남긴채 사망한다. 이때의 나부카는 타부루로부터 원래 마을이 없어졌다는 진실을 들은 직후였다.

다시 라라루를 구출하기 위해 해리우드 상부로 달려가는 슈죠. 마침내 하무도에게 도달하게 되고 라라루와 힘을 합쳐 하무도를 무찔르는데 성공한다. 들고다니던 나무 막대기가 부서지고 부서져서 정말 조각만 남을때까지 하무도를 두들겨 팼다.

해리우드는 쓰러지고, 하무도를 물리친 이후 라라루는 힘을 전부 소모하여 사라지고 슈죠는 바운더를 통해 원래 세계로 돌아간다.

뱀발이지만 감독인 다이치 아키타로는 나중에 용의 전설 레전더라는 애니의 주인공(국내명은 용이)에게도 이 캐릭터의 이름을 붙이는 만행을 저질렀다.(...) 성우도 같다. 하지만, 성격은 정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