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드라스

http://vignette4.wikia.nocookie.net/villains/images/3/31/Grandmaster_Nimzo.jpg/revision/latest?cb=20121118195315

ミルドラース

드래곤 퀘스트 5의 최종보스. CD 시어터판 성우는 이이즈카 소죠.

이명마계의 왕 혹은 마계의 지배자. (4에선 없었으므로, 5부터 마계에서의 영향력을 얻었다고 생각된다.) 타바사는 '무서운 사람' 이라고 부른다.

원래 인간이었으나 신을 초월하고 싶어 진화의 비법에 손을 댔으나 마음이 너무 사악해 마물이 되어 현재에 이르렀다는 암시가 게임 중에 있다. 자신이 궁극의 진화를 했다고 '자칭'하나 에스타크보다 약한 걸 보아 신뢰성이 좀 떨어진다.

그 압도적인 마력으로 지상 세계로 나가 세계를 정복하려고 했지만 주인공의 어머니 마사의 힘 때문에 마계에서 나가지 못하고 있는 상태. 하지만 그동안 점점 자신의 힘을 키워나간 끝에 마침내 마사를 살해하고 스스로 지상으로의 문을 뚫고 지상으로 나가려고 하였으나 어머니를 잃은 분노로 가득찬 주인공과 그의 가족, 동료 몬스터들에 의해 격파당한다.

외모는 그냥 나메크 성인. 전투력도 딱 나메크 성인 정도.

http://vignette3.wikia.nocookie.net/villains/images/9/9c/Nimzo.jpg/revision/latest?cb=20121205171249
한 번 죽이면 변신해서 본모습을 드러내는데 추하다.(...)

사용하는 기술은 강하지만 제2형태의 경우 주문 내성 같은 것이 거의 없어서 그냥 보조주문 계속 걸어가면서 꾸준히 물리 공격하며 메라조마 등을 섞어서 갈겨주면 허무하게 죽는다. 하지만 루카난작열을 마구 난사해대는 공격 패턴은 상당히 위협적이다.

그나마 팬 사이에서는 루카난이 인상이 강해서 이후로 밀드라스가 재등장하는 작품에선 대부분 루카난이 나온다. 드퀘9에서도 사용한다. 인상이 약한 밀드라스가 그나마 내세울 건 겨우 루카난 하나.

사실 전투에 있어 가장 까이는 부분은 1형태에서 악마신관이나 킬러머신 같은 부하들을 불러내서 싸운다는 것. 이것이 마왕으로서의 그의 카리스마를 상당히 하락시켰다. 특히 악마신관을 불러냈을 경우 아무도 안 죽었는데도 악마신관이 자오리크를 써대는 헛짓을 해대서 더욱 안습.(...)

등장 이벤트도, 최종반 근처에 가서야나 얼굴을 들이밀지 그 이전엔 나오지도 않고 (심지어 SFC 원작에선 직접 만날 때까지 그의 이름을 한 번도 들을 수가 없다. 불쌍했는지 리메이크에선 초반에 이름을 언급하는 대사가 추가.) 그의 부하들이 만든 빛의 교단의 악행이 더 많았지 밀드라스는 마사의 손에 봉인되어 뭐 딱히 한 게 없으므로, 대체 뭐가 대단하고 사악한 놈인지도 알 수 없어서 인상이 더욱 흐릿하다. 오히려 그의 부하인 게마 쪽이 존재감이 강하다.

심지어 호리이 유지도 리메이크에서 스토리를 수정할 때도 '주인공과 대립각을 세울 악역이 없어서 게마를 강화해봤다' 라고 하며 밀드라스를 은근히 무시했다. 또한 리메이크에서는 마사가 죽는 장면에서도 게마가 튀어나와서, 밀드라스의 그나마 있던 비중이 더 줄어버렸다.

이런 이유로 역대 드퀘 마왕 중 가장 존재감이 없어서 유명.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로드2 제3막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하는데 최강기가 왠지 게마를 소환해서 같이 마햐데도스를 날리는 것이다. 어째 게마가 더 강해보이는 이상한 연출이라 '이번에도 또 무시당하는구나' 라며 팬들이 연이어 애도의 한 마디를 보내고 있다.

그래도 실질적인 천공 전설의 최종 보스. 5편이 천공 시리즈 연대 마지막 작품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