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16년 6월 26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행사. 이 행사 덕분에 스타2 프로리그 경기가 한 시간 밀렸다.
2 행사 이전
Hi-Five라는 행사명에서 유저간담회에서 공개되었던 5차 전직이 공개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다.
3 주요 내용
3.1 행사 진행
2시 30분부터 입장이 시작됐으며, 3시 30분에 MC 허준의 진행과 함께 행사가 시작되었다. 행사는 퀴즈, 보이스쇼, 런치패드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퀴즈는 우선 몸풀기 퀴즈로 시작했는데 그 난이도가 심상치 않았다. 몬스터의 울음소리를 듣고 맞추는 문제[1]라던가 개발자가 발로 그린 NPC의 이름을 맞추는 문제, 의자를 5개 주고 그 명칭을 맞추는 문제 등이 있었다. 그 뒤에 본 문제가 시작되었는데 역시 쉽지 않은 난이도였다. 여기서 우리는 자쿰의 손가락이 44개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그 뒤에는 팬텀의 성우인 신용우 성우, 시그너스의 성우인 이소은 성우, 루미너스의 성우인 홍범기 성우와 함께 보이스쇼가 진행되었다. 아리아와 팬텀의 만남을 시그너스와 루미너스 버전으로 바꿔서 하기도 하고, 선정된 4컷만화의 대사를 직접 연기하기도 하였다.
그 뒤로 메이플스토리의 BGM을 이용한 EDM 공연이 진행되었다.엠~에이~피~엘이~에스~티오알와이~ 그 뒤의 약을 한 사발 한 것과 같은 영상은 덤. 그리고 하얀 마법사는 흑역사가 하나 탄생했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3.2 업데이트 공개
[2]잠깐의 정적 후 이전 행사에서 보였던 V 영상이 다시 나온 뒤 5차 전직과 시스템 개편, 신대륙 등이 공개되었다.[3] 5차전직의 레벨은 200. 6월 26일 오후 6시부터 테스트 서버에서 5차 전직 체험이 가능하다고 한다.어째 스킬 이름이 맛이 간게 좀 보인다,로 아이아스나BF 캐논볼이라든지...[4]
구체적으로는 6월 30일 TAKE V 업데이트, 7월 14일 5차 전직, 7월 28일 츄츄 아일랜드, 8월 18일 군단장 루시드가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