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 리델 아셰로트

파일:Attachment/메이 리델 아셰로트/info.jpg

이름May Riddell Archelot
생일5월 1일
162cm
몸무게50kg
좋아하는 것없음
싫어하는 것대부분
마술계통근대흑마술
마술회로/질A
마술회로/양D
마술회로/편성정상(약간, 변이 조짐 있음)

1 개요

마법사의 밤 등장인물. 초☆영국미소녀보통 리델이라 불린다. 영국 태생의 부잣집 아가씨로 마술협회 소속의 마술사도 겸하고 있다. 매연의 마녀이자, 자칭 신세대 마녀. 꽤나 유명한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다. 쿠온지 아리스가 어릴적 영국에 살때부터 친구이자 라이벌.그리고 장난감.[1] 과거에 츠키지 토비마루의 집에서 홈스테이 한적이 있다.[2]

마법사의 밤 시작부터 엔딩까지 전혀 출연하지 않는다. 번외편에서만 볼 수 있는 캐릭터.

쿠온지 저택에서 생일파티가 열리고, 아무도 초대한 사람이 없는데 헬기를 타고 난입한다. 토비마루 집에 연락했다가 아리스 생일인줄 알고 날아간 것. 게다가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었는데 순식간에 켄슬하고 온거다. 이 때문에 아오코는 매우 분노.[3]

한번 사망했다가 기합근성으로 부활한다. 군용헬기를 불러 탈출을 시도했으나 헬기가 번개맞고 추락하여 실패. 그리고 이 일로 집안에 망조가... 마음을 바로잡고 사태를 해결하고자 하나 결국 쿠온지 아리스의 장난이 원인이 되어 완전히 사망.[4][5] 아오코와 비슷한 성격이라 그런지 죽을때 둘이서 비장미를 보여주기도.

2 기타

쿠온지 아리스가 자신의 플로이에 이름을 붙이게 한 인물이다. 이전까지 아리스는 플로이에 특정한 이름을 붙이지 않고 1번 플로이', '2번 플로이' 하는 식으로 지칭했다. 그런데 그 번호는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바꿔서 부르기 때문에 리델이 희생된 적이 있다.[6]

과거 마음대로 쿠온지 아리스의 플로이를 하나 가져가놓고 돈으로 때운적이 있다. 아리스의 표현은 '자본주의의 개'[7] 어려움이라곤 모를 것 같지만 의외로 집안의 가장, 노동소녀.

록밴드 콘서트에 매번 찾아가거나 일렉기타를 튕길만큼 록음악을 좋아하는 아오코가 리델의 노래를 꽤나 마음에 들어하는듯.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모델이 된 소녀 '앨리스 리델'의 성을 중간 이름으로 가지고 있다. 쿠온지 아리스가 이름을 가져왔다면 메이 리델 아셰로트는 성을 가져온 셈이다.

번외편에서 나온 마술은 '고블린'. 이 고블린으로 비를 튕겨냈다고한다.

여담으로 제 2부에 나올 확률이 매우 높은 인물. 본편에서 1년후인 번외편 '누구든 잠들지어도 웃어서는 안될지니' 에서는 토비마루의 추궁에 화난 나머지 쿠온지가를 노린 제 2차 브리티쉬 작전을 세우겠다는 언급을 했다.브리티쉬 작전이란게 이런 건 아니겠지? 하지만 상당히 가능성 있는 게, 브리티쉬 작전에 대한 말이 나오기 직전에 리델이 아오코 일행을 '몰살'하려한 적이 실제로 있다는 언급이 있다. [8]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에서 아셰로트 가가 식물과(유미나)의 군주(로드)임이 밝혀졌다. 또한 창은의 프래그먼츠에서 19세기 무렵에 이미 로드로서 시계탑에서 한 세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헨리 지킬이 그 집안의 도움을 받아서 약을 만들었다고 한다.
  1. 아리스 曰, "왠지 괴롭히고 싶어지는 아이"
  2. 기업간 교류를 목적으로 토비마루와 리델의 아버지가 이를 추진했다고 한다.
  3. 녹화 준비하고 있었다면서 음악 팬들에게 무릎꿇고 사과하라는 말을 날린다.
  4. 참석자중 누군가에 의해 발동한 플로이에 의해, 쿠온지 저택은 웃으면 사망하는 마술세계가 돼버렸기 때문. 리델 이외에도 픽픽 죽어나간다. 그러나 죽어나간다해도 심각한 이야기는 아니고 어차피 개그중심의 번외편.
  5. 참고로 아리스는 펭귄 복장을 입고 돌아다녔다. 변명같지도 않은 변명으로는 갈아입을 옷을 잘못 찾았다. 추궁하니 '리델은 전부터 괴롭혀주고 싶은 아이였다'라고.
  6. 아버지를 마중나가면서 꾸미기용의 6번 플로이를 빌려갔으나 그날의 6번 플로이는 욕과 슬랭만 말하게 되는 향수였다. 자세한 내용은 쿠온지 아리스 항목 아래의 플로이킥쇼 참조.
  7. 이외에도 아리스는 리델에게만은 거침없는 독설들을 날린다.
  8. 이게 떡밥이라면 무대가 가을인 번외편 보다 전인 2부에서 악역으로 등장 할 수도있다. 물론 바보이자 개그캐이므로 자코일 가능성도 있다. 흠좀무 어쩌면 나스 버프를 받아서 주인공들을 고생시킬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