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큐리아 인

Valkyrur

전장의 발큐리아 시리즈에 등장하는 민족.

붉게 빛나는 눈과 은발의 머리카락, 거유[1], 온몸에서 나오는 푸른 빛의 성스러운 기운이 특징인 민족으로 지금은 극소수밖에 남아있지 않다.

먼 과거에 대륙을 지배하면서 땅을 불태우던 달크스 인들을 푸르게 빛나는 성스러운 창으로 막아내기 위해서 나섰다고 알려져있다. 이 전쟁을 현재 유럽사에서는 고대 발큐리아인 전쟁이라고 불리우고 이 전쟁에서 승리한 발큐리아 인들은 유럽 대륙을 통일, 구세주라고 불리면서 현재까지 숭배를 받고 있다. 유럽 각지에 그들이 남긴 유적이 남아있는 상황이라서 연구도 활발한 듯 하다.

발큐리아 인의 진정한 힘은 각성에 있다. 발큐리아 인은 목숨이 위태로울 정도의 중상을 한번 입은 후에는 각성의 힘을 얻게 되는데 고도로 정제된 라그나이트로 만든 창과 방패를 쥐게 되면 전투민족으로 변신하면서 엄청난 힘을 선보이게 된다. 이 무기들은 발큐리아 인의 몸에 반응하듯이 발큐리아 인이 아닌 사람이 손을 대면 아무런 힘도 안난다. 각성한 발큐리아 인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는 게임을 보고 실감하자.

그리고 가장 강력한 힘은 자신의 생명을 소멸하면서 사용하는 최후의 불꽃이 있다.

현재는 멸망한 것으로 알려져있지만 게임 내에서 후손으로 보이는 인물들이 나온다. 셀베리아 블레스가 대표적 인물. 후반에 가면 이 아가씨도 발큐리아 인의 후손으로 밝혀진다. 멸망의 이유는 불명. 전염병이 돌았거나, 발큐리아 인 각자가 너무도 지나친 화력을 보유하고 있었기에 서로 싸움을 벌이다 자멸했으리라는 추측만 있을 뿐이다.

게임의 제목을 차지하는만큼 후속작에서도 당연히 등장한다. 2에서는 에이리아스, 3에서는 리에라 마르세리스가 발큐리아 인으로 나온다.

푸른 혁명의 발큐리아에서도 브륜힐데라는 이름의 발큐리아가 적으로 등장. 작중 유일한 발큐리아인으로 루시 제국의 황제가 지닌 반지때문에 어쩔수 없이 그의 명령에 따르는 상황이라고.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역사의 진실은 이랬다.

선민족이던 달크스인이 거주하던 대지를 북방에서 침략해 온 발큐리아 인들은 라그나이트를 이용한 오버 테크놀러지를 통하여서 달크스 인들을 제압하였고 그들의 막강한 힘 앞에 대지는 불바다가 되었었다. 승리한 발큐리아 인들은 달크스 인들에게 대지를 불태운 죄를 뒤집어 씌우고 그들은 세계를 구한 구세주가 되고, 달크스 인은 대지를 불태운 민족으로서 지금까지 박해를 받아오게 된다. 역사는 조작된 것이었다.

게임 중간에 웰킨 균터일행이 발견한 바리아스 사막의 거대유적은 겉으로는 달크스 인들이 불태워버리고 간신히 남은 유적 중 하나로 보이지만 그 안에는 진정한 역사의 사실이 적혀있다. 하지만 이 진실이 적혀있는 곳의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은 발큐리아 인 외에는 없다.

여담으로 발큐리아 인들이 소유한 창과 방패의 외형이 드릴을 연상시켜서인지 일부 한국 팬들은 발큐리아 인의 힘의 원천은 나선력이 아닐까 생각하기도 한다(...).

뭔가 작중에서 등장한 발큐리아 인들의 삶이 극과 극이다.
발큐리아로 각성하기 전까지는 평범한 삶이니 논외로 치고 셀베리아는 죽어라고 고생하다가 결국 사랑하는 이에게 버리는 말 취급만 받고 자폭한 반면 알리시아는 사랑하는 이와 결혼하여 알콩달콩 살고 있으니. 게다가 아리시아는 본인은 부담스러워 하지만 발큐리아 인이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다른 사람들로부터 위대한 발큐리아 인이라며 부디 갈리아를 지켜달라며 숭배에 가까운 대우를 받았다 다몬은 빼고 막시밀리언이나 코델리아는 당연히 논외.

  1. 발큐리아 인의 후손으로 나오는 여자들은 다수가 엄청난 거유들이다. 세르베리아 브레스는 이미 유명한 사례이고, 리에라 마르세리스는 대놓고 거유 속성으로 주변에서 인정받는다.아리시아 역시도 벗으면 엄청난 거유. 세르베리아와 함께 작중 단 둘뿐인 바스트 모핑 소유자다. 다만 에이리아스는 빈유 속성인데 아직 어리다는 것을 감안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는 모 프로듀서의 치밀한 계획 범죄라는 말이(...). 코델리아는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