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인터넷상에서 유행했던 은어에 대해서는 아몰랑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Molang
작가 하얀오리의 대표 캐릭터. 작가가 신입생 시절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그리게 된 캐릭터라고 소개되고 있다.#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것은 스마트폰 붐이 일기 시작한 2010년 무렵으로 보인다. 모티브는 돼지토끼.
상업적 이용의 목적만 아니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허락되어 있는 것이 특징. 덕분에 작가가 아닌 제3자가 휴대폰 배경화면, 테마 등을 제작하여[1] 배포하는 것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작가의 이런 방침이 해당 캐릭터를 알리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있다. 물론 작가가 직접 배포하는 휴대폰 배경과 아이콘 등도 있으며, 작가 블로그에서 구할 수 있다.
2016년 기준, 카카오톡 이모티콘 5종이 등록되어 있다.
2 소개
캐릭터계에서 흔하다면 흔한 토끼의 형상(?)을 한 캐릭터다. 하얀몰랑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의 몰랑이 친구들과 피우피우라고 불리는 병아리 캐릭터도 있다. 아래는 공식 캐릭터 소개.
이름은 몰랑.빈둥빈둥 놀기만 좋아하고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을 싫어해요.
하지만 맛있는 음식과 달콤한 간식을 찾아다니는 데에는 열심이라 살만 통통하게 오른 토끼.
표정변화가 거의 없고 멍~하게 있는 경우가 많아 시크해보이지만 사실은 마음은 따뜻합니다♥
링크의 상태가?
3 애니메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 [3]일단 들어가서 보도록하자 심쿵
'밀리마지(Millimages)' 라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제작회사를 통해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있다. 10월 현재 매주 신작이 올라온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제작된 단편 애니메이션이며, 어른들 또한 거부감 없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몰랑과 병아리 퓨퓨의 일상을 여러 에피소드로 보여준다. 참고로 사용하는 언어는 '몰랑어'(...) 라고 한다..지만 가끔 영어와 한국어 어휘가 들리기도 한다. 몰랑이와 목소리의 매치가 잘 안된다는 평이있지만 듣다보면 심각하게 귀엽다.
- ↑ 물론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