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몽

1 전국시대의 인물

茅濛

전국시대의 인물.

모군의 고조부로 자는 초성(初成).

함양 남관 사람으로 그 성품은 자애롭고 선량해 평소 덕을 쌓았으며, 청렴하고 단정하면서 박학다식했다. 주나라 왕실이 쇠약해질 것을 미리 알고 벼슬에 나아가지 않았으며, 늘 인생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탄식해 적당한 시기에 자신의 일을 처리하고자 해 북곽의 귀곡선생에게 장생술, 비방을 전수받았다.

화산에서 도를 닦고 단약을 성취하자 진시황 때 적룡을 타고 승천했는데, 이 때 동요가 퍼졌다고 한다.

신선술을 얻은 자 모초성은
용을 타고 하늘로 올라 태청궁[1]으로 갔다네
때때로 현주[2]로 내려와 적성[3]에서 늘기도 하지.
그 세대를 이어 지금 나 모영이 태어났네.
임금이 만약 배운다면 납월이 가평으로 이름이 바뀌리라.

그 때 마침 진시황이 신선장생의 도를 구하고자 했는데, 이 동요를 듣고 자신의 성과 부합되는 요참이라 자신도 승천할 것이라 여기면서 조칙을 내려 기원전 216년 12월에 납월(臘月)을 가평(嘉平)으로 개칭하면서 그 노래에 부응하도록 했다.

또한 진시황이 봉래산을 바라보면서 제사를 올려 서복을 시켜 동남동녀들을 데리고 바다로 멀리 가서 신선의 약을 구하도록 했다.

1.1 관련 사료

  • 신선전
  • 태평광기

2 금색의 갓슈벨의 등장 마물

モモン / Momon

파일:Attachment/Momon Zatch Bell.png

금색의 갓슈벨의 등장마물.파트너로 선택된 인간은 엘 시버스. 성우는 타카하시 나오즈미/이미나. 참고로 거짓말을 하면 인중이 주욱 늘어난다.

원숭이처럼 생긴 얼굴에 어린이 몸. 토끼 귀가 달린 모자쓰개를 한 특이히게 생긴 마물. 모몽이 가진 고유 능력은 마력 감지 능력. 이 능력 덕에 약한 모몽과 그의 주인 엘 시버스는 적 마물을 만날 일이 거의 없었다. 파트너인 엘과 함께 마물간의 싸움을 말리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키도 신지의 기믹을 지닌 마물… 이지만 그건 엘에 해당되는 이야기로 마물인 모몽은 심각한 초 변태꼬맹이. 첫 만남에서도 여자의 속옷을 빼앗는 바람에 피해자들에게 쫒기다가 엘에게 구출된것이였다.

이후 함께 여행을 떠나는 도중에도 변태짓은 서슴치 않았으며,일본에 왔을때도 장난기때문에 타카미네 키요마로의 바지를 벗긴뒤 강에 빠뜨렸으며,티오의 속옷을 들치고 팬티를 훔쳐가는 바람에 티오를 화나게 했다.[4] 이때 열받은 티오의 얼굴과,그 상태의 티오를 연기한 담당 성우 쿠기미야 리에씨의 연기는 실로… 로리&츤데레 담당성우라 하기에는 너무나도 공포스럽다(…) 결국 주술가지고 변태짓[5]하다가 에바 초호기마냥 폭주한 티오에게 생긴 새로운 주술에 처절하게 당하고 만다.

이후 키요마로 일행에게 협력하게 되고 파우드의 위치를 안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자신은 무서워서 가지 않으려 했으나 거짓말을 하면 인중이 주~욱 늘어나는 특성 때문에 거짓말을 간파당하고 결국 안내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이렇게 처음에는 겁만 내고 무력한 모습을 많이 보였으나 엘 시버스의 설득에 각성, 지쳐서 잠든 키요마로 일행을 혼자 다 업고 파우드의 뇌가 있는 곳 근처까지 올라가는 엄청난 활약을 한다. 물론 거의 도착했을 즈음엔 상당히 지쳐서 방금 일어난 갓슈와 우마곤의 도움을 받기는 했지만. 그 이후에도 지쳐 움직일 수 없게 된 키요마로를 이동시키거나 상대의 공격을 느리게 해 다른 마물들이 방어를 하거나 도망치게 시간을 버는 등의 서포터로서 많은 활약을 한다.

