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미지(닌자 가이덴)

1 개요

300px

닌자 가이덴의 캐릭터. 성우는 미나구치 유코. 이전 성우의 사정으로 교체된 야이바: 닌자 가이덴 Z에선 카키무라 시노.[1] 북미판은 케이트 히긴스.

첫 등장은 DS용인 닌자 가이덴 드래곤 소드

2 작중행적

2.1 닌자 가이덴 드래곤 소드

280px
280px

류 하야부사의 소꿉친구인 쿠레하의 동생이다. 잘하면 처제가 될수 있었던 동네 여동생 류의 제자격으로 처음 드래곤 소드를 플레이하면 류와 대련을 한다. 물론 류를 공격하는건 불가능하다(...) 뭔 공격을 해도 다 막거나 피해버린다. 드래곤 소드 초반에는 하얀 옷을 입고 노출은 없이 나왔다. 하지만 납치당한후의 컷씬에서 속살(?)을 드러낸다.[2] 초반에 플레이 가능하지만 첫번째 이벤트 보스에게 패배한 뒤 납치당하며 그 이후로는 플레이할 수 없다. 다만 다른 쿠노이치로 게임을 진행할 수는 있다. 2회차 이후 첫번째 보스를 쓰러뜨리면(1회차에서는 아무리 기를 써도 보스의 피 마지막 1도트를 절대 깎을 수 없다.)린이라 불리는 쿠노이치가 플레이 가능하도록 해금된다. 또한 이 보스를 잡더라도 갑자기 부활하더니 기진맥진한 모미지를 기습해서 기절시키고 납치하는 이벤트로 변경될 뿐(원래는 그냥 발린후 납치당하는 이벤트다) 해당 세이브데이터는 그대로 류로 플레이한다. 즉 스토리 변화가 없다. 모미지로 보스를 쓰러뜨린 후 저장한 뒤 메인메뉴로 나가서 쿠노이치의 길 난이도를 선택해야 린으로 플레이 가능.근데 이게 더럽게 어려워서 문제지. 복장이나 얼굴, 심지어 이름부터 다른데도 불구하고 모미지=린이란 오해가 퍼져있는데, 린이라는 쿠노이치가 워낙 갑툭튀 캐릭터라 이런 오해가 발생한 듯.

쿠레하 사후에는 그녀의 뒤를 이어 용의 무녀 자리를 계승한 듯. 칼 솜씨 또한 천부적이라고 한다.

2.2 닌자 가이덴

300px

닌자 가이덴 시그마2에서는 용의 무녀의 신기라고 하는 나기나타 천룡을 들고 등장한다. 드래곤 소드에서도 등장했던 산지를 구하러 나온다. 누가 팀 닌자 캐릭터 아니랄까봐 몸매가 훌륭하다.모미지는 몸이지

서브 캐릭터들중엔 류와 가장 비슷하면서도 재밌는 기술이 여럿있다. 우선 이단 점프가 가능하며 공중 절기가 존재한다[3]. 반강 떨구기와 비슷한 기술도 존재하며 류를 플레이하는 감각과 비슷하게 플레이할수 있다. 드래곤 소드에서 류에게 가르침을 받은 것을 반영한듯 하다.

닌자 가이덴3에서도 등장 확정인데. 닌가3 소식들으며 울적해했던 유저들의 활력소(...)가 되었다. 중반에 류와 합류해 함께 싸우게 된다(!!!) 그리고 오바바에게 잡힌걸 류가 구해주고 류가 용의 눈을 가져간 뒤 최후반부에 조 하야부사와 함께 류를 도와주러 오는 걸로 끝이다(...)

다행이도 닌가3의 위유 이식작인 Razor's Edge에서 다시금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되는 것으로 발표되었고, 발매 얼마 되지 않아 DLC로 풀렸다. 약간 코스튬이 바뀌긴 했지만 신체 특정 부위는 여전히 위용(?)을 뽐낸다. 기본 복장인 검은 전투복은 잘 보면 하얀 레이스 팬티를 볼수 있다(...) 거기에 막타 넣을때의 신음(?)소리가 마치 샤라포바 괴성처럼 오묘하게 들려서 플레이어의 낭심남심을 흔들기까지 한다.

기본적으로 성능은 류가 무상신월곤을 장착했을때와 비슷하며[4] 여전히 전 캐릭 유일의 2단 점프, 공중 절기등을 가지고 있다.

3 다른 작품에서

3.1 Dead or Alive 5 Ultimate

300px
파일:D1fntBC.jpg

2014년 추가된 할로윈 코스튬을 착용한 모미지

Dead or Alive 5 Ultimate에 게스트 캐릭터로 참전. 기본적으론 류의 변용으로 류와 흡사한 기술도 몇가지 있다. 이는 모미지가 류의 제자이며 모미지가 사용하는 무술이 하야부사류 합기도라는 설정을 반영한것으로 보인다. '천구'라는 공중재비 동작 후 파생되는 기술들이 특징적.

3번째 복장인 무녀복의 팬티가 자그마치 훈도시(...)인것이 특징. 2013년 할로윈 코스튬은 미이라로 상당한 노출을 자랑하는데, 류의 할로윈 코스튬도 미이라라서 둘을 같이 놓고 있으면 미이라 커플이 된다(...).

