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실드

내츄럴 매직 실드1랭크까지AP 소모량189능력치 보너스마나 + 15 , 의지 + 9
활 공격 대미지 감소
아이스 매직 실드1랭크까지AP 소모량173능력치 보너스마나 + 15 , 의지 + 9
아이스 마법 대미지 감소
파이어 매직 실드1랭크까지AP 소모량164능력치 보너스마나 + 15 , 의지 + 9
파이어 마법 대미지 감소
라이트닝 매직 실드1랭크까지AP 소모량178능력치 보너스마나 + 15 , 의지 + 9
라이트닝 마법 대미지 감소
내츄럴 매직 실드 마스터의지 10 증가, 최대 마나 20 증가
아이스 매직 실드 마스터지력 10 증가, 의지 10 증가, 최대 마나 10 증가
파이어 매직 실드 마스터지력 20 증가, 최대 마나 10 증가
라이트닝 매직 실드 마스터지력 10 증가, 의지 20 증가


Magic Shield. 내추럴, 아이스, 파이어, 라이트닝의 네가지로 분류되며 일정 범위내에 내추럴 매직 실드는 활 공격에 의한 상호간 피해를, 나머지는 해당 속성 마법의 피해를 줄여주는 배리어를 펼친다.

코르 뗏목을 타고 내추럴 매직 실드를 사용하는 홉고블린에게 활 공격, 아이스, 파이어, 라이트닝 매직 실드를 사용하는 홉고블린에게 해당 속성의 마법 공격(볼트류)을 하면 관련 키워드를 얻게 되고, 그 키워드로 코우사이에게 말을 걸어 코르 주변에서 유물을 캐서 나오는 각 해당 속성의 수정구슬을 주면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수정구슬은 교환불가이니 열심히 유물을 캐자.

G1 엔딩에서 마우러스가 사용한 것이 원조격으로 추정된다. 이펙트는 다르지만... 일단 설정상으로는 고대 이리니드가 드래곤에게 대항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힘을 모방한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속성 매직실드를 익히기 위해서 고대 유물을 복원한 수정구슬이 필요한 것이다. 아마 이리니드가 드래곤을 상대할 때 화염 속성의 브레스, 얼음 속성의 메테오[1]이, 전기 속성의 번개날벼락를 막는데 사용한 힘을 마법으로 구현한 듯하다.

범위도 좁고 대미지 감소 폭도 적은데 채널링이라 시전자는 계속 쓰고 있어야 하고 쿨타임도 존재한다. 보통 이걸로 대미지를 줄이는 것보다 시전자가 공격하는게 더 수월한 경우가 많고 게다가 수련도 쉬운것이 아니라서 쓰는곳이 거의 없고 마나 증가와 의지 증가 패시브로 찍는다. 아니면 마스터 사제를 위해 잉여롭게 올린다. 임프 펫은 이 매직 실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대미지 감소 폭이라는게 당연히 랭크가 높아질수록 커지는데 1랭크를 달성할 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서 거의 대미지의 80~90%를 방어한다. 이게 혼자 사용했을 때의 대미지 흡수량이다. 그러니까 1만의 대미지가 들어오는 공격에 실드를 전개하면 입는 대미지를 1천~2천 가량으로 낮출수 있다는 말이다. 방어 성능만 보면 굉장히 좋은 스킬이다.

써야할 곳이 있다면 그림자 던전의 켈베로스.[2] 레이드 패치로 펫을 못꺼내게 되면서 레드 드래곤의 번개공격을 막는데도 쓰인다.[3] 최근에는 몽환의 라비던전에서 서큐버스들과 서큐버스 퀸이 사용하는 썬더를 막아내는 용도로도 재발견되었다. 마나실드를 써도 거의 즉사에 가까운수준의 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
또한 유저들끼리 모여 마피아게임 할 때 원으로 둘러 앉기위해 이 스킬을 쓰기도 한다 아닌데 코러스 쓰던데

서로 겹쳐서 사용하면 겹쳐서 사용한 사람들의 수만큼 효율이 배로 올라간다는 특징이 있다.

스킬 수련항목 중에 매직 실드로 방어한 상대에게 공격 성공이 있다. 원래대로라면 이 항목을 수련하려면 유일하게 이 스킬을 사용하는 홉고블린이 있는 뗏목으로 가는 것밖에 없었겠지만, 실제로는 훨씬 더 쉽게 수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중급 마법들이 공격 발사 후 실제 공격이 발생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이용하여, 모여있는 적들에게 먼저 중급 마법을 발사하고, 그 사이에 그 적들의 주위로 매직 실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매직 실드 안에서 중급 마법을 맞는 적의 수만큼 수련이 된다. 예시는 이쪽 참조. 예시에서는 파이어볼을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 가장 활용이 용이한 중급마법은 아이스 스피어이며, 사용하는 중급 마법과 수련하려는 매직 실드의 속성이 같지 않아도 상관없다. 저 세상의 좀비와 아이스 스피어를 활용한다면 정말 손쉽게 해당 수련항목을 마칠 수 있을 것이다. 연금술 스킬인 스파크로도 이와 같은 수련이 가능하다. 다만 스파크의 랭크가 낮으면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사용하기 힘들다. 다우라SE로 지인이나 임프 펫으로 매직 실드를 켜게 한 상태에서 공격해도 빠르게 수련할 수 있다.

레노베이션 패치로 수련이 매우 쉽게 수정되었고 즉시 시전으로 바뀌어서 시전하다 취소되는 일은 없게 되었다.

명시된 스킬 말고도 막아낼수 있는 스킬이 많다.

내츄럴 매직 실드 - 자이언트의 던지기 공격, 듀얼건과 수리검의 일반공격, 수리검 폭풍, 수리검 폭쇄, 샌드 버스트, 골드 스트라이크, 그림자 은신술의 바람 등.
파이어 매직 실드 - 스파크, 플레이머, 히트버스터, 로스트 사하긴이나 스켈레톤 스쿼드의 자폭 공격, 드래곤 브레스, 마스터리치의 화염장판
라이트닝 매직 실드 - 스파크, 윈드 블래스트, 레인 캐스팅의 번개, 레드 드래곤의 썬더
아이스 매직 실드 - 워터 캐논, 프로즌 블래스트

각 속성 원드의 정령실체화도 막아낼 수 있다. 가령 아이스원드의 정령실체화는 아이스 매직 실드로 막아내는 방식.
  1. 밀레시안들이 사용하는 이것이 아니다. g8 마지막에 레드드래곤을 잡으러 가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얼음 덩어리 수십개를 떨구는 그것이다.
  2. 대미지를 줄 수 없고 조각상에 가까운 몬스터인데 랜덤으로 3종 볼트마법과 활 공격(포워르의 습격 미션 한정), 독가스 공격(또 다른 연금술사들 미션 한정)을 한다. 포워르의 습격에 나오는 켈베로스는 지속된 경직을 주어서 일반 그림자 몹의 공격과 같이 섞이면 귀찮다.
  3. 시전이 끝나고 실드가 완전히 전개되는 사이에 낙뢰가 떨어지면 얻어맞고 나가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