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토 스구루

파일:Attachment/미사토 스구루/suguru.png

마호로매틱의 주인공. 성우는 타키모토 후지코이지만 2기 마지막 화에서는 어른이 되어 남자성우인 칸나 노부토시가 맡았다. 한국판은 임진응.[1]

미사토 사령관의 아들이자 안도우 마호로의 고용주이다.

중학교 2학년으로 부모를 둘다 여의고 홀로 살고 있다. 둘 다 관리자와 연관되어 죽어버렸으니 관리자와의 악연은 이래저래 심하다.[2]

기본적으로 인망있고 우수한 수재지만 실제로는 인간관계에서 꽤 두터운 벽을 쌓아놓은 존재. 그러나 이래저래 여자에게 인기가 많으며 실제로 그의 주위에 있던 모든 여성진(시키죠우 사오리, 사쿠라 미유키, 토도로키 린, 오오에 치즈코)이 진심으로 좋아했다.

1 후반 : 원작

최후반부 마호로에게 좋아한다 고백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관리자와 관련되어 안도우 마호로를 잃어버린 탓[3]에 마음을 굳게 닫아버린 채 군인이 되어버렸다.
상당한 허무주의자[4]가 되었으나 마지막에 마호로[5]와 재회하게 되어 원래의 그 모습으로 돌아온듯하다.

2 후반 : 애니

애니판 엔딩은 원작이 나오기 전에 만들어져서 상당히 갭이 다르다.
여기에서는 마호로 사후 겉으로는 안드로이드 헌터, 실제로는 베스퍼의 자객이 되어 관리자가 멸망한 후 남은 잔당을 처리하는 일을 하고 있다. 마호로가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 생각했는지 재회 전까지는 안드로이드를 싫어하고 있었다.

만화책판도 비슷한 상황이다. 얼굴은 애니보단 훨씬 낫지만...

3 그 외

여담이지만 거유를 좋아하는 평범하고 건전한 중학생 남자이다.

어른이 되었을 당시 전투력이 무지막지한데 만화책판에서는 홀로 전함 한척을 섬멸시켰을 정도였다.

  1. 일본판과 달리 처음부터 남자성우가 맡았다. 그런데 캐릭터에 비해 목소리 연령대가 너무 높아진 느낌이다. 만약 2기도 더빙되었다면 2기 마지막회 한정으로 미스캐스팅이 아니게 되었겠지만 1기만 더빙됐으니 그냥 미스캐스팅 애초에 마호로매틱 한국판 성우진이 마호로 역의 문선희를 제외하면 모두 평이 좋지 않지만... 참고로 북미판 성우도 남자다. 북미판 성우 이름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추가 바람.
  2. 실제로 그의 어머니는 관리자쪽 사람이 차로 뺑소니쳐버렸고 아버지쪽은 전직 관리자 총수가 위협을 느끼고 폭주해버려 생긴 상황에서 스구루를 지키기 위해 죽어버렸다. 단행본에선 본의는 아니었지만 마호로가 아버지를 죽인다. 애니에서도 마호로가 죽인 건 맞지만 상황은 다른데 세인트와의 전투 중 스구루의 아버지가 인질로 잡혔을 때 공격을 망설이던 마호로에게 쏘라고 재촉했다. 스구루의 발언에 의하면 잡고 있던 로봇이 폭발하면서 휩쓸려 죽은 듯 하다.
  3. 거기다가 코믹스에선 휄드랜스에게 양팔까지 잘렸다. 이후 의수를 단 모양이지만.
  4. 미친 듯이 임무에 열중하는 것도 자신이 죽을 자리를 찾기 위해서다.
  5. 정확히 말하자면 마호로의 환생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