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코믹 메이플스토리)

1 우리가 아는 메르세데스는 죽었어 이젠 없어

게임의 메르세데스를 기억하는 팬들에게는 원작파괴 그 자체.
메르세데스는 희생된 거다…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왜곡이란 희생… 그 희생이 말이지.

데몬슬레이어와 함께 코믹 메이플스토리 48권 부터 출연한다. 작화 자체는 코메치고는 매우 뛰어난 수준이나, 간간히 나오는 작붕델리키x메르세데스로 가는 커플링 구도에 수많은 팬들이 "델리키랑 엮일거면 차라리 데몬슬레이어랑 엮어라!!"고 절규중[1]. 근데 도도랑 같이 아카이럼 2인 팟 갔지... 고결하고 아름다운 엘프의 여왕을 기대하는 팬들이라면 웬만해선 안보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2 원작과 코믹 메이플의 차이점

  • 엘프들의 왕이 아닌 '여황'이다. 바우의 할머니가 이미 엘프 여왕으로 나와서 그런 것 같다.
  • 델리키에게 플래그가 꽂혔다..심지어 50권에서는 키스도 했다. 안돼 이건 미친 짓이야 난 여기서 나가야겠어 잠시만, 뭐라고!?!
  • 원작에서의 천연스럽고 쿨뷰티[2]한 성격은 어디로 갔는지 버럭대며 화를 내는 모습과 마구 망가지는 장면이 태반이다...

3 본편

3.1 48권

파일:Attachment/메르세데스(코믹 메이플스토리)/메르48.png

표지에 큼지막하게 나온 것에 비해 4컷(…)등장했다. 바우의 할머니에 의해 봉인에서 풀려나지만 어떤 오해[3]로 인해 바우의 할머니를 화살로 쏘아버린다.

3.2 49권

엘프들이 자신을 배신했다는 오해를 풀고 바우의 할머니와 함께 하늘둥지로 향한다. 그런데 라케니스의 거짓말로 인해 델리키와 대판 싸우고 델리키 아버지의 석화마법을 풀기 위해 엘프의 마을인 에우렐로 가기로 한다.

하지만 자신이 만든 마을 입구의 봉인 주문을 풀지 못해 쩔쩔매며 망가진다...

파일:Attachment/돼세스.jpg

여왕님 맙소사

봉인을 풀자 원작에서는 단순히 마을의 엘프들이 얼어붙었는데 코메에서는 마을의 엘프들이 얼어붙긴 했는데 전부 이미 죽어서 해골이 되어있는 모습으로 등장하여 자신을 자책하자 이 때 위대한 정신[4]이 나타나서 메르세데스에게 분노한다.

요약하면 네가 검은 마법사를 공격하러 가기 전 결코 남 앞에 나서지 않는 내가 친히 모습을 드러내 경고했거늘 결국 넌 나와 백성들보다 그들이 소중했던 게로구나, 나의 경고는 어긋남이 없으니 끝내 재앙이 네 백성들을 휩쓸었다. 라고 꾸짖은뒤 여황 메르세데스에게 영면의 벌을 내리노라고 말해 메르세데스가 스스로 수면침으로 자신을 찌르는 것으로 49권이 끝났다.이제 됐어... 하지마... 포기하면 편해...

3.3 50권

델리키가 수면침을 찌른 자신을 살리고 대신 죽자 반드시 델리키를 살려주겠다며 키스를 한다. 아무래도 미친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전에 자신과 함께 약속했다던 친구에게 가는데 그 친구가 데몬슬레이어란다. 데몬슬레이어의 부름을 받고 도도, 데몬슬레이어와 함께 아카이럼을 무찌르러 간다.

3.4 51권

51권에서는 데몬슬레이어와 함께 아카이럼의 마술에 걸려 개구리로 변하고 만다(…) 겨우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 일단 후퇴한 후 데몬슬레이어에게 실망해 떠난다.[5]

반 레온 스토리보다 더 막장이다. 허세 장난꾸러기로 나온 데몬슬레이어도 어이없지만 이건 대체 뭐란 말인가. 게임에 이어서 코믹마저도 이런 식이라니? 단체로 뭘 잘못 먹었나. 이건 뭐 원작능욕의 수준...

사실 코믹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를 연관짓는건 완전히 무의미한 짓이다.

3.5 52권

에우렐을 헤집으며 델리키를 살릴수 있는 방법을 찾다 야찰, 가짜 세계수, 바우의 할머니에 의해 델리키가 살아나고 기억을 되찾자 아버지의 석화마법을 풀려고 하는 델리키를 따라간다.

3.6 53권

델리키가 더욱 차갑게 변하고 어디론가 떠나려고 하자 델리키의 두 스승이 네 목숨을 순식간에 거둘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다며 뚱스턴, 델리코와 함께 델리키를 따라간다.

그러다 스우에 의해 델리키가 맹독을 지닌 말벌에 쏘이자 다시 하늘둥지로 돌아가려 하다 에너지 그물에 의해 정신을 잃고 결계에 떨어진다. 사실 그 결계는 구와르가 쳐논 것이고 구와르는 델리키를 또다른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이라고 칭하며 루미너스에게로 데리고 간다.

어째 신캐릭들에게 밀려 분량이 점점 적어지고 있다. 데몬슬레이어보다도 더 적다...공기화가 머지않았군. 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더 이상 망가질 일이 없어지니까 다행이다.

3.7 54권

루미너스가 쏜 데몬 홀과 팬텀의 크리스탈 가든이 발사한 화이트 홀의 영향에 의해 팬텀, 아타르, 뚱스턴과 함께 '신들의 계보' 세계관으로 날아가버렸다. 아싸
정 메르세데스가 보고 싶으면 수학도둑을 보자. 아니 그냥 메이플스토리 게임에 들어가서 메르세데스 캐릭터를 키우던가 이걸 해라

  1. 아는 사람도 많겠지만 메르세데스는 원래 대부분 프리드데몬슬레이어하고 엮인다. 프리드하고 델리키가 마법사라는 공통점이 있긴 한데
  2. 물론 남들이 보는 모습 한정.
  3. 엘프들이 봉인되어있던 자신을 배신하고 모욕했던것.
  4. 나중에 밝혀지길 프란시스가 조종한 인형이었다.
  5.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려고 하는 사람은 도와줄 수 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