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K

1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

이나즈마 일레븐의 FFI편의 등장인물로 게임 3탄 세계로의 도전에 등장하는 악역.

금발의 남자로 풋볼 프론티어(게임 1편)의 흑막이었던 카게야마 레이지와 여러 모로 닮아있다. 성우 역시 카게야마와 같은 사사키 세이지/송준석.

키도를 지나치면서 "만나고 싶었다, 키도. 나의 최고의 작품……."이란 말을 하고 사라져 키도 유우토는 그를 카게야마라고 확신하고 있었다.

91화에서 행방불명된 전 이탈리아 감독[1] 대신에 이탈리아 대표팀의 새로운 감독으로 등장. 새로운 이탈리아 대표인 팀K를 데리고 나타난다. 이에 반발한 오르페우스에게 승부를 통해 이탈리아 대표를 정하게 하고 그들을 연습장소에서 내쫒고 오르페우스 멤버들 중 중 상당수가 미스터K에 의해 부상당해 위기가 닥쳐오지만, 엔도 일행의 지원으로 시합에서 황제 펭귄 3호를 익힌 키도에게 결국 패배한다.

하지만 어떻게 대표 팀 감독자리는 유지하게 되고, 그의 공작으로 인해 내일 열릴 예정이었던 아르헨티나전이 앞당겨지고, 팀K와 시합하느라 경기장에 가지 못한 엔도 일행에게 위기가 닥치고 만다. 결국 제때 도착하지 못해[2] 아르헨티나전에서 이나즈마 재팬은 패배한다.

그 후에도 오르페우스의 선수들에게도 감독이라 인정받지 못하고 그들에게 "지시를 내리지 않고 가만히 있는다."란 조건으로 나이츠 오브 퀸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었지만, 후반전에서 나이츠 오브 퀸의 약점을 단번에 꿰뚫고는 지고 있는 오르페우스 선수들에게 전술을 지시해주어서 그들이 이길 수 있게 해준다.

104화에서 드디어 정체가 밝혀지는데……. 역시나 카게야마 레이지였다.

사실 작중에서 카게야마 본인이라는 떡밥을 대놓고 은근히 내보내고 있었다. 키도 유우토와 똑같이 생긴 데모니오 스트라다팀K가 사용하는 전술이 제국 학원의 전술과 똑같다. 거기다 게임상의 팀 K가 사용하는 포메이션의 이름은 KAGEYAMA

솔직히 너무 노골적으로 카게야마라서 왜 변장 따위를 하고 나오는지 의문인 인물. 하다 못해 변장을 했으면 다른 사람인 척이라도 하던가……. 니가 미스터 X 사실 카게야마는 탈주범이라 수배 중이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변장하지 않으면 그냥 잡혀들어가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일지도.

2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최종 보스 아세치 킨타로의 더빙 명칭

3 2000년대 팬시 여성 잡지 mr.k(미스터 케이)

4 터닝메카드의 등장인물

엘 토포 항목 참조.

  1. 미스터K의 뇌물공세를 단호하게 거절했으나, 그 다음 날 행방불명크리.
  2. 게임에서는 팀 가르실드길막으로, 애니에서는 배를 놓치는 바람에 도착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