Dead or Alive 5 Ultimate에서 추가된 다른 캐릭터들처럼 스토리 모드에는 나오지 않는다

태그팀은 레이첼과 류 하야부사.

3.2 무쌍 오로치 2

300px

Wii판인 무쌍 오로치 2 하이퍼부터 참전. 제 3장인 완성의 전투에서 등장해 손오공의 술법을 해제한 후 합류한다. 낯선 세계로 넘어와서 당황한 모양이지만 류 하야부사의 "어느 시대, 어느 곳에서건 해야 할 일을 하면 그만이다"라는 말에 결의를 다지고 동료가 된다.

망캐 취급인 테크닉에 속해 있지만 캐릭터 자체의 성능은 꽤 괜찮은 편. 스승인 슈퍼 닌자에 버금가는 슈퍼 무녀의 모습을 보여준다. 나기나타를 쓰기 때문인지 리치도 그럭저럭 괜찮고 특히 차지5는 전방위 공격인 데다 일단 맞으면 모미지가 움직이는 대로 따라가서 맞는지라 몰려 있는 적들을 상대하기에 좋다[5]. 후딜이 좀 있어서 쓰고 난 후 안 맞고 남아 있는 적에게 공격당할 수는 있지만 천운우의나 비룡옥 등을 이용해 캔슬해 주면 그만. 모미지로 플레이할 땐 이 차지5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진다.
공중 타입액션은 아래쪽으로 다수의 화염구를 뿌리는 공격으로 점프 캔슬 후에 착지점을 정리하는 데 쓸 수 있고 지상 타입액션은 전방으로 세 번 화살을 뿌리는데 관통력이 매우 좋다. 종대대형으로 돌격해 오는 적 부대에 쓰면 순식간에 킬 수가 수십 단위로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만 세 번 모두 같은 방향으로 쏘고 방향전환이 불가능한지라 조금 낭비라는 느낌은 있다.
무쌍은 전국 타입으로 차지5의 모션을 그대로 쓰는데 다른 닌가 출신 캐릭터와 달리 컨트롤이 쉬운 편이라 쓰기 편하다. 위력이 낮은 것이 단점.

얼티메이트에선 테크닉 자체가 좀 상향된 면이 있어서 금상첨화.

3.3 야이바 : 닌자 가이덴 Z

파일:Attachment/모미지(닌자 가이덴)/momiji.jpg

류 하야부사와 함께 전세계에 걸쳐 휩쓸고 있는 좀비에 대한 단서를 찾는 중이라고 하며, 야이바와 싸우는 중에 나타나 결계를 펼쳐 야이바가 있는 곳을 폭발시키거나 류가 공격받는 것을 막는 등의 서포트 역할을 한다.

류가 야이바에게 밀리자 모미자가 용의 눈을 던져 류의 용검을 깨어나게 하며, 류가 용으로 변신해서 야이바를 공격한 여파로 땅이 무너져 위험에 빠졌다가 류에게 공주님 안기로 구출된다.

3.4 DOAX3에서

이미지 비디오
한글 자막
키 비주얼

청순한 비주얼과 천사 같은 성격, 훌륭한 몸매에 적절한 성능[6]까지 더해져 DOA에서는 쭉 인기 캐릭터 자리를 고수해왔다. 그 덕분에 DOAX3에도 출전 확정. 잭 아일랜드에는 류 하야부사로부터 휴식을 취하라고 초대장이 와서 오게 되었다고 한다. 2016년 2월 15일 이미지 비디오가 공개되었는데... 직접 보자.

그러나 진실이 굿엔딩에서 밝혀지는데, 그 초대장은 오너가 류의 이름을 사칭해 보낸거라고 한다. 사칭할 상대를 잘못 골랐다 모미지는 그 사실을 바캉스 중간에 알아챈 것 같지만, 진짜로 자신의 심신이 치유된 듯한 느낌이 들어 오너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한다.

취향을 크게 타지 않는 예쁜 얼굴과 매우 우월한 몸매, 섹시한 그라비아 등 비주얼적인 요소가 뛰어난 것은 물론, 발리볼 성능도 수준급에 성격도 좋아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원래부터 팬덤이 두터웠던 마리와 호노카를 제외하면, 뇨텐구와 함께 이번 작품 최대 수혜자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인기가 상승했다.
  1. 참고로 미나구치 유코가 맡았던 다른 배역인 비델드래곤볼 카이 3기에서 카키무라 시노로 교체됐다.
  2. 오바바가 니가 누군지 안다는 식으로 얘기하며 기둥에 묶여있는 모미지의 가면과 윗옷 윗부분을 벗겨버린다!!!고마워 할머니
  3. 단 당연히 공중에서 차지는 안되고 에센스가 있어야 기본 이상의 절기를 사용할수 있다
  4. 심지어 멸각의 경우는 모션까지 동일하다
  5. 이 때문에 무기에 빙 속성은 붙이지 않는 게 좋다.
  6. LR에서 다소 뼈아픈 너프를 당해서 지금은 많이 아쉬운 성능이다. 그러나 2016년 4월 패치로 다시 강캐릭터 반열에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