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 마르코 폴로 국제공항

33855_1237125842.jpg
베네치아 국제공항의 전경

Venezia Marco Polo Airport

IATA : VCE
ICAO : LIPZ

목차

1 개요

베네치아 마르코 폴로 국제공항은 이탈리아의 베네치아에 있는 국제공항으로써, 베네치아에서 살았고, 동방견문록을 집필한 마르코 폴로의 이름이 붙여졌다. 이 공항은 베네치아 섬[1]에 있지 않고, 베네치아 북쪽 약 8km 육지 위에 있다. 이탈리아에 있는 공항답게 알리탈리아가 허브로 삼고 있다

2 한국 노선이 있는가?

결론을 말하자면 없다. 우리의 날개색동날개는 이곳에 취항하지 않으므로, 만약 항공편으로 베네치아로 여행하고 싶다면 대한항공이 취항하는 밀라노 말펜사 국제공항에서 자동차를 이용하거나 레오나르도 다 빈치 국제공항에서 알리탈리아의 국내선으로 환승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니면 나리타 국제공항-마르코 폴로 공항 노선을 알리탈리아에서 운항중이므로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환승하여 갈 수도 있었으나, 2015년 3월 이후 얼마 운항 못하고 단항했다(...).

3 이용시 주의사항

현재 공사중이기 때문에 길 잃기 딱 좋다. 한국으로 출국하기 의해 약 20여분간을 헤맨 직후의 경험으로 편집하자면, 우선 이 공항은 이탈리아의 많은 건물들처럼 이곳은 0층부터 시작하는 층번호 시스템을 갖고있다. 그리고 0층은 도착하는 사람이 내리는 곳과 델타항공이 입주해있는 A에어리어로 구성되어있고, 대부분 1층의 C에어리어에서 체크인을 하게 된다. 이 1층은 건물 바깥으로 일단 나가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올라갈 수 있다. 1층에 대다수의 항공사가 체크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이트 입구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오른쪽 끝에 카페테리아가 있다. 가격은 베네치아 메스트레보다 약간 비싼 수준이므로 참고.
  1. 석호 내부에 있는 여러분이 아는 그 수상도시 베네치아