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프

파일:KakaoTalk 20160517 210530295.png

1 개요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 3화에 등장하는 프로토타입 모빌슈트.

1.1 상세

엄청난 예산과 개발 기간을 들여 독립 전쟁의 주력 병기인 인간형 기동 병기 = 모빌슈트의 개발 계획이 진행되고 있었지만, 우주세기 0074년에서 시작 실험기인 모빌워커 01식 최후기형에서는 최대의 관심사였던 동력용 핵융합로의 소형화가 실현되지 못하고 있었다.

그 결과, 병기 개발의 최고 ​​권한을 가진 기렌 자비에 의해 모빌 슈트 개발 계획은 중단 위기에 직면한다. 이러한 상황을 타파하고 모빌 슈트 개발 계획의 지속을 결정지은 것이 트레노프 이오네스크 미노프스키 박사가 제안한 프로토타입 YMS-03 바프의 존재였다. YMS-03 바프는 미노프스키 입자를 이용한 기술을 채용하여 동력용 핵융합로의 소형화 및 유체 펄스 시스템을 응용한 구동 성능의 향상을 실현. 그 결과 우주 공간에서 자유자재로 기동성을 확보하고 우주 전투용 함선이나 유도 무기를 능가하는 기동 병기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또한 모빌워커 01식 후기형 이후에 채용된 완부 어태치먼트 교환 기능도 계승. 일부 무장을 장착한 실험도 이루어졌다. 사실상 모빌슈트의 시조인 존재가 될 YMS-03 바프는 극소수가 시제품으로 생산되는데, 그 때를 기점으로 더 실전적인 후계기의 개발도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에 무기로 제식 채용되지 않았다. 기체 명칭인 바프(Waffe)는 독일어로 무기라는 의미이다.

2 작중 활약

미노프스키 박사의 설명과 함께 등장하여 연방군의 전함을 박살내는 모의영상을 보여준다.

3 기타

바프는 밧프(건담홀릭,달롱넷), 와프(건담베이스)로도 불리는데 전자는 발음 표기에서 나타나는 차이라면 후자는 독일어인 Waffe를 영어식으로 읽은 것에서 나타나는 차이다. 보통 무기를 뜻하는 Waffe는 '바페'로 표기되나(루프트바페 할 때 그 바페 맞다.) 건프라에서 Waff로 표기했기에 혼선이 생긴 것

4 모형화

2016년 4월 17일에 발매되었다. 동일하게 완부 어태치먼트가 있는 모빌워커나 프로토타입 구프 전술실증기의 팔이 서로 호환되기에 팔을 바꿔 장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