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라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EE1-JP238R.jpg

한글판 명칭무도라
일어판 명칭ムドラ
영어판 명칭Mudora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천사족15001800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천사족 몬스터 1장당, 이 카드의 공격력은 200 포인트 올린다.

원작 사용자는 이시즈 이슈타르며, 원작 카드들이 그렇듯 원작에선 바닐라일 뿐이었다. 거기다 다그라의 검을 장착하고 카이바 세토블러드 볼스에게 돌격했으나, 사장인 블러드 볼스에게 수축을 걸고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를 날려, 블러드 볼스를 파괴하고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개발살나는 역할……. 하지만 이것들 모두 이시즈의 계획이었다.

천사족임에도 불구하고 속성이 땅속성인데, 아무래도 샤이닝 엔젤로 툭 튀어나오는 걸 막으려고 한 듯 싶다. 천공의 성역이 깔린 상황에서 콜링 노바와 샤이닝 엔젤 자폭 특공으로 계속 리쿠르트한 다음 이 카드가 나온다면 공격력이 적어도 2700이 되는 셈이니...

발매되었을 당시에는 강력한 효과를 가진 하급 천사족 몬스터가 많지 않았기에 천사족 중심의 덱에서는 하급 어태커로 자주 사용되었다. 하지만 카드 풀이 늘어나 쓸만한 카드가 잔뜩 있게 되어서 사용하기엔 속성에서 걸린다. 그래도 후반부엔 조금 유용할 수도 있다.

켈도, 켈벡, 아기도, 무도라, 졸가같은 땅 속성의 천사족 몬스터는 원작에서 이시즈 이슈타르가 사용했다. 바닐라로 등장했지만, 이 효과 그대로 나왔다면 굳이 현세와 명계의 역전을 안 쓰고도 이 카드가 충분히 이시즈의 조커가 되었을 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