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권 표지. 왼쪽은 김영민.
꼬리를 찾아줘!의 1,2,3,4,5,6,7,7.5,8,9,10권의 표지인물이자 등장인물이며 메인히로인. 드라마 CD의 성우는 정유미. 트위터
마지막 남은 흑여우 일족의 구미호. 나이는 514살[1].생긴 건 로리지만 실제는 왕할머니
본래 사람을 해치는 요괴가 아니라 산에서 조용히 살고 있을 뿐이었으나, 원인 모를 돌림병이 발생하여 그 원인으로 지목당했다. 자신이 좋아하게 되었던 김승욱 사또와 싸우게 되어 이 때 흡요의 꼬리를 김승욱에게 흡수당했다. 나중에 돌림병의 진짜 원인인 요괴를 찾았지만, 힘이 부족해서 역습을 당해 크게 다치고 죽을 뻔 했다. 결계를 펴서 숨은 다음 요력을 회복하기 위해 500년간 잠자게 되었다.
잠에서 깨어난 후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부랑아처럼 지내다가 흡요의 꼬리를 가지고 있던 김영민과 만난다. 기본적으로 활동 시간만으로는 중학생 나이이긴 한데,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보이는 모습이며 요술을 써서 성인화할 수 있다. 흡요의 꼬리를 되찾기 위해 영민과 음양합일을 하려 했지만 로리콘이 아니었던 영민의 거센 저항(흡요 꼬리에 누적된 요력의 힘을 썼음)으로 오히려 나머지 꼬리마저 모두 잃어버렸다. 그 뒤로는 각지로 흩어진 꼬리 8개를 찾으려고 고분분투 중이다. 흡요를 가진 영민이랑은 이래저래 마음이 엮이다가 결국 6권에서는 사귀게 되었다. 하지만 연적이 좀 많아서 마음 고생을 할것같다. 작중 유일무이한 빈유.[2][3] 일러스트와 7.5권 내용에서 나온 바로는 A컵에서 약간 안 되는 정도.
8권에 등장한 천해의 말로는 전생어린호랑이가 신랑 찾던 시절에 선녀였다고 한다. 그것도 옥황상제의 딸이다!그럼 옥황상제는 안 죽었는데 딸은 죽었다? 구미호로 환생한 이유는 선녀일 때 흑여우 일족에게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흑여우 일족을 천상계로 데려가기 위하여 태어날 때부터 구미호로 태어난 것이며 꼬리에 힘이 깃들어 있는 것이다. 원래 구미호의 꼬리에는 그런 요상한(?) 힘은 없다고 한다. 상당히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서 고백을 못하고 끙끙대다가 결국 타인에 의해 자신의 마음이 밝혀지는 비극(…)을 겪게 되었다.그런데 대놓고 검열삭제를 권한다. 흡요를 돌려받을 방법은 맨몸 레슬링[4] 뿐이라면서... 그러면서도 타 히로인들에 대한 강한 질투심을 가져서 차후 주인공을 Nice boat.괴롭게 할지도?
결국 9권에 들어서는 주변인, 심지어 독자들마저 괴롭게 할 정도의 더러운 염장질을 벌인다. "신혼 초기라 주위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태"라나 뭐라나. 결국 에세르가 찍은 비디오 편지로 염장행각을 제3자의 시선에서 지켜보는 것으로 염장행위는 끝났다.끝난거 맞나...?
성씨인 '박'은, 영민과 동거하는 핑계로 데스 허그박신애의 동생을 자처하며 만든 것이 언니와 부모님의 인정(꺄아 귀여워)을 받아 합법적으로 취득한 것. 원래는 성씨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