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항목은 미키 마우스(2013)으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 시리즈의 대표 에피소드라 할 수 있는 "크로와상 소동 (Croissant de Triomphe)".
1 소개
2013년 6월 28일부터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는 3분 가량의 단편 애니메이션.[1] 2013년이 디즈니 탄생 90주년, 미키 마우스 탄생 85주년 기념의 해이기 때문에 그에 맞춰 제작, 방영한 것으로 보인다. 제작자는 폴 루디쉬 (Paul Rudish)[2]
증기선 윌리 시절의 디자인으로 돌아갔지만, 화사한 채색과 신세대스러운 센스 그리고 은근히 잘 어울리는 복고풍 배경 디자인 등으로 미키 마우스를 재해석해 큰 호평을 받는 작품이다. 제작자인 폴 루디쉬가 맡았던 이전 작품들과 비슷한 그림체이기도 하다. 파리, 베니스, 도쿄, 뉴욕 등의 도시에서 현대 시점으로 진행되는데, 각 국가를 소재로 한 에피소드는 해당 국가의 언어로 방영하는 경우가 있다.
2015년 현재 미국 기준으로 시즌 3이 방송중이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디즈니 채널을 통해 160개국 33개 언어로 만날 수 있다. 매년 할로윈과 미키 마우스의 생일 (11월 18일) 에피소드는 전세계 동시 방송된다.
방영 전인 2013년 6월 28일, 디즈니 공식 홈페이지에 "크로와상 소동" 에피소드가 사전 공개되었다. 파리를 배경으로 미니의 카페에서 크로와상이 떨어지자 미키가 크로와상을 최대한 빨리 구해오기 위해 일어나는 일을 담은 내용. 특이하게 이 에피소드는 더빙이 영어가 아닌 프랑스어로 되어 있다. 이 에피소드는 2013년 에미상에서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포함한 3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으며 41회 애니 어워드에서 7개 부문에 후보에 올라 3개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이후 2014년에는 "오 솔레 미니 (O Sole Minnie)"가 다시 한 번 에미상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였다.
이전에는 지역 제한 때문에 일부 에피소드만 시청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모든 에피소드를 무료로 볼 수 있다.[3]
주로 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도날드 덕, 데이지 덕, 구피, 플루토를 비롯한 클래식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간혹 디즈니 장편 영화의 캐릭터가 카메오 출연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크로와상 소동"의 신데렐라와 왕자, "사랑스러운 짝 (The Adorable Couple)"의 벨과 야수, 그리고 "Wish Upon a Coin"의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가 있겠다. 또한 블랙 피트, 호러스 홀스칼라, 클라라벨 카우, 호세 카리오카 등 미키 마우스 세계관의 다른 캐릭터도 카메오로 등장.
안타깝게도(?) 미키마우스 워크 시절에 자주나오던 AJAX란 브랜드는 나오지 않는다.
2 관련 링크
- ↑ "포테이토랜드 (Potatoland)" 등의 일부 에피소드는 예외적으로 7분 가량이다.
- ↑ '파워퍼프 걸', '덱스터의 실험실'등을 제작했던 바 있는 제작자이다.
- ↑ 현재 새로운 에피소드가 미국 디즈니 채널 본방송 직후 하나씩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