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테카맨 블레이드)

파일:Attachment/1283704210 tekbld4.jpg
밀리(ミリィ)

우주의 기사 테카맨 블레이드의 등장인물. 성우는 요코야마 치사, 김희선(sbs) 김수경(비디오).

본명 : 미렛타 루루쥬(ミレッタ・ルルージュ)
생년월일/연합지구력 176년(서기 2284년) 2월 14일
신장/152cm 체중/40kg 혈액형/A형 연령/16세

스페이스나이츠의 통신 오퍼레이터 담당. 겉보기에는 마스코트 걸 같은 이미지가 강한 소녀이지만 복잡한 데이터 분석이나 새로운 장비 개발, 작전패턴의 시뮬레이션, 오퍼레이터 등에서는 하인리히 폰 프리만의 오른팔로서 우수한 재능을 보여준다. 사고를 당한 아키가 출격불능이 되었던 때에는 임시 내비게이터로서 블루어스호에도 탑승하여 전선에 섰지만 그 능력은 결코 손색이 없었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성격이지만 특히 D보이에게는 얼굴이 여동생 아이바 미유키와 닮았기 때문에 비교적 마음을 쉽게 열 수 있었던 존재라고 여겨진다. 그것은 30분간의 변신 한계시간의 비밀을 처음으로 고백한 상대가 밀리였던 것을 보아도 알 수 있으리라.
테카맨 이블의 책략에 빠져 테크세트 한계시간을 초과하여, 악마로 변한 D보이가 다시 제정신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은 그녀의 목숨을 건 행동에 힘입은 것이라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페가스를 개조할 때 신소재의 개발에 골머리를 앓던 레빈의 키보드에 플로피를 떨어뜨려 그 우연 덕분에 테카맨 블레이드가 부활할 수 있었던 것은 유명한 에피소드이지만, 이는 동시에 그녀가 아직 어린 티를 벗지 못했음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D보이가 제정신으로 돌아온 이후에는 꾸준히 등장은 하는데, 주역이 된 에피소드나 이렇다 할 뚜렷한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는 것이 흠.

그럼에도 불구하고, 슈퍼로봇대전 J, 슈퍼로봇대전 W에서는 다른 비전투원들이 파일럿으로 나오지 못한데 비해, 혼자서만 서브 파일럿으로 떡하니 튀어나오는 기염을 토했다.

코믹스판에서는 그녀가 테카맨 레이피어로 나오며 그 정체는 미유키의 클론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