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오 스트라이크

1 파이널 판타지 6의 등장인물인 매슈 레네 피가로의 필살기

커맨드는 X Y ↓ ↑ (스마트폰 버전은 ↗ ↖ ↓ ↑)

초반부터 가지고 있는 필살기로 하나의 상대에게 강력한 무속성 데미지를 준다.(적이 1마리일때는 데미지 2배)다만 적들 중 상당수는 이 기술에 내성을 가지고 있어서 씨도 먹히지 않는경우가 있기도....

일견 파일 드라이버근육드라이버 같은 기술으로, 적을 들고 공중으로 올라가서 적을 뒤집어서 땅에 꽂아버린다.

매슈의 무식함을 알 수 있는 기술으로, 심지어는 폭주하는 마열차조차 잡아다가 찍어버린다. 심지어는 자기 자신조차도 던질 수 있다. 이쯤되면 던지기는 폼이고 물리법칙 파괴기술 아닌가 싶다.

파이널 판타지 7티파도 동명의 기술을 사용한다.

2 스트리트 파이터 3최종보스이 사용하는 슈퍼아츠

길이 손짓을 하면 하늘에서 얼음과 불의 구체들이 막무가내로 떨어진다. 구체가 떨어지는 궤도가 완전히 무작위라서 블로킹은 거의 무리. 길의 뒤로 넘어가면 피할 수 있겠지만, 재빨리 넘어가는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에 회피는 못한다고 봐야 할 것이다. 구체들의 숫자가 많다보니 가드 데미지도 상당한 수준.

하지만 슈퍼 아츠 게이지가 너무 길어서 자주 쓰는것도 아니고, 거기다가 치명적으로 길은 게이지가 없을때 죽으면 레저렉션으로 부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걸 써주면 오히려 "어이쿠, 감사!"라고 외치게 된다.

3 마비노기의 상급 마법

메테오 스트라이크(마비노기) 항목 참조.

4 소드 월드 RPG의 마법

고대어 마법 10레벨 주문. 운석소환 마법으로 단일 타격력으로는 최강의 주문이다.

5 유희왕/OCG의 장착 마법 카드

5.1 메테오 스트라이크

한글판 명칭메테오 스트라이크
일어판 명칭メテオ・ストライク
영어판 명칭Fairy Meteor Crush
장착 마법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할 때 장비 몬스터의 공격력이 수비 표시 몬스터의 수비력을 넘으면, 그 수치만큼 상대 라이프 포인트에 전투 데미지를 준다.

장착한 몬스터에게 관통 효과를 부여한다. 그걸로 끝.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심플하지만 사실 이 카드가 유희왕에 관통이라는 개념을 가져온 최초의 카드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

그럴 일은 잘 없겠지만 카드의 효과가 '이 카드의 컨트롤러 기준으로 상대방에게 관통 대미지를 준다'라는 식인지라, 만약 상대 몬스터에게 자신의 메테오 스트라이크를 달아주었다면 그 몬스터가 관통 대미지를 입힐 경우 그 관통 대미지는 자신이 아닌 상대방이 받게 된다.(…) 자기가 치고 자기가 아파하는 꼴. 경우에 따라서는 이걸로 상대의 공격을 저지해볼 수도 있겠지만 역시 잘 나오지 않는 상황.

강화판으로 빅뱅슛이 있다. 단 그쪽에는 다소 아스트랄한 디메리트가 붙어있는지라 안정성을 중시한다면 이쪽을 선택하게 된다.

5.2 메테오 레인

한글판 명칭메테오 레인
일어판 명칭メテオ・レイン
영어판 명칭Meteorain
일반 함정
이 턴, 자신의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고 있다면, 그 수치만큼 상대한테 전투 데미지를 준다.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전체에 관통 효과를 부여해주는 카드. 의외로 작중에서 사용된 적은 꽤 있는데, 사용자들로는 어둠의 유우기(DM), 야마시타 타로(팀 태양, 5DS), 토도 야이바(LDS, ARC-V) 등이 있다.

5.3 스트라이크 샷

한글판 명칭스트라이크 샷
일어판 명칭ストライフ・ショット
영어판 명칭Strike Slash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엔드 페이즈시까지 700 포인트 올린다. 그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었으면, 그 수치만큼 상대 라이프에 전투 데미지를 준다.

몬스터 1장 한정으로 1회용 강화/관통 데미지를 부가시켜주는 카드.

5.4 버닝 스트라이크

BurningStrike-OW.png

한글판 명칭버닝 스트라이크
일어판 명칭バーニング・ストライク
영어판 명칭Burning Strike
지속 함정
1턴에 1번, 자신 필드위에 앞면표시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해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가 수비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을 넘었으면, 그 수치만큼 상대 라이프를 전투 데미지를 준다.

잭 아틀라스가 사용한 카드. 사실상 위 카드들의 하위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