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마다가스카의 펭귄/등장인물
파일:Attachment/Madagascar Moris.jpg
마다가스카 시리즈
파일:Attachment/MoP moris.jpg
마다가스카의 펭귄
Maurice
1 소개
마다가스카의 펭귄의 등장 인물. 종은 아이아이. 줄리언 대왕의 오른팔로 건망증이나 사고 잘 치는 줄리언의 오른팔로서 성심성의껏 그를 보좌한다. 무능하고 거만한 줄리언에 비하면 상당히 능력이 뛰어나며 줄리언을 위한 모든 궂은 일을 담당한다. 그렇지만 왕국의 실세 수뇌부중 왕을 제외하고는 독보적인 1인자이다. 아니 그냥 무능한 왕을 대신하는 왕국의 실세. 지금으로 따지고 보면 대통령 비서실장겸 국무총리 그냥 쿠데타 일으키지 [1]
성우는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 한국판은 이광수. 마다가스카에서는 (극장판)노민/(KBS판)이윤선.
2 작중 행적
2.1 마다가스카
줄리언 왕을 보좌하는 역으로 첫 등장. 처음에는 줄리언왕의 심복으로 회의를 할때나, 기타 등등의 상황에서 항상 부연설명과 기타 이것저것을 진행해주는 진행자 스러운 느낌의 역할. 하지만 원숭이들 사이에선 거의 국무총리같은 포지션이다. 뉴요커 4인방의 푸사를 쫓아내는것을 보고 좋아하는 줄리언 대왕과는 다르게 푸사에게 위협이 되는 동물이라면, 우리에게도 위험할 수 있다는 매우 예리한 분석을 했다. 하지만 줄리언 대왕에게 무시당했다. 그래도 배고픔에 맛이 간 알렉스가 마티를 잡아먹으려고 할때 야자열매를 알렉스 머리에 명중시켜 마티를 구해줬다. 이때 줄리언이 칭찬하자 무척 기뻐했다.
2편에서는 줄리언 대왕과 함께 그냥 여기저기를 돌아다녔다. 별로 큰 활약은 없음.
3편에서도 그리 큰 활약은 하지 않았다. 심지어 모트는 듀브아에게 마취총을 쏘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 줄리언 왕이 높은 곳에서 떨어진 듯 하자 다들 슬픈 얼굴이 됐는데 혼자 입꼬리가 올라가며 미소를 짓는 모습이 나온다. 살아나니 다시 안좋은 표정을 짓는다.
2.2 마다가스카의 펭귄
줄리언을 위하여 특수효과도 직접 몸이나 여러가지 장비와 주변인을 이용하여 만들어내고 [2] 줄리언의 여가를 위한 모든 것을 홀로 다한다. 그 덕분에 손재주도 상당히 있다. 줄리언을 위하여 기구도 만들고 의자도 만들고 음식이나 간식도 만들고 그야말로 줄리언의 유일한, 제대로 된 부하. 잔머리도 있어서 줄리언의 날 에피소드 때 사탕으로 코왈스키, 리코, 프라이빗, 말린, 빌, 메이슨을 죄다 꾀어내기도 했다. 때문인지 해고당한 척 찰스가 동물원에서 가장 똑똑한 원숭이라고 분석하기도.
줄리언이 하는 짓거리 보면 알겠지만 참 고생이 많다. 그렇다고 줄리언이 모리스에게 잘 해주는 것도 아니고 엄청 고생하며 온 몸 던져 일해주는데 무시하거나 애쓴 노력을 우습게 보기 일쑤이다. 그래서인지 가끔씩 줄리언한테 짜증이 솟구쳐 역정을 낼 때도 있다. 그리고 주스를 줄리언에게 대접하는데 모리스가 만들어온 주스를 줄리언이 한입 마시곤 퇴짜를 놓자 짜증낸 얼굴로 꽤나 비위생적인 방법으로 주스를 새로 만들어줬는데 줄리언은 이 주스를 마시곤 맛이 좋다고 했다… 한 에피소드에서는 줄리언이 정기검진 받으러 동물병원 간 사이 왕좌를 관리하다가 환각성분 든 리치를 먹고 왕 행세를 한적이 있었다.
아무튼 줄리언과 복잡미묘한 관계. 줄리언 때문에 역정을 내고 싸우다가 줄리언이 사과[3]하면 이를 받아들이고 다시 신하가 되는 관계라 볼 수 있다. 다만 줄리언이 말하길 가장 사이가 좋은 친구란다. 그러나 왜 친구를 그리 갈구냐는 스키퍼의 질문에 돌아온 줄리언의 답은 NO COMMENT.
펭귄들과의 관계도 특이하다. 초반부 마법의 상자 에피소드에선 펭귄들의 막장행각에 경악하는 반면, 후반부엔 줄리언 수발에 질려 펭귄들과 어울리기도 하는데 죽이 잘 맞는 모습을 보여준다.
줄리언이 땅딸보라 부르자 이 정도면 나름 몸짱이라고 했다.
3 참고항목
- ↑ 사실 작중 줄리언 대왕이 상한 리치를 먹고 미쳐서 병원에 실려가고 대행으로 왕이 됐을때 불안해하며 안절부절하는 것을 보면 본인 입장에서 상당히 부담이 되서 안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무능하지만 진심으로 백성을 위하고 자신을 희생해서 나라를 구하는 모습을 보고 복장터지지만 믿고 따르는 면도 있다.
- ↑ 잘 생각해보면 줄리언이 춤출 때 모리스가 직접 비트박스를 하는 등 꽤나 유능한 신하인 듯 싶다.
- ↑ 모트와 달리 줄리언도 그래도 모리스는 없으면 안되는 존재임을 알긴 알아서 물러서긴 한다. 하긴, 줄리언은 모리스 없으면 굶어죽을 팔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