그리고 파우드전 후반부, 파우드의 뇌(컨트롤 룸)에서 다른 동료들이 모두 제듄로듀에 의해 행동불능이 된 가운데 키요마로가 파우드의 뇌로 오고 있음을 감지하고[6] 자신감을 얻어 홀로 갓슈를 업고 제온/듀포에게 맞선다. 오오 모몽 오오! 자신의 마력 감지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용해 제듄과 로듀의 협공을 거의 다 회피하면서 제듄과 로듀의 책을 빼앗을 수 있는 기회까지 잡으며 선전하나 엘 시버스가 로듀의 주술에 당할 위기에 처하자 제듄과 로듀 대신 로듀의 주술에 오라 노로지오를 쏘고 엘 시버스를 구해내고 책이 불에 타버린다. 이와 동시에, 부활한 키요마로가 파우드의 뇌에 도착한다.

사라지며 엘 시버스에게 열심히 공부해서 키요마로처럼 영리해지겠다고 맹세한다.[7] 그리고 엘 시버스에게 "당신은 마지막까지 남을 해치는 주술을 배우지 않았잖아요. 당신은 내 자랑이에요."라는 말을 들으며 만족스럽게 마계로 돌아간다.

2.1 주술 목록

모몽의 주술은 공격형이 아닌 거의 도주형 주술. 신체 변형주술도 조금 있지만 신체능력이 향상된다거나 하는건 아니고 우마곤 등에 타지 못한 다른 동료들을 이동시킬 때 쓴다. 거기다 여행 도중 신주술이 생겨서 책에 기제된 주술이 많지만, 싸움을 회피해서인지 전부 쓴 적이 없어서 파트너인 엘 본인도 그 주술들의 효과를 전혀모른다. 범위 기술은 아나지만 의외로 쓸만한 기술[8]을 많이 쓰는데도 첫 등장시엔 각종 변태짓에만 쓰였다. 잘 쓰면 마물따위는 내버려 두고 책 주인만 처리하거나, 또는 책만 깔끔하게 처리하기 좋은 주술들이 많다. 전술적으로 우수한 주술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문제... 였으나 파우드편 후반부에 각성, 보조기로 싸우는 법을 제대로 보여준다.
  • 제 1주술 : 아무론

보조 술. 팔이 길게 늘어나는 주술. 긴 팔로 다른 물체를 잡고 이동하거나, 멀리 있는 걸 빼앗아 오는 것도 가능. 모몽은 이 기술로 여자 팬티나 속옷을 훔쳤다.

  • 제 2주술 : 아그라르크

이동 술. 땅 속으로 빠져드는 주술. 땅 속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 제 3주술 : 오라 노로지오

보조 술. 맞은 사물의 시간의 흐름을 느리게 만드는 광선을 발사하는 주술. 이 광선을 맞은 사물만 약 8초 동안 그 동작이 매우 느려지며, 다른 사람들은 통상 시간으로 움직일 수 있다.

  • 제 4주술 : 민페이 미미루그

이동 술. 모몽의 귀가 길게 늘어나고는, 그 귀가 빠르게 회전하여 마치 헬리콥터 프로펠러처럼 하늘을 날 수 있는 주술이다. 티오가 새 주술 처질 사이포돈에 눈 떴을때 생겨난 주술이다.

  • 제 5주술 : 미미루오 미파논

방어 술. 귀에서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는 괴음파를 방출하는 주술. 그 음파에 닿는 적의 공격 주술을 전부 엉뚱한 방향으로 휘게 만들어 버린다. 파우드의 뇌에서 생겨난 주술이다.

  • 제 6주술 : 페이 미우루크

이동 술. 모몽의 움직임을 더 빠르게 가속하고, 공중에서도 허공을 걷어차고 마음대로 방향 전환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주술. 체 + 월보 발동하면 공중을 마음대로 빠르게 뛰어다닐 수 있다. 파우드의 뇌에서 생겨난 주술이다.

  1. 신선 세계를 말한다.
  2. 북방에 있는 신선세계를 말한다.
  3. 도교에서 일컫는 신선 세계의 산 이름.
  4. 사족으로 애니박스 등 애니판 일부에서 심의 때문에 모몽이 뺏은 브라나 티오의 팬티는 모자이크 처리되었다(…)
  5. 느릿느릿 빔오라 노로지오로 티오를 느리게 만든 뒤 엉덩이를 콕콕 찔렀다(…)
  6. 모몽은 인간의 힘을 감지하는 능력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어째서인지 키요마로의 심장 소리는 느낄 수가 있었다.
  7. 이 때문인지 에필로그에서는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8. 느릿느릿 빔오라 노로지오 라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