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야의 기사 가이아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백야의 기사 가이아
일어판 명칭白夜(びゃくや)の騎士(きし)ガイア
영어판 명칭Gaia, the Mid-Knight Su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전사족16001200
"백야의 기사 가이아"의 이하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씩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 위의 빛 속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전사족 / 어둠 속성 / 레벨 4 몬스터 1장을 패에 넣고, 그 후 패를 1장 묘지로 보낸다.
●자신 묘지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500 포인트 내린다.

극야의 기사 가이아와 짝을 지어 등장한 기사 가이아 계열 몬스터.

생긴 것은 영락없이 암흑 기사 가이아를 새하얗게 칠해 놓은 것이지만, 능력치도 전혀 다르고 효과도 기존의 가이아 계열과는 별 관계없는 카오스 서포트 효과다. 암흑 기사 가이아가 카오스 솔저의 진화원이었다는 점을 바탕으로 카오스 서포트 몬스터의 모티브로 암흑 기사 가이아를 선택한 듯 하다. 실제로 이 카드가 등장하는 팩의 1번 몬스터는 다름아닌 카오스 솔저 -소암-이다.

기본적으로 두 효과 모두 카오스 솔저 -소암-은 물론 다른 카오스 몬스터들의 소환조건을 맞추기 쉽도록 묘지의 광암 몬스터 수를 조절할 수 있는 효과. 첫번째 효과로 묘지를 채우고, 두번째 효과로 너무 많이 쌓인 묘지를 비울 수 있게 되어 있다.

첫번째 효과는 자기 자신을 릴리스할 수 없는데다가 결국 2장을 소모해서 1장을 패에 넣는 1장 손해가 되는지라 약간 쓰기 힘든 면이 있다. 그래도 묘지 자원을 빠르게 쌓을 수 있으며 특히 가져온 어둠 속성 전사족을 도로 묘지로 보내면 단 한방에 카오스 몬스터의 소환조건이 완성된다. 서치할 수 있는 몬스터도 상당히 풍부한 편. 단 서치만 생각한다면 제한 카드긴 하지만 증원이 훨씬 편하니 어둠 속성 전사족을 서치한답시고 무리하게 채용할 것까지는 없다.

두번째 효과는 묘지 자원을 제외하는 것만으로 쏠쏠한 500 포인트 약화를 노릴 수 있어 이 카드 혼자 공격력 2100까지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게 해준다. 다만 짝을 이루는 극야의 기사 가이아에 비해서는 좀 떨어지는 효과로, 2100까지 처치할 수 있는 것은 똑같은데 이쪽은 비교적 낮은 기본 공격력 때문에 상대의 평범한 하급 어태커에게도 맞아죽을 수 있고 직접 공격시의 대미지를 늘리거나 다른 몬스터를 강화시켜주는 것도 불가능하다. 그나마 극야의 기사와는 달리 어니스트로 버틸 수도 있긴 하다.

그래도 전투에 도움이 되는 효과인 것은 분명하고, 카오스 솔저 -소암-의 소환조건을 맞출 수 있게 해주니 카오스 덱에서 여전히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효과다. 일반적인 어둠 속성 덱에서 전투요원으로 채용해 상대 몬스터를 약화시킨 뒤 암흑차원의 해방으로 제외했던 몬스터를 바로 불러오면 2100보다 더 강한 몬스터도 얼마든지 때려잡을 수 있을 것이다.

어째서인지 극야의 기사 가이아와는 달리 약화 대상 지정시 자신과 상대 필드의 구분이 없는데, 어차피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약화시킬 일은 거의 없으니 딱히 더 좋을 게 없다.

여담으로 이 카드의 뒷배경이 카오스 솔저 -개벽-의 뒷배경과 비슷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Vol.9PP09-KR023울트라 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V JUMP EDITION 9VE09-JP003울트라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Duelist AllianceDUEA-EN091불명미국미